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화학 여수·나주공장 노사, 전남 구례군 구호물품 전달

2020-09-10 19:20:58

- 수재민에게 실생활 도움될 LG생활용품 1억원 상당 전달

▲LG화학 여수•나주공장 노사가 구례군에 구호물품을 전달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LG화학 여수공장

[프라임경제] LG화학 여수·나주공장 노사는 지난 8월 집중호우로 피해를 입은 구례군 수재민에게 1억원 상당 구호물품을 전달했다.

10일 구례군청에서 김순호 군수, LG화학 여수공장 윤명훈 주재임원, 정남길 노동조합위원장과 나주공장 류제혁 노동조합지부장 등이 참여한 가운데 구호물품 품목으로는 실생활에 직접 도움이 될 수 있는 샴푸, 린스 등 생활용품과 참기름, 간장 등 식료품을 전달했다.

윤명훈 주재임원은 "아픔을 함께 나누고자 하는 여수·나주 임직원의 마음을 담았다"며 "하루 빨리 본래의 일상을 되찾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정남길 노동조합위원장은 "전남 대표기업으로서, 여수·나주지역뿐만 아니라 긴급히 우리의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곳이 있다면 어디든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LG화학 여수공장 노사는 지난 3일 여수지역사회 복지서비스(도시 외곽지역 소외계층 도시락 배달 시 적극 활용)를 위한 업무용 차량을 여수시 쌍봉종합사회복지관에 기증했다.

LG화학 여수공장 노사는 여수공장 신규 채용 및 인사발령 인원에 대한 여수시 시민되기 운동 동참을 통해 여수시로부터 500만원의 포상금을 수령했고, 500만원 전액과 추가 금액을 출연해 해당 차량을 구입해 기증했다. 현재까지 LG화학 여수공장 임직원의 여수시 전입실적은 약 500여명에 달한다.

한편, LG화학 여수공장은 'Well-Aging(멋지게 나이들기)'와 '젊은 꿈을 키우는 사랑 LG'라는 슬로건을 가지고, 지역 내 어르신과 청소년을 대상으로 다양한 사회공헌을 체계적으로 펼치고 있다.

어르신들의 삶의 질을 높이는 '상안검수술' 지원과 영화, 서커스 관람 등 문화생활을 누릴 수 있는 '행복나들이'부터 청소년들의 진로 탐색 기회를 제공하는 '젊은 꿈을 키우는 화학캠프'와 저소득층 아이들의 어려움과 희망사항을 청취하고 실질적인 도움을 주는 '지니데이'까지 지역 내 복지증진에 도움을 아끼지 않고 있다.



카카오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트위터


Copyright 프라임경제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이전 1 / 0 다음
Copyright ⓒ 프라임경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