• 프린트
  • 메일
  • 스크랩
  • 글자크기
  • 크게
  • 작게

되고송 패러디 공모, "가사바꾸고 상금받으면 되고"

 

이상미 기자 | it@newsprime.co.kr | 2008.04.23 11:12:12

[프라임경제] SK텔레콤(대표이사 사장 金信培)은 ‘생각대로T’ 캠페인의 '되고송'을 고객이 직접 제작해 볼 수 있는 ‘되고송 패러디 공모전’을 실시한다고 23일 밝혔다.

   
  ['되고송' 장동건편]  
 

‘되고송’은 SK텔레콤의 최근 광고에서 등장하는 배경음악으로, 광고마다 다양한 버전으로 변환되어 큰 재미를 준다.

SK텔레콤 측은 노래 자체가 귀에 익기 쉬운 멜로디와 가사로 만들어져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저절로 흥얼거리게 된다고 설명하고 있다.

이와 같은 음악마케팅의 효과로 최근에는 UCC와 방송 등을 통해 ‘되고송’이 다양하게 패러디 되고 있다.

‘노처녀 설움편’이나 ‘데스노트편’등의 패러디물은 각종 포털 사이트에서 많은 클릭수를 기록하고 있으며 방송에서도 꾸준히 활용되고 있다.

이에 개최하게 된 ‘되고송 패러디 공모전’은 부르기 쉽고 개사가 용이한 ‘되고송’의 장점을 살려, 고객이 직접 노래 전체를 작사해 볼 수도 있고, 가사 일부만 바꿔 편곡해 볼 수 있도록 준비되었다.

웹사이트에서 멜로디만 흘러나오는 광고영상을 제공하여, 가사를 지어 올리면 바로 영상과 합성이 되기 때문에 나만의 ‘되고송 CF’를 금방 완성시킬 수 있다. 여기에 참가자가 자신의 가사를 직접 부른 녹음파일을 같이 업로드 시키면 당첨확률은 더 높아진다.

이번 공모전 1등(1명)에게는 300만원, 2등(3명)은 100만원, 3등(5명)의 경우 50만원의 상금이 제공되며, 참가상(1,100명) 수상만해도 기프티콘이 주어진다.

이 외에도 친구, 가족, 연인에게 ‘되고송’ 벨소리나 컬러링을 추천하면 추첨을 통해 다양한 경품을 제공하는 ‘되고송 추천 이벤트’도 동시에 진행된다. 이 이벤트를 통해 800명의 고객에게 외식상품권 10만원권(100명), 스타벅스 커피 기프티콘(200명), 씨즐 영화예매권 2매(500명)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SK텔레콤 브랜드전략실 박혜란 실장은 “생각대로T 캠페인의 ‘되고송’이 전 세대를 통틀어 공감을 얻고 각종 화제를 낳고 있어, 고객이 직접 독창적인 되고송을 만들어볼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게 되었다”며 “이번 이벤트를 통해 T브랜드에 대한 친근감도 높아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 행사는 5월 12일까지 진행되며, 당선작은 5월 23일에 T월드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된다.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  
  •    
맨 위로

ⓒ 프라임경제(http://www.newspri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