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탭스, 취업지원서비스 전문가 '커리어디자이너 양성과정' 모집

2020-08-28 16:02:21

- 직업상담사 전문역량 개발…"집단상담 면접 코칭 기법"

[프라임경제] 스탭스(대표 박천웅)는 북부여성새로일하기센터와 함께 여성가족부지원 직업교육훈련과정인 '커리어디자이너 양성과정'을 개설한다고 28일 밝혔다.

▲스탭스는 '커리어디자이너양성과정'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 스탭스

커리어디자이너 양성과정은 9월7일부터 11월17일까지 약 2달간 진행되는 교육이다. 이번 교육에는 구인구직 서비스 및 집단상담 면접 코칭 기법을 제공하고, 분야별 취업지원 사업 관리 운영 방법, 심리도구 매칭 활용법 등 기업맞춤형 직업훈련이 진행된다.

직업상담사로서 갖춰야 할 자질과 전문가적인 역량을 개발할 수 있는 이번 양성과정은 보다 효과적인 훈련을 위해 스탭스 본사 현장 실습도 실시할 예정이다.

양성과정은 취업을 희망하는 미취업여성 16명을 대상으로 하며, 서류는 △참가 및 구직신청서(본센터 양식) △이력서 △자기소개서 등을 제출하면 된다.

1차 서류심사와 2차 면접을 통해 최종 16여명이 선발될 것이며 우대조건은 △직업상담사 △사회복지사 △정보화 자격증 △관련 분야 경력 등이다. 이번 과정은 지난 7월15일부터 모집이 시작해 오는 31까지 마감된다.

한편, 이번 과정의 교육비는 취업 시 전액 환급받을 수 있다. 또한 월 80%이상 출석 시 취약계층에 한해 매월 훈련수당 30만원을 지급되고, 성적이 우수한 수료생에게는 스탭스 및 연계기관 특별 채용, 취업지원기관 취업 연계 등의 혜택이 제공된다.



카카오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트위터


Copyright 프라임경제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이전 1 / 0 다음
Copyright ⓒ 프라임경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