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사이버대학교-벨룸컴퍼니, 산학협력 강화 위해 맞손

2020-07-30 13:51:18

- 외식 · 프랜차이즈 분야 산학협력 교류 강화

[프라임경제] 세종사이버대학교와 프랜차이즈 공유플랫폼 프랜두레를 운영 중인 벨룸컴퍼니가 산학협력을 위한 협약(MOU)을 지난 29일 체결했다.

▲세종사이버대학교와 벨룸컴퍼니는 산학협력 체계를 강화하기 위해 지난 29일 협약(MOU)를 체결했다. ⓒ 세종사이버대학교

협약을 통해 산학협력 체계를 강화하고 교류증진을 통해 양 기관의 공동발전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기로 뜻을 모았다.

양측 관계자 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 협약식의 주된 내용은 프랜두레 서비스에 대한 빅데이터 활용 및 AI기술 접목을 통한 플랫폼 서비스 고도화, 가맹점 매출 활성화를 위한 상권분석 체계화이며, 프랜차이즈 산업인력 양성을 위한 학생교육 프로그램 개발 등도 포함됐다.

어윤선 세종사이버대학교 산학협력단장 겸 외식창업프랜차이즈학과 학과장인 교수는 "요즘 높은 인건비와 점포운영관리 노하우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프랜차이즈 산업 활성화에 시너지 효과를 낼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강준식 벨룸컴퍼 대표는 "프랜차이즈 운영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프랜차이즈 본부를 위한 공유형 프랜차이즈 운영플랫폼 서비스를 세계 최초로 개발해 운영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강 대표는 "이번 협약을 통해 중소프랜차이즈 본부는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고, 우수한 역량과 실력 있는 슈퍼바이저들에게 새로운 일자리를 제공하는 모델을 구축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앞서 양 기관은 올해 4월 프랜두레 플랫폼 서비스 품질 제고를 위한 프랜차이즈 운영 표준 매뉴얼의 고도화 및 주요 5개 식음료 분야의 슈퍼바이저 체크리스트 등의 표준화 작업을 공동으로 진행한 바 있다.

한편, 세종사이버대는 2020학년도 가을학기 신·편입생 2차 모집을 다음 달 15일까지 실시하고 있다. 입학 희망자는 세종사이버대 입학홈페이지 와 카카오톡 채널 등을 이용해 입시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카카오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트위터


Copyright 프라임경제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이전 1 / 0 다음
Copyright ⓒ 프라임경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