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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주은행, 더 편리해진 스마트뱅킹 '슬기로운 금융생활'

"디지털·언택트금융에 적극 대응해 편리한 금융생활 위한 트렌드 선도할 터"

김성태 기자 | kst@newsprime.co.kr | 2020.09.15 11:21:42

ⓒ 광주은행

[프라임경제] 광주은행(은행장 송종욱)은 스마트뱅킹(APP)에 고객편의 기능을 더한 '더치페이', '용돈조르기', '스마트알림함' 등의 서비스를 추가했다고 밝혔다.

'Fun 서비스'로 불리우는 '더치페이', '용돈조르기', '스마트알림함' 서비스는 송금 및 알림 서비스와 같은 단순한 금융거래에 '리함과 재미를 더함으로써 스마트뱅킹 이용고객으로부터 호응을 얻고 있다.

'더치페이'서비스는 각자 부담할 비용에 대해 요청자가 계좌정보 및 입금금액을 입력해 전송하면 카카오톡 메시지로 알림 메시지가 발송되고, 메시지 수신자가 요청자에게 계좌이체도 할 수 있다. 

'용돈조르기'서비스는 재치있는 카드와 메시지로 용돈을 요청하고 메시지 수신자가 요청한 금액과 계좌정보를 확인해 쉽게 송금할 수 있다. 

'스마트알림함서비스'는 입출금계좌의 잔액변동 및 잔액부족에 대한 알림을 별도의 앱(APP) 설치없이 스마트뱅킹 PUSH 알림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외에도 스마트뱅킹에 △거래내역 메모 등록 △오픈뱅킹(다른은행 계좌)과 통합거래가 가능한 이체 △고객아이디어 제안, 지연이체, 입금계좌지정, 팩스이메일서비스 등을 이용할 수 있는 '스마트존' △노년층을 위한 '큰글씨이체' △스마트폰을 ATM에 터치하여 현금을 출금할 수 있는 '스마트ATM출금' △비슷한 연령대와의 자산비교서비스 등 기존 서비스를 개선하거나 새로운 서비스를 신규 등록해 이용고객의 편의성을 크게 향상시켰다.

광주은행은 'Fun 서비스'를 시행함에 따라 오는 10월부터 12월까지 'Fun 서비스' 3종을 이용한 고객 중 매월 추첨을 통해 모바일쿠폰을 발송하는 이벤트를 실시할 예정이다.

백의성 광주은행 디지털전략부장은 "갈수록 진화하는 디지털금융 시대와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언택트금융이 필수인 시대에 고객님의 편리한 금융생활을 위해 금융 트렌드를 선도하는 상품 및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기존 영업점 창구에서만 적용해 오던 로보어드바이저 서비스를 스마트뱅킹에도 적용하고자 서비스 개발 및 시행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KJ마이봇'이라는 이름으로 선보일 이 서비스는 시장상황과 빅데이터를 분석해 고객의 투자성향에 적합한 펀드상품을 추천하고, 상품가입까지 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고객에게 맞춤형 자산관리서비스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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