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린트
  • 메일
  • 스크랩
  • 글자크기
  • 크게
  • 작게

[증권데이톡] IBK·키움·NH투자증권 외

 

이지운 기자 | jwn@newsprime.co.kr | 2020.09.15 10:53:46
[프라임경제] 15일 증권투자업계 관련 상품 및 행사  

◆신한금융투자, 개인형 퇴직연금 이벤트 '퇴직연금 덕분에' 

신한금융투자(대표이사 이영창)는 개인형 퇴직연금(IRP) 신규 및 기존 고객에게 가입요건별 상품을 증정하는 '퇴직연금 덕분에'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신한금융투자 기존·신규 고객 모두 참여 가능하며 IRP 신규계좌 개설 후 10만원만 넣어도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1잔을 증정한다. 또한 이벤트 기간 중 DC IRP 실적배당형 상품 50만원 이상 매수한 고객 중 선착순 1000명에게 스타벅스 아메리카노를 증정하며, 이벤트 기간 중 실적배당형 상품을 매수한 고객 중 상위 10명에게 신세계 상품권을 제공한다. 

신한금융투자 개인형 IRP는 복잡한 증빙서류 없이 신한 알파 앱으로도 간편하게 가입이 가능하다. 또한 이벤트 페이지 내에 이해하기 쉽게 IRP관련 정보 영상을 게재했다. 

◆한국투자증권 '한국투자Z세대플렉스랩' 출시

한국투자증권(대표 정일문)은 Z세대와 밀레니얼세대의 소비 트렌드를 대변할 수 있는 애플, 넷플릭스 등에 투자하는 '한국투자Z세대플렉스랩'을 출시했다. 

‘한국투자Z세대플렉스랩’은 코로나19 이후 글로벌 트렌드를 주도하는 세대들이 주로 FLEX(소비)하는 아이템을 주목 하자는 취지에서 만들어졌다. 중장기 기술 패러다임을 주도하면서, 업종 내 높은 브랜드 가치를 지닌 생활 밀착형 기업을 중심으로 종목을 선별한다.

핵심 운용전략은 종목당 20% 비중으로 일주일간 2회 분할 매수한다. 고객이 지정한 목표수익률 달성 시 포트폴리오 비중을 30% 이내로 축소하여 수익과 리스크를 관리하는 랩이다.

이준재 한국투자증권 투자상품본부장은 "자기만족을 위한 소비문화가 확산되고, 소비자가 시장의 흐름을 주도하는 시기"라며 "Z세대가 글로벌 소비 시장을 주도하는 변화에 주목하자"고 말했다.

최소 가입금액은 3000만원이며, 은행외화예금 송금을 통한 미국 달러(USD) 입금도 가능하다. 가입은 한국투자증권 전 영업점을 통해 가능하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가까운 영업점이나 고객센터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NH투자증권 '100세시대 아카데미 명사 특강' 유튜브 세미나 

NH투자증권(대표이사 정영채) 100세시대연구소는 '100세시대 아카데미 명사 특강'을 오는 23일 오후 3시30분부터 90분간 유튜브 생방송으로 진행한다. 

이번 '100세시대 아카데미 명사 특강' 명사는 '백년운동' 저자 정성근 교수다. 강좌의 주제는 '척추·관절을 보호하면서 100세까지 안전하게 운동하는 방법'이다. 100세 인생을 건강하고 멋지게 살고 싶은 이들에게 자신의 몸에 맞는 운동방법을 찾고, 이를 통해 척추와 관절을 보호하면서 평생 할 수 있는 백년운동 방법에 대해 알아본다.

NH투자증권 100세시대연구소는 '100세시대 아카데미 명사 특강'을 오는 23일 오후 3시30분부터 90분간 유튜브 생방송으로 진행한다. ⓒ NH투자증권

'100세시대 아카데미' 유튜브 실시간 세미나는 사전 참가신청을 통해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참가신청은 NH투자증권 영업점 직원 또는 모바일 링크 및 홈페이지를 통해 할 수 있으며, NH투자증권의 거래 고객이 아니어도 참여할 수 있다.

박진 100세시대 연구소장은 "백세시대 아카데미는 우리 고객들이 보다 윤택한 노후준비와 노후생활을 할 수 있도록 대한민국 최고 멘토들로부터 다양한 분야의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는 '명사 특강'을 지난해부터 신설해 운영하고 있다"며 "올해 세번째 명사 특강인 이번 강좌는 자신에게 맞는 평생 운동방법을 찾는 유의미한 시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키움증권, 펀드 네고왕 이벤트 실시

키움증권(대표이사 이현)은 '펀드 네고왕' 이벤트를 오는 10월30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펀드 무경험 고객을 대상으로 30만원 이상 매수 시 사용할 수 있는 2만원 펀드쿠폰을 지급하고 펀드 순증(이동) 고객에게 가입금액별로(MMF, 일부 모집식 펀드 및 사모펀드 등 제외) 최대 5만원까지 백화점 상품권을 지급한다. 

이와 함께 키움증권에서 비대면 계좌를 처음 개설한 고객이라면 국내주식(ETF, ETN포함) 거래금액에 따라 최대 4만원의 혜택도 받을 수 있다. 

키움증권 관계자는 "최근 매매 절차 간소화와 선취수수료 무료혜택으로 신규 고객뿐 아니라 판매사 이동고객 또한 증가하고 있다"며 "저렴한 비용으로 펀드에 가입하고 다양한 혜택도 받아갈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유진투자증권, 월수익지급식 조기상환형 ELS 공모

유진투자증권(대표 유창수, 고경모)이 오는 16일 오후 2시까지 총 20억원 규모의 월수익지급식 조기상환형 ELS 1종을 공모한다. 

