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인즈랩, '스마트 항공 통신 모니터링' 시스템 K마크 인증 획득

2020-09-02 11:59:41

- ICAO 전세계 항공 종사자 및 참관자들 극찬··· "다양한 관제분야로 판로 개척"

[프라임경제] 마인즈랩(대표 유태준)은 업계 최초로 지난해 인천공항공사에 납품한 '스마트 항공 통신 모니터링 시스템'이 한국산업기술시험원(KTL)로부터 K마크 인증을 획득했다고 3일 밝혔다.

▲스마트 항공 통신 모니터링 시스템 운영 화면. ⓒ 마인즈랩

K마크 인증을 받은 '스마트 항공통신 모니터링 시스템'은 마인즈랩의 인공지능(AI) 음성인식 기술을 인천공항공사 항공 통신에 적용하여 항공기 관제 중의 혼신 및 장애 등을 실시간 파악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스마트 항공통신 모니터링 시스템은 △음성텍스트 변환 △잡음 수치분석 △레이더 분석 소프트웨어 등의 항목으로 한국산업기술시험원(KTL)에서 진행한 K마크 규격 시험에서 품질 성능을 인정받았다.

아울러 딥러닝 기술을 바탕으로 관제사와 조종사 간의 교신내용을 AI가 학습하여 항공기 위치 정보 및 항공기 관제 내용을 시각화할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원정상 마인즈랩 상무는 "K마크를 인증받은 스마트 항공통신 모니터링 시스템은 항공통신과 인공지능의 결합으로 만들어진 항공 업계 최초의 신기술로 의미가 깊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마인즈랩의 음성인식 기술은 국내 최고 수준으로 다양한 산업 분야와 접목하여 인공지능 기술의 산업화 진출에 앞장서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마인즈랩은 K마크 인증의 획득 및 스마트 항공통신 모니터링 시스템의 성공적인 운영성과를 기반으로 다양한 관제 분야로의 판로를 개척할 계획이다.



카카오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트위터


Copyright 프라임경제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이전 1 / 0 다음
Copyright ⓒ 프라임경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