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민, '피닉스 6 솔라' 시리즈 출시

2020-07-31 09:28:44

- 혁신적인 새로운 기능에 태양광 충전까지 가능

[프라임경제] 가민(지사장 스코펀 린)은 프리미엄 아웃도어 GPS 스마트워치인 '피닉스' 시리즈에 태양광 충전 기능과 혁신적인 새로운 기능을 탑재한 '피닉스 6 솔라' 시리즈를 추가했다고 31일 밝혔다.

가민의 태양광 충전 기술은 지난 12월 '피닉스 6X 프로 솔라'를 출시하며 최초로 공개 됐으며, 가민은 태양광 충전 기술 관련 특허를 30여개 이상 보유하고 있다. 

▲ⓒ 가민


이 중 핵심 기술은 투명한 태양광 충전 렌즈인 '파워 글라스'로, 얇고 가벼우면서도 높은 강도를 자랑해 마찰 및 스크래치에 강할뿐 아니라 특수 공법으로 전도성이 우수한 재료를 매우 얇게 가공한 후 구현해낸 멀티 레이어 구조로 가민의 태양광 전력 변환 효율은 업계 표준보다 5배 이상 높다.

이번에 공개한 '피닉스 6 솔라' 및 '피닉스 6 프로 솔라'에는 가민이 새롭게 선보이는 혁신적인 기능이 대거 탑재됐다. 

새로운 기능으로는 △인도어 클라이밍 △볼더링 △산악 자전거 △백컨트리 스키 △서핑 등이 있다. 인도어 클라이밍 기능과 볼더링 기능은 유저의 △총 상승 고도 계산 △레펠 하강 감지 △휴식 △추락 기록뿐만 아니라 코스 난이도 설정도 가능하다. 

'인도어 클라이밍'의 경우 △YDS △UIAA △British(Adj) △British(Tech) 등 8개의 난이도 기준표를 제공하며, '볼더링'은 △V-Scale △Font △Dankyu 등 3가지 난이도 기준표를 제공한다.

또 'MTB' 기능을 활용할 경우 산악 자전거를 즐기는 유저를 위해 △점프 거리 △점프 횟수 △체공 시간은 물론 얼마나 난이도가 높은 라이딩이었는지 나타내는 '그릿'과 얼마나 매끄럽게 라이딩을 했는지 보여주는 '플로우' 스코어도 측정해 준다. 

'백컨트리 스키' 모드에서는 눈 위에서 스포츠를 즐기는 동안 상승 및 하강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며, '서프' 모드에서는 파도를 탄 횟수, 최대 도달 속도, 이동 거리 등의 데이터를 기록할 수 있다.

이외에도 피닉스 6 시리즈에는 △GPS △GLONASS △Galileo 등의 다양한 글로벌 위성 시스템과 3축 나침반 및 기압 고도계가 내장돼 정확한 위치 파악이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전 세계 2000여개 스키 리조트의 스키 코스 및 4만1000개 이상의 골프 코스를 내장하고 있으며, △러닝 △트레일 러닝 △사이클링 △하이킹 △조정 등 30여가지 이상의 멀티 스포츠 앱을 지원한다. 

댄 바텔 가민 글로벌 컨수머 제품군 세일즈 담당 부사장은 "특허 받은 파워 글래스가 적용된 피닉스 6 솔라 시리즈는 유저가 배터리 방전에 대한 걱정 없이 아웃도어 액티비티를 즐길 수 있도록 강력한 태양광 충전 기능을 지원한다"며 "피닉스 6 솔라 시리즈는 새로운 운동 모드 탑재로 아웃도어 활동뿐만 아니라 실내 액티비티까지 모두 즐길 수 있는 완벽한 프리미엄 GPS 멀티스포츠 스마트워치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전했다.
 

카카오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트위터


Copyright 프라임경제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이전 1 / 0 다음
Copyright ⓒ 프라임경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