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린트
  • 메일
  • 스크랩
  • 글자크기
  • 크게
  • 작게

[증권데이톡] 삼성·KB·하이투자증권 외

 

이지운 기자 | jwn@newsprime.co.kr | 2020.08.06 12:35:53
[프라임경제] 6일 증권투자업계 관련 상품 및 행사 

◆KB증권, 코로나19 극복 위한 무지개교실 열어

KB증권(사장 박정림, 김성현)은 지난 5일 코로나19로 인해 가장 큰 피해를 입은 대구 경북 지역의 아동들을 위해 2개의 무지개교실을 동시에 개관했다고 밝혔다. 

지난 5일(수) 경주 외동열매지역아동센터에서 KB증권 동부지역본부 박성준 상무(뒷줄 오른쪽 세번째)와 외동열매지역아동센터 김윤정 센터장(뒷줄 오른쪽 여섯번째), 어린이재단 경북옹호센터 정인숙 소장(뒷줄 오른쪽 일곱번째)이 센터 아동 및 KB증권 임직원과 함께 무지개교실 개관에 참여했다. ⓒ KB증권

무지개교실은 취약계층 아이들의 교육환경을 개선하는 KB증권의 대표 사회공헌사업으로 지난 2009년부터 시작하여 이번 대구 경북 지역 아동센터까지 국내·외 총 17곳의 무지개교실을 개관했고, 특정 지역에 2개의 무지개교실을 개관하는 것은 사업을 시작한 이후 처음이다.

KB증권 임직원은 무지개교실의 개관식을 위해 대구 대경맘지역아동센터와 경주 외동열매지역아동센터를 방문했다. 

KB증권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해 더 힘든 시간을 보냈을 아이들에게 조금이나마 힘이 되고자 준비했다"며 "무지개교실을 통해 아이들이 뛰어놀고, 공부하는 이 공간이 조금 더 안전하고 따뜻한 공간으로 거듭났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김경규 하이투자증권 대표, 코로나19 '스테이 스트롱 캠페인' 동참

하이투자증권 김경규 대표는 코로나19 극복을 기원하는 메시지를 담아 '스테이 스트롱(Stay Strong) 캠페인'에 참여했다.

이번 캠페인은 지난 3월 대한민국 외교부에서 코로나19를 극복하길 바라는 마음으로 SNS(Social Network Service,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를 통해 시작한 운동이다. 코로나19 극복 메시지를 담은 팻말을 들고 사진이나 영상을 SNS에 올린 뒤 3명을 지목하면, 그 인원이 동일한 절차로 이어가는 방식이다.

'견뎌내자'는 뜻의 '스테이 스트롱(Stay Strong)' 문구와 거품으로 두 손을 씻으면서 기도하는 중의적 이미지로 표현한 캠페인 로고는 개인위생 관리를 통해 코로나19 종식을 염원하는 의미를 담고 있다.

김 대표는 "손 씻기와 마스크 착용과 같이 실생활에서 요구되는 방역지침을 잘 준수하여 코로나19 종식을 앞당기고 다함께 이겨내길 소망한다"며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고군분투하고 계신 의료진 여러분들과 생활 속에서 애쓰고 있는 우리 모두를 응원한다" 말했다. 

김 대표는 이지은 한국마이크로소프트 대표의 지목을 받아 캠페인에 동참했으며, 다음 주자로 김원규 이베스트투자증권 대표, 김광선 동국시스템즈 대표를 각각 지명했다.
 
◆미래에셋자산운용, TDF 2050 시리즈 신규 출시

미래에셋자산운용(대표 서유석)은 목표시점에 맞춰 포트폴리오 리밸런싱이 이뤄지는 미래에셋 TDF(Target Date Fund)의 타겟데이트 2050년 시리즈를 신규 출시했다.

타겟데이트펀드는 투자자가 은퇴 준비자금 마련 등 특정 목표시점(Target Date)을 가진 펀드에 투자하면, 운용기간 동안 자동으로 위험자산과 안전자산 비중을 조절하는 상품이다.

