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스손해보험, 모바일 안내장 활성화 '친환경' 행보

2020-09-16 11:04:54

- 이산화탄소 배출량 감소·고객 만족도 및 업무효율 개선 효과


▲에이스손해보험은 고객에게 발송되는 보험 안내장의 모바일 전환 활성화를 통해 환경보호에 기여하겠다고 16일 밝혔다. ⓒ 에이스손해보험


[프라임경제] 에이스손해보험(대표 에드워드 러)은 고객에게 발송되는 보험 안내장의 모바일 전환 활성화를 통해 환경보호에 기여하겠다고 16일 밝혔다.

에이스손해보험은 보험계약 체결 시 제공되는 증권∙청약서∙상품설명서∙약관 등의 경우 고객 동의를 거쳐 모바일로 발송하고 있다.

현재 모바일로 발송 가능한 안내장은 총 22종으로 확대돼, 연간 약 130만장의 종이를 절약할 수 있을 것으로 추산하고 있다. 이는 매년 30년생 아름드리 나무 130그루를 살리고, 47톤에 달하는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줄이는 것과 같은 효과다. 

아울러 우편물 분실과 개인정보 노출 위험을 최소화하고, 고객 만족도와 업무 효율 또한 개선될 것으로 기대된다는 것이 사측 설명이다.

안내장을 모바일로 받아 보기 위해서는 카카오톡 메시지 혹은 문자 메시지를 통해 모바일 수령 동의 및 본인 인증을 거치면 된다. 다만 현행 법규상 안내장을 모바일로 수령한 이후, 열람 및 다운로드까지 완료해야 안내장 교부가 이뤄진 것으로 처리돼 우편물이 추가 발송되지 않는다.

에드워드 러 에이스손해보험 사장은 "에이스손해보험은 책임 있는 글로벌 기업으로서 환경을 보호하고 혁신적인 고객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노력을 지속해 나갈 것"이라며 "모바일 안내장의 경우 고객들의 이해와 참여가 필수적인 요소인 만큼 적극적인 협조를 구하며, 이 같은 노력을 통해 자원 절약 및 환경 보호에 더욱 적극적으로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카카오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트위터


Copyright 프라임경제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이전 1 / 0 다음
Copyright ⓒ 프라임경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