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홍장 당진시장, 2020 대한민국 지속가능발전대회 정책 좌담회 출연

2020-09-16 10:38:54

- 당진시 지속가능발전과 그린 뉴딜...대한민국 지속가능발전대회 소개

[프라임경제] 김홍장 당진시장이 '지속가능한 도시를 만들기 위한 지방정부의 전략'을 주제로 당진시의 지속가능발전 정책과 그린 뉴딜 사례를 전국에 소개했다.

▲김홍장 시장 좌담회 참석 모습. ⓒ 당진시

지난 14일과 15일 이틀간 경기도 화성에서 전면 온라인으로 개최된 '2020 대한민국 지속가능발전대회' 지방정부 그린뉴딜 정책좌담회에 출연한 김 시장은 "기후위기와 코로나로 대변되는 지속가능성의 위기 시대에 경제, 사회, 환경이 조화와 균형을 이루는 지속가능발전만이 지구와 인류의 공동 번영을 만들어 갈 유일한 해법"라고 강조했다.

이 날 정책 좌담회에 지속가능발전 지방정부협의회 회장으로 출연한 김 시장은 "기후위기에 대응하면서 경제성장과 일자리도 늘릴 수 있는 그린 뉴딜은 당진시가 그동안 가장 최우선 목표로 추진해 온 지속가능발전의 가치와 같다"며 "정의로운 에너지 전환, 지속가능발전과 기후위기대응이 당진시의 핵심 정책이며, 당진형 그린뉴딜을 통해 2050년까지 100% 탈석탄, 탈탄소 사회로 전환하고자 노력중이다. 특히 당진시 대표 그린뉴딜 정책이 RE100 산업단지 조성이다. 태양광과 풍력 등 100% 신재생에너지만으로 제품을 생산하는 RE100산업단지를 지역에서 만들어가는 그린 뉴딜 대표사례로 만들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 날 정책좌담회는 박연희 이클레이 한국사무소장의 사회로 진행됐으며 김홍장 당진시장, 김승수 전주시장, 김병완 한국지속가능발전학회장, 고재경 경기연구원 선임연구원 등이 출연해 전국으로 온라인 생중계 됐다. 


카카오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트위터


Copyright 프라임경제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이전 1 / 0 다음
Copyright ⓒ 프라임경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