유진투자증권이 오는 16일 오후 2시까지 총 20억원 규모의 월수익지급식 조기상환형 ELS 1종을 공모한다. ⓒ 유진투자증권

이번에 공모하는 '제366회 ELS'는 스탠다드앤푸어스500지수(S&P500), 홍콩항셍중국기업지수(HSCEI), 유로스톡스50지수(EUROSTOXX50)를 기초자산으로 한다. 3년 만기 스텝다운 형태의 원금비보장형 상품으로 쿠폰수익률은 최대 세전 연 6.0%다.  

이번 상품은 월수익지급식 구조에 따라 매월 정해진 수익지급평가일에 모든 기초자산의 종가가 최초기준가격의 65% 이상일 경우, 월 단위로 세전 0.5%(최대 연 6.0%)의 수익을 얻게 된다. 다만, 조건 미 충족 시에는 월 수익금이 지급되지 않는다.

스텝다운 구조인 관계로 조기상환 및 만기상환 기회는 6개월 마다 돌아온다. 우선, 조기상환 평가일에 모든 기초자산의 종가가 최초기준가격의 95%(6개월), 90%(12개월), 85%(18개월), 80%(24개월), 75%(30개월) 이상이면 조기상환이 이뤄져 투자자들은 원금을 돌려받게 된다. 만기평가일에 70%(36개월) 이상이면 만기상환 조건이 충족돼 이 역시 원금상환이 이뤄진다.   

또한 낙인 구조(낙인 베리어 50%)에 따라 만기평가일에 기초자산 종가가 최초기준가격의 70% 미만이더라도 모든 기초자산이 만기평가일까지 최초 기준가격의 50% 미만으로 하락한 적이 없다면 만기상환 돼 원금을 회수 할 수 있다. 위와 같은 조건이 충족되지 못하면 원금손실이 발생한다. 

김규한 유진투자증권 금융상품실장은 "제366회 ELS는 양호한 수익률과 월수익지급식 구조라는 두 가지 장점이 있는 상품으로 매월 고정적인 수익을 받길 원하는 고객에게 적합한 상품"이라고 설명했다. 

◆IBK투자증권, ELS 1종 공모

IBK투자증권(대표 서병기)이 오는 17일까지 주가연계증권(ELS)를 공모한다. 

'제2630회 ELS'는 KOSPI200, 홍콩항셍중국기업지수(HSCEI), EuroStoxx50 지수를 기초자산으로 한 원금비보장형 상품으로 3년 만기에 연 6% (세전)수익을 지급한다. 
 

IBK투자증권이 오는 17일까지 주가연계증권(ELS)를 공모한다. ⓒ IBK투자증권

만기까지 매 6개월마다 총 5번의 조기상환 기회가 주어진다. 자동조기상환 평가일에 두 기초자산 종가가 최초기준가격의 90%(6, 12개월), 85%(18, 24개월), 80%(30개월) 이상인 경우 연 6.0%(세전) 수익을 지급한다. 

또한 만기기준가격이 모두 최초기준가격의 75% 이상이거나, 만기까지 최초기준가격의 50% 미만으로 하락한 적이 없는 경우에도 연 6.0%(세전) 수익이 가능하다. 

단 만기기준가격이 최초기준가격의 75% 미만인 기초자산이 있으며 투자기간 중 최초기준가격의 50% 미만으로 하락한 적이 있는 경우 원금손실이 발생할 수 있다. 최소 가입금액은 100만원 이상이며, IBK투자증권 전 지점 및 홈페이지를 통해서 가입할 수 있다. 

◆DB금융투자, DLB∙ELB∙ELS 3종 판매

DB금융투자(대표 고원종)는 오는 18일까지 기타파생결합사채(DLB), 주가연계파생결합사채(ELB), 주가연계증권(ELS) 등 3종의 상품을 판매한다.

3개월 만기 '마이 퍼스트 DB DLB 제70회'는 최소 연 2.5%가 지급되는 신규∙휴면고객 대상 원금지급형 상품이다. 양도성예금증서(CD) 91일물 최종호가수익률의 만기평가가격이 10% 이상이면 연 2.51%의 수익이 지급되고, 10% 미만인 경우에도 연 2.5%의 수익이 지급된다. 

1년 만기 'DB 세이프 제576회 ELB'는 최대 4.05%, 최소 1.8%가 지급되는 신규∙휴면고객 대상 원금지급형 상품이다. KOSPI200 지수의 종가가 최초기준가격의 115%를 초과해 상승한 적이 없고 만기평가가격이 최초기준가격의 100% 초과 115% 이하인 경우에는 최대 4.05%의 수익이 지급된다. 또 최초기준가격의 115%를 초과해 상승한 적이 있거나 만기평가가격이 100% 이하인 경우 1.8%의 수익이 지급된다.

조기상환형 'DB 해피플러스 ELS 제2182회'는 KOSPI200레버리지 지수를 기초자산으로 하며, 3년 만기에 4개월 단위로 조기상환 기회와 최대 연 5.1%의 수익이 지급된다. 또 조기상환이 되지 않더라도 만기평가일에 최초기준가격 대비 65% 이상이면 15.3%(연 5.1%)의 수익이 지급된다. 다만 만기평가가격이 65% 미만이면 기초자산의 하락률에 따라 원금 손실을 볼 수 있다.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  
  •    
맨 위로

ⓒ 프라임경제(http://www.newspri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