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데이톡] 하나·대신·하이투자증권 외

2020-09-16 11:24:05

[프라임경제] 16일 증권투자업계 관련 상품 및 행사  

◆하나금융투자 '글로벌 핵인싸 이벤트' 실시

하나금융투자(대표이사 이진국)는 10월23일까지 해외주식거래 관련 '글로벌 핵인싸 이벤트'를 실시한다.

▲하나금융투자는 10월23일까지 해외주식거래 관련 '글로벌 핵인싸 이벤트'를 실시한다. ⓒ 하나금융투자

이번 행사는 하나금융투자 해외주식 계좌를 개설한 손님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매일 주어지는 미션을 달성할 때마다 지급되는 포인트들을 모아 포인트 별 제공하는 다양한 경품에 응모할 수 있는 이벤트다. 미션에 따라 포인트가 다르게 지급되며 포인트만 충족하면 경품에 복수 응모도 가능하다. 

이벤트 미션은 하나원큐프로에 로그인하기를 포함해 △해당일 나스닥 지수 상승 또는 하락 맞추기 △△1회 이상 매매하기 △1000만원 이상 매매하기 △해외주식 1억이상 타사에서 대체하기 △1억이상 매매하기가 있다. 

포인트를 모아 응모한 손님에게는 추첨을 통해 총 211명에게 뱅앤올룹슨 BeoPlay A9, 아이패드 프로 4세대, 다이슨 V10 카본파이어, AirPods Pro, '스타벅스 1만원 쿠폰을 증정한다.

박상현 하나금융투자 글로벌주식영업실 실장은 "동학 개미를 넘어 서학 개미운동이라는 말이 있듯이 최근 개인 투자자들이 글로벌자산배분의 차원에서 해외투자에도 큰 관심을 보이고 있다"며"하나금융투자는 해외 주식을 매매하는 손님들을 응원하고자 경품이벤트를 마련했다"고 말했다. 

한편, 하나금융투자 리서치센터에서는 투자가 유망한 미국기업으로 아마존(AMZN.US), 마이크로소프트(MSFT.US), 엔비디아(NVDA.US), 애플(AAPL.US), 에퀴닉스(EQIX.US)를 제시하고 있으며, 중국기업으로는 다다넥서스(DADA.US), 메이투안디엔핑(03690.HK), 핑안굿닥터(01833.HK), 우시앱텍(603259.CH), GDS홀딩스(GDS.US)를 추천하고 있다. 

참가신청은 하나금융투자 홈페이지 또는 하나금융투자 홈트레이딩시스템(HTS), 하나금융투자 모바일 어플리케이션(MTS) '하나원큐프로'에서 가능하다.

◆한국투자증권, 뱅키스 '선물옵션 수수료 이벤트' 

한국투자증권(사장 정일문)은 뱅키스(BanKIS) 고객을 대상으로 선물옵션 수수료 우대 이벤트를 진행한다. 뱅키스는 비대면 또는 시중은행을 통해 개설하는 한국투자증권의 온라인 거래 서비스다.

이번 이벤트는 지난해 9월부터 올 8월까지 뱅키스 국내 선물옵션계좌 무잔고 고객이 대상이며, 선물 0.0009%, 옵션 0.03%, 주식선물 0.0035%의 수수료 우대 혜택이 적용된다. 

또 선물 400억원 또는 옵션 20억원 이상 거래하면 이벤트가 끝난 후에도 60일간 유관기관수수료만 부담하고 거래할 수 있는 추가 혜택도 준비했다. 이벤트 신청 고객에 한하며 코스닥150선물과 KRX300선물은 제외된다.

더불어 해외선물 수수료 이벤트도 11월 30일까지 진행 중이다. 해외선물 최초 신규 고객과 휴면 고객을 대상으로 1.99달러 수준의 인하된 수수료 혜택을 6개월간 제공한다. 기간 내 선물 거래 이력이 있으면 6개월 단위로 최대 3회까지 연장된다. 단, 해외 거래 비용이 1.99달러 이상이거나 마이크로, ECX 등 일부 상품은 수수료 인하 혜택에서 제외 된다.

◆하이투자증권, 불스원 IPO 대표주관 계약 체결

하이투자증권(사장 김경규)은 지난 15일 여의도 본사 사옥에서 불스원 코스닥 상장 대표주관 계약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체결식에서 하이투자증권은 국내 1위의 자동차용품 전문 기업인 불스원의 미래 경쟁력 강화를 위해 코스닥 상장을 목표로 양사 간 계약을 맺었다.

