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린트
  • 메일
  • 스크랩
  • 글자크기
  • 크게
  • 작게

[오늘의 장바구니] 홈플러스·신세계百·김정문알로에 외

 

추민선 기자 | cms@newsprime.co.kr | 2020.09.16 15:15:06
[프라임경제] 홈플러스가 22일까지 전국 점포와 온라인몰에서 '갈비·크랩 페스티벌'을 열어 국내외 다양한 갈비를 마련해 최대 40% 싸게 팔고, 고기 수요 분산을 위해 크랩류도 저렴하게 내놓는다. 이마트 센텐스는 10월2일까지 고농축 프로폴리스가 함유된 '블랙사피르 프로폴리스 2주 캡슐 앰플'을 이마트 전점에서 1+1 행사에 나선다. 또한 토이저러스와 롯데쇼핑 통합 온라인몰인 롯데온이 추석을 맞아 온·오프라인에서 동시에 '인기 완구 대전'을 진행한다.

◆홈플러스 '갈비·크랩 페스티벌'

홈플러스가 22일까지 전국 점포와 온라인몰에서 '갈비·크랩 페스티벌'을 열어 국내외 다양한 갈비를 마련해 최대 40% 싸게 팔고, 고기 수요 분산을 위해 크랩류도 저렴하게 내놓는다.

홈플러스가 22일까지 전국 점포와 온라인몰에서 '갈비·크랩 페스티벌'을 열어 국내외 다양한 갈비를 마련해 최대 40% 싸게 팔고, 고기 수요 분산을 위해 크랩류도 저렴하게 내놓는다. © 홈플러스


먼저 마이홈플러스 회원 대상 냉장 미국산 찜갈비(100g, 미국산 소고기)를 4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하고, 손쉬운 조리를 돕는 찜갈비 소스도 함께 증정한다. 냉장 호주산 찜갈비(100g, 호주산 소고기)는 30% 할인하고, 냉동 LA식 꽃갈비(2.3kg, 팩)는 미국산과 호주산을 5000원씩 할인해 마련했다.

또한 농협안심한우 구이류 30% 할인, 국내산 돈육 냉장 돼지갈비(100g), 냉동 돼지 LA식 갈비(1.5kg, 팩, 국내산)도 할인해 판매한다. 부산 초량 돼지갈비 골목의 맛을 그대로 구현한 팔도진미 부산 초량식 수제 불갈비를 비롯해 양념 LA 소갈비, 양념 돼지 LA 갈비 등 다양한 양념 갈비 상품을 준비했다.

시중 고가에 거래되던 크랩류도 집에서 저렴하게 즐길 수 있도록 내놨다. 온 가족이 넉넉히 먹을 수 있는 활 랍스터 세트, 대게는 마리당 초특가에 팔고, 살이 꽉 찬 국내산 가을 햇 꽃게는 마이홈플러스 회원 대상 20% 할인해 내놓는다.

◆센텐스 '블랙사피르 프로폴리스 2주 캡슐 앰플' 1+1

이마트 센텐스가 10월2일까지 고농축 프로폴리스가 함유된 '블랙사피르 프로폴리스 2주 캡슐 앰플'을 이마트 전점에서 1+1 행사에 나선다.

'블랙사피르 프로폴리스 앰플'은 주름개선, 미백 2중 기능성 화장품으로 센텐스만의 팅크처 공법을 통해 순도 높게 추출한 프로폴리스가 함유돼 피부를 풍부한 영양으로 탄탄하게 채워주는 '찐'보습, '찐'탄력 앰플이다.

특히 '2주 캡슐 앰플'의 경우 임상으로 검증된 '2주 사용 후 실제 피부 손실량 개선 효과와 보습, 탄력 만족도'를 경험할 수 있도록 총 14개의 캡슐로 알차게 구성돼 있다. 1일 1캡슐 사용 가능하며, 휴대가 용이해 여행 중에도 간편 사용이 가능하다.

한편 '2주 캡슐 앰플' 이외에도 '프로폴리스 앰플' 역시 센텐스 입점 점포에 한해 동일하게 1+1 행사에 나선다.

◆롯데온 '인기 완구 대전'

롯데마트가 운영하는 토이저러스와 롯데쇼핑(023530) 통합 온라인몰인 롯데온이 추석을 맞아 온·오프라인에서 동시에 '인기 완구 대전'을 진행한다.

