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력 있는 애견미용사 꿈, 서울연희실용전문학교 신입생 선발

2020-07-22 17:31:49

[프라임경제] 국내 반려동물 시장 규모가 나날이 커지며 반려동물 관련 산업은 날이 갈수록 늘어가고 있다. 

특히 팻팸족에서 팻미족까지 반려동물을 가족 이상의 존재로 여기는 사람들이 늘어나면서, 반려견을 남들과 달리 귀엽고 예쁘게 꾸미고 싶어 하는 고객의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이에 실력 있는 애견미용사를 찾는 사람들이 많아졌다.

▲2020 KCC 인터내셔널 반려견 스타일리스트 경연대회. ⓒ 서울연희실용전문학교

반려견의 건강과 아름다움을 책임지는 반려견 스타일리스트(애견미용사)가 되려면 기초부터 차근차근 쌓아가는 것뿐만 아니라, 현장 트렌드를 읽어나가는 능력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특히 반려견이 스트레스를 받지 않도록 미용을 하는 동안 섬세한 컨트롤을 하면서 돌발 상황에 적절하게 대처할 수 있어야 한다.

서울연희실용전문학교에서는 2020년도 KKC 반려견 스타일리스트 대회에서 △학생부 푸들 부문 금상 신예지, 은상 최윤경, 동상 유연이 △학생부 아트 부문 금상 이소진 △인터미디어 푸들 부문 장려상 문혜진(졸업생) 등을 배출했다.

관계자는 "본교의 반려견스타일리스트(애견미용사)과정에서는 학생의 실력과 노력에 따라 한국애견협회가 발급하는 애견미용사 자격증인 반려견스타일리스트 1·2·3급 자격증은 물론 교육부장관명의의 2년제 전문학사를 받게 된다"라고 말했다.   

이어 그는 "다양한 기관과의 산학협력을 통해 학생들에게 실습의 기회뿐만 아니라, 애견카페·애견스쿨·동물훈련소·동물병원·동물원·테마파크·펫숍 등 다양한 곳으로 취업 연계도 진행하고 있다"라고 덧붙였다.  

현재 서울연희실용전문학교는 우선선발전형 원서접수 시 계열 관계없이 내신, 수능 성적 미반형으로 인적성을 바탕으로 한 100% 면접​을 통해 신입생을 선발하고 있다.

모집 학과는 △특수동물사육사 △동물훈련 △동물행동교정 △애견미용 △동물매개치료 △호텔조리 △호텔제과제빵 △커피바리스타 △푸드스타일리스트 △식공간연출 △실용음악의 세부전공이 있다.


카카오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트위터


Copyright 프라임경제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이전 1 / 0 다음
Copyright ⓒ 프라임경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