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노, 코스닥 상장예비심사 신청 완료

2020-07-31 17:22:21

- 상장 후 전략적 파트너십 통해 해외 진출 가속화

[프라임경제] 의료 인공지능 솔루션 개발 기업 뷰노는 지난 28일 코스닥 상장 예비심사청구서를 제출했다고 31일 밝혔다.

▲뷰노가 지난 28일 코스닥 상장 예비심사청구서를 제출했다. ⓒ 뷰노


지난 5월 나이스디앤비, 한국기업데이터 두 기관의 기술성평가에서 모두 A등급을 획득한 데 이어, 코스닥 상장 절차를 본격화하겠다는 방침이다.

뷰노는 코스닥 상장 이후 광범위한 유통 네트워크와 시장 노하우를 보유한 유수의 국내외 제약 및 의료기기 기업, 의료 정보 플랫폼 기업 등과 전략적인 파트너십을 적극적으로 확대해 매출 확장 및 해외 진출을 가속화할 예정이다. 

아울러 현재 출시된 제품의 고도화를 통해 의료 인공지능 선도 기업 위치를 고수하는 한편, 의료영상, 병리영상, 생체신호, 의료음성 등 의료 전 영역을 포괄하는 후속 제품 연구개발(R&D)에 지속 투자할 계획이다.

뷰노는 국내 1호 인공지능 의료기기인 뷰노메드 본에이지에 대한 식품의약품안전처 허가를 받았다. 최근에는 자사의 인공지능 기반 안저 영상 판독 솔루션 뷰노메드 펀더스 AI™가 국내 1호 혁신의료기기로 지정된 바 있다.

이상진 뷰노 재무담당임원(CFO)은 "코스닥 상장을 발판으로 기술개발과 사업화에 대한 투자뿐 아니라, 글로벌 선두지위를 공고히 할 것"이라며 "상장 이후 우수한 기술력이 집약된 당사의 솔루션들을 미국, 유럽, 일본, 동남아시아 등 주요 해외 시장 진출을 적극 도모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카카오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트위터


Copyright 프라임경제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이전 1 / 0 다음
Copyright ⓒ 프라임경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