최근 코로나19로 인해 아이들이 집에서 머무는 시간이 길어지며 아이들과 함께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완구 수요가 크게 늘어났다. 본격적인 등교 기간인 3월부터 8월까지 롯데마트 완구 매출은 전년 대비 6.8% 신장했으며, 특히 집에서 놀이와 교육을 병행할 수 있는 블록, 미술 창작 완구 등 교육 관련 완구 매출은12.8% 증가했다.

또한 추석은 크리스마스와 어린이날에 이어 완구 수요가 가장 높은 시기이다. 지난해 롯데마트의 월별 완구 매출을 살펴보면, 크리스마스가 있는12월이 가장 높았으며, 어린이날이 포함된 5월에 이어 추석과 설 시즌의 완구 매출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토이저러스와 롯데온은 오는 17일부터 '인기 완구 대전'을 진행한다.

먼저, 토이저러스는 오는 17일부터 다음 달 7일까지 '토이저러스 미리 추석 플렉스(FLEX)'를 개최해 인기 완구를 최대 40% 할인 판매한다. 이번 행사에는 남아/여아/교육 완구 등 다양한 브랜드 제품을 할인된 금액에 선보이며 구매 금액에 따라 상품권도 증정한다.

초등학생 사이에서 필수 장난감으로 꼽히는 '너프' 브랜드 상품이 눈에 띈다. '너프 엘리트 델타트루퍼'를 정상가 대비 3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하며 '너프' 브랜드 제품을 5만원 이상 구입하면 1만원 롯데상품권을 증정한다

또한 추석 연휴 기간 집에서 가족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보드게임 브랜드와 교육 완구도 저렴한 가격에 판매한다. '플레이도' 브랜드 제품을 3만원 이상 구입하면 5000원 롯데상품권과 플레이도 2팩을 제공한다. 

또한 '레고 트롤 시리즈' 및 주방/기차 놀이 등 '토이저러스 PB상품'을 최대 4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하며 '코리아 보드게임즈' 브랜드 전 품목을 최대 20% 할인해 판매한다.

롯데온에서는 '없어서 못 파는' 닌텐도 스위치와 주변 기기를 오는 17일부터 나흘간 일별 한정 판매한다.

17일에는 '닌텐도 스위치 본체(HAD) 패키지(본체+게임 1종)', 18일에는 '닌텐도 스위치 동물의 숲 에디션 패키지(본체+게임 1종)'을 판매하고, 행사 기간 '링 피트 어드벤처' 및 '프로 콘트롤러 포 스위치' 등 인기 게임 및 액세서리를 한정 판매한다. 판매 수량은 품목에 따라 다르며, 구입은 매일 오전 10시부터 가능하다.

◆시코르, 라이브 커머스 선봬

신세계백화점이 만든 '코덕들의 놀이터' 시코르가 올해 첫 라이브 커머스 콘텐츠를 앞세워 MZ세대와 소통한다.

© 신세계백화점

오는 17일과 22일 두 차례에 걸쳐 마스크 착용 일상화로 고객들의 관심이 높아진 마스크 속 메이크업 비법과 피부 관리법을 한 시간 가량의 방송을 통해 소개하는 것이다.

라이브 방송을 통해 시코르에서 올 상반기 인기를 끌었던 대표 상품들을 호스트의 설명과 함께 구매할 수 있다.

먼저 17일 오후 8시에는 모바일 라이브 커머스 플랫폼 그립과 함께 '시코르 대표 베스트 제품으로 10분 안에 메이크업 완성!'이라는 내용으로 1시간 동안 MZ 세대들을 만난다. 

스마트폰에 그립 어플리케이션만 설치하면 누구든 손쉽게 라이브 방송에 참여할 수 있다.

올 상반기 시코르에서 가장 많은 인기를 얻은 어반디케이, 헤라, 록시땅 제품과 신세계백화점 자체 화장품 브랜드 오노마, 시코르 자체 색조 화장품 메이크업컬렉션 등을 방송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슈퍼모델 이선진이 호스트로 나서 상품에 대한 정보와 메이크업 팁 그리고 시청자들의 궁금한 점을 실시간으로 답변해 줄 예정이다.

이어 22일 오후 7시에는 라이브 커머스 어플리케이션 '소스 라이브'를 통해 '마스크 위에서 영롱하게 빛나는 코로나 아이 메이크업'이라는 내용으로 소통한다.