미래에셋은 2011년 미래에셋자산배분TDF를 통해 선제적으로 타겟데이트펀드를 출시, 현재 '미래에셋전략배분TDF'를 비롯한 전체 운용규모가 1조5000억원 수준으로 업계 최대다.

이번에 출시한 상품은 2050년을 목표시점으로 운용되는 미래에셋자산배분TDF2050 및 미래에셋전략배분TDF2050 두 가지다.

기존 미래에셋 TDF는 2025년부터 2045년까지 5년 단위로 구성됐으며, 2050년이 추가돼 총 13개 TDF 라인업을 구축했다.

국내 최대 TDF인 미래에셋전략배분TDF2025는 수탁고 4879억원으로 2017년 3월 설정 이후 23.89%수익률을 보이고 있다. 같은 때 설정한 미래에셋자산배분TDF2025도 누적수익률 20.40%로 우수한 성과를 보였다.

전체 운용규모가 8조원에 육박하는 미래에셋 연금펀드는 개인 및 퇴직연금 모두 수탁고 1위로 시장 점유율은 20%가 넘는다.

TDF와 더불어 현금흐름에 중점을 둔 인컴전략으로 안정적인 연금 솔루션을 제공하는 미래에셋평생소득TIF(Target Income Fund)는 국내 최초로 부동산 및 인프라 자산에 투자해 임대수익을 포함시켜 연금시장에서 주목받고 있다.

최근에는 미래에셋 TDF 및 TIF 3종이 근로복지공단의 퇴직연금 대표상품으로 선정되며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삼성증권 "8월 월간수익률 1등 해외주식 맞추고 커피 드세요"

삼성증권(대표 장석훈)이 해외주식 퀴즈에 참여해 정답을 맞힌 고객 중 추첨을 통해 100명에게 커피 기프티콘을 제공하는 '월간 해외주식' 이벤트를 8월에도 진행한다. 
 

삼성증권이 해외주식 퀴즈에 참여해 정답을 맞힌 고객 중 추첨을 통해 100명에게 커피 기프티콘을 제공하는 '월간 해외주식' 이벤트를 8월에도 진행한다. ⓒ 삼성증권

이번 이벤트는 12월까지 매월 진행되며 삼성증권에서 해외주식과 관련해 출제한 문제를 맞추는 이벤트다.

8월에 진행되는 해외주식 퀴즈로는 '대체육' 시장에 진출한 글로벌 기업 4개사 중, 8월 한 달 간 누적수익률이 가장 높을 것으로 예상되는 기업을 전망해보는 문제로 진행된다. 

퀴즈에 등장하는 글로벌 기업 4개사는 '비욘드미트'를 비롯해 '켈로그'와 '맥도날드' '스타벅스' 등으로 해당 이벤트 정답자 중, 추첨을 통해 100명에게 커피 기프티콘을 제공하며 12월까지 매월 진행되는 퀴즈에 중복으로 참여 가능하다. 

참여는 삼성증권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 앱 '엠팜(mPOP)'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매월 새롭게 제공되는 퀴즈를 풀면 된다. 

한편, 삼성증권은 신규고객의 온라인 해외주식 수수료를 (미국 매수 기준) 0.09%로 해외 ETF(상장지수펀드), ETN(상장지수증권)의 수수료는 (미국 매수 기준) 0.045%로 인하하는 이벤트를 12월까지 진행 중이다. 

신규 온라인 고객들은 국가별 최대 95%의 환율 우대혜택(미국달러 기준, 매매기준율+스프레드 0.05% 적용)과 실시간 시세 무료 혜택 등도 제공받을 수 있다. 이와 함께 늘어나는 해외주식 투자자를 위해 '글로벌 ETF 모니터', '글로벌 유망종목'와 같은 해외주식 전용 동영상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  
  •    
맨 위로

ⓒ 프라임경제(http://www.newspri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