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문화재단, 11번째 '어깨동무문고' 그림책 출간

2020-09-03 12:10:34

- '퐁고'의 여행 통해 다양성 존중 및 공존 가치에 대한 메시지 전달

[프라임경제] 넷마블문화재단(이사장 방준혁)은 사회공헌사업 '어깨동무문고'의 일환으로 그림책 '물고기 퐁고를 만난다면'을 출간했다고 3일 밝혔다.

'물고기 퐁고를 만난다면'은 마을 밖으로 나가본 적 없는 '퐁고'가 여행 중 마주하는 다양한 물고기들과의 만남을 통해 사회의 다양성을 대하는 우리의 자세를 돌아보게 해주는 작품이다.

▲ⓒ 넷마블문화재단


'물고기 퐁고를 만난다면’은 전국 온·오프라인 서점에서 구입할 수 있으며, 초판 구매자에게는 그림책에 등장하는 캐릭터로 만든 물고기 '퐁고 스티커'를 증정한다.

또 넷마블문화재단은 인스타그램에 해시태그(#어깨동무문고#퐁고야안녕#그림책추천)를 붙여 퐁고에게 인사하는 사진을 업로드 하면, 추첨을 통해 넷마블프렌즈 상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오는 30일까지 진행한다.

넷마블문화재단 관계자는 "'어깨동무문고'는 다양성 존중, 공존의 가치를 담은 그림책을 출간하는 넷마블문화재단의 사회공헌사업으로 2014년 시작해 현재 총 11권의 도서를 발간했다"며 "판매 수익금은 도서 출판과 교육·복지 기관 지원에 전액 기부된다"고 말했다. 

이어 "어깨동무문고의 가치를 널리 알리기 위해 컨퍼런스와 전시회를 개최했다"며 "전도유망한 신진 작가 발굴을 통해 문화예술 저변 확대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물고기 퐁고를 만난다면'을 그린 짜잔(장혜지) 작가는 지난 2014년 넷마블과 장애우권익문제연구소에서 주최한 '장애인권교육용 그림책 공모전'에서 '가까이서 보기, 멀리서 보기'로 대상을 수상한 이력이 있다.


카카오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트위터


Copyright 프라임경제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이전 1 / 0 다음
Copyright ⓒ 프라임경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