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IT직업전문학교 정보보호학과, 전공별 전용 실습실 운영

2020-07-23 15:23:47

[프라임경제] 한국IT직업전문학교 정보보호학과는 각 전공별 전용 실습실을 운영한다고 23일 밝혔다.

▲정보보호학과. ⓒ 한국IT직업전문학교

학교 관계자는 "본교 정보보안 계열은 각 진로에 따라 세분화된 전공과정을 운영하는 게 가장 큰 특징이자 장점이다"며 "단순히 전공과정만을 나누는 게 아니라 전공별로 사용하는 장비, 프로그램에 따라 실습환경에도 차이가 있기 때문에 전공에 맞는 전용 실습실을 운영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국IT직업전문학교 정보보안학과는 보안관제센터와 디지털포렌식센터로 나눠진 전용 실습실을 갖추고 있으며 수업시간에 직접 장비를 활용하는 방식으로 교육을 받고 있다.

교육체계는 기초에서부터 심화에 이르기까지 각 단계에 맞는 실기활동이 가능하도록 구성돼 있으며, 개별 및 팀 작업까지 다양한 작업을 통한 완성도 높은 포트폴리오 구성에 중점을 두고 있다.

학교 관계자는 "매년 높은 취업률을 기록하며 정보보안 인재를 양성함과 동시에 단순 이론과 실습 교육을 탈피하고 개인, 팀 단위의 프로젝트를 진행한다"며 "정보보안 현업 종사자들과 동일한 장비로 실습을 시행한다"고 말했다.  

한국IT직업전문학교 정보보안계열은 △융합보안학과 △컴퓨터보안학과 △디지털포렌식학과 △해킹바이러스학과로 전공을 세분화해 실무를 교육하고 있다. 

현재 학교 홈페이지를 통해 2021학년도 신입생을 우선선발전형을 통해 모집하고 있다. 


카카오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트위터


Copyright 프라임경제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이전 1 / 0 다음
Copyright ⓒ 프라임경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