▲김경규 하이투자증권 사장(오른쪽)이 이창훈 불스원 대표(왼쪽)와 서울 여의도 본사에서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 하이투자증권

2001년 설립한 불스원은 전문 R&D(연구개발) 센터와 자체 생산공장을 운영하며 매년 신제품을 출시하는 등 국내 자동차용품 시장의 성장을 견인하고 있다. 엔진세정제 '불스원샷'이 대표 제품이며 와이퍼, 차량용 에어컨·히터 필터 및 방향·탈취제, 차량 외장관리용품 등 셀프 차량 관리에 필요한 전 영역에서 독보적인 시장 점유율을 유지하고 있다.

또 미래 성장 동력으로 차량용 공기청정기 '에어테라피'와 헬스케어 브랜드 '밸런스온'을 보유하고 있다. 이외에도 자동차 복합 문화 공간 '불스원 프라자'를 통해 프리미엄 차량 관리 서비스 네트워크를 넓히고 있다.

특히 양질의 품질 관리를 위해 불스원은 환경부 '친환경 인증'과 독일 'TUV(기술검사협회) 인증' 등 국내외 공인기관의 테스트를 주기적으로 실시해 안전하고 건강한 차량관리 문화 확산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하이투자증권은 IPO 주관사로서 불스원의 성공적인 코스닥 상장을 목표로 관련 자문서비스와 비즈니스 확장 전략 컨설팅, 기업 육성을 위한 체계적인 기업금융 솔루션 등을 제공하게 된다.

김경규 하이투자증권 사장은 "하이투자증권의 오랜 경험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불스원의 성장에 역점을 두고 코스닥시장 상장을 성공적으로 추진하겠다"며 "회사의 비즈니스 확장성에 대한 시장의 신뢰도를 더욱 높이는데 기여해 최상의 조건에 상장이 가능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화투자증권, 매매수수료인하

한화투자증권(대표이사 권희백)은 올해 연말까지 한국거래소와 한국예탁결제원의 거래수수료 및 증권회사 수수료 한시적 면제에 따라 매매수수료를 인하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한국거래소∙한국예탁결제원의 유관기관 수수료 면제는 코로나19 확산으로 어려워진 경제 여건을 감안해 거래비용 경감을 통한 자본시장의 지속 성장 기반을 마련하고자 내려진 조치다.

한화투자증권은 이번 조치에 따라 투자자들에게 실질적인 혜택이 돌아갈 수 있도록 지난 14일 매매분부터 연말까지 모든 계좌에 매매수수료율을 인하했다.

주식매매(코스피,코스닥,코넥스) 수수료율은 0.0039219%를 인하했고, K-OTC는 0.00742%를 인하했다. (단, 협의수수료 적용 계좌 제외)

김민수 한화투자증권 채널전략실 상무는 "한화투자증권은 한국거래소와 한국예탁결제원의 한시적 수수료 면제 조치에 따라 매매수수료를 인하했다"며 "앞으로도 더 많은 투자자들이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대신증권 '로보 펀드 1+1' 이벤트 

대신증권(대표 오익근)은 로보어드바이저펀드 신규가입고객이 월 10만원 이상자동이체로 매수하면 최대 2만원의 펀드쿠폰을 지급하는 '로보펀드 1+1' 이벤트를 오는 29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대신증권은 로보어드바이저펀드 신규가입고객이 월 10만원 이상자동이체로 매수하면 최대 2만원의 펀드쿠폰을 지급하는 '로보펀드 1+1' 이벤트를 오는 29일까지 진행한다. ⓒ 대신증권

이번 이벤트는 대신로보펀드 출시 3주년 기념 이벤트로 로보펀드를 적립식으로 신규 가입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로보펀드1+1 이벤트는 로보펀드 신규 가입고객이 월10만원 이상 자동이체로 로보펀드를 매수하면참여할 수 있다. 이벤트 참여 고객 전원에게 펀드쿠폰 1만원을 지급한다. 자동이체를 3개월 이상 유지하면 펀드쿠폰 1만원을 추가로 지급한다. 펀드쿠폰은 펀드를 매수할 때 현금 대신 사용할 수 있다.

이번 이벤트 참여는 MTS, HTS 또는대신증권 홈페이지에서 이벤트 신청을 한 뒤 로보펀드에 가입하면 된다. 

안석준 대신증권 스마트Biz추진 부장은 "직접투자에 어려움을 느끼는 경우 자산배분이 장점인 '로보어드바이저'가 훌륭한 대안"이라며 "장기 적립투자에 최적화된 로보펀드로 목돈마련의 기회도 잡고 혜택도 받아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카카오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트위터


Copyright 프라임경제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이전 1 / 0 다음
Copyright ⓒ 프라임경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