뷰티 전문가 김지원이 출연해 스틸라, 수아도르, 오노마, 시코르 메이크업 컬렉션 등 총 7개 제품으로 연출하는 포인트 메이크업에 대해 고객들과 쌍방향 커뮤니케이션을 진행할 예정이다.

국내 고객들을 대상으로 선보이는 첫 라이브 커머스를 기념해 특별한 혜택도 마련됐다.

방송 시간 1시간 동안 가장 많은 구매를 한 '최고 구매왕'과 각 브랜드 선착순 구매 고객을 선별해 12만원 상당의 시코르 메이크업 컬렉션 상품을 사은품으로 증정한다. 또 방송 중 럭키드로우 퀴즈 이벤트도 마련해 다양한 인기 상품을 받아볼 수 있다.

할인 혜택도 마련했다. 라이브 방송 참여 시 어반디케이의 '문더스트 아이셰도우 세트'를 20%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으며 신세계 자체 화장품 브랜드 오노마의 '라이츠 블라썸 세트'는 론칭 최초로 라이브 방송에서만 56% 할인된 가격에 구매 가능하다.

◆현대백화점, 기업 고객 대상 정육·굴비 선물세트 할인 판매

현대백화점(069960)이 오는 29일까지 추석 선물세트 본판매 기간 기업 고객들을 대상으로 정육·굴비·건강식품 등 220여 품목을 5~30% 할인 판매한다. 

우선, 기업들의 선호도가 가장 높은 정육·굴비 선물세트 50여 종을 5~30% 할인해 선보인다. 정육 세트의 경우 △현대 화식 한우 연 세트 △현대 특선 한우 정 △명인명촌 간장 갈비살 구이 세트 등이 있다. 

굴비 세트로는 △영광 특선 참굴비 매 세트(1kg 이상)을 비롯해 △죽염으로 만든 영광참굴비 난 세트(900g) △영광 마른굴비 실속 20마리(800g 이상)를 할인 판매한다.

현대백화점은 또한, 최근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수요가 높아진 건강기능식품과 자연송이·산양삼·더덕 등 고급 건강식품도 10~20% 할인해 선보인다. 

대표 행사 상품으로는 △정관장 홍삼정 듀얼 세트 △GNC 남녀 종합 건강세트 △수삼·더덕 혼합 난 세트(수삼 600g, 더덕 700g) △더덕 난 세트(더덕 1.5kg 이상) 등이 있다.

이 밖에 현대그린푸드가 운영하는 친환경 농산물 브랜드 '산들내음'의 과일 선물세트도 정상가에서 1만원 할인해 선보인다.

현대백화점은 특히, 기업에서 고객이나 직원에게 정성을 담아 보내는 선물이 안전하게 전달될 수 있도록 위생·방역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실제로 이달 초 구매 후 배송되는 모든 선물세트를 대상으로 안심 배송 서비스를 도입해 모든 선물세트와 배송 차량에 대한 소독·방역을 진행 중이다. 

특히 비대면 수령을 원하는 고객에게는 요청한 날짜와 장소에 자체 제작한 배송 깔개를 깔고 선물세트를 두고 가는 비대면 배송 서비스도 운영하고 있다.

현대백화점은 아울러 오는 29일까지 기업 고객 대상으로 추석 선물세트를 200만·400만·600만·1000만원 이상 구매하면 각각 현대백화점상품권 10·20·30·50만원을 증정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한편, 현대백화점은 추석 선물세트 본판매 기간 일반 고객을 대상으로 한 구매 금액대별 상품권 증정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오는 29일까지 BC·우리·KB국민·현대·현대백화점체크카드 등으로 20·40만원 이상 구매할 경우 각각 현대백화점상품권 1만·2만원을 증정하고, 특히 오는 20일까지 BC·우리·KB국민·현대·NH농협카드로 대표적인 건강기능식품인 정관장 제품을 20·40만원 이상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각각 현대백화점상품권 2만·4만원을 증정한다.

◆롯데백화점 '캠핑&아웃도어 in the City' 

롯데백화점이 올 가을 캠핑을 준비하는 고객들을 위해 노원점에서 오는 18일부터 20일까지 3일간 '도심에서 만나는 캠핑' 이라는 테마로 '캠핑&아웃도어 in the City' 행사를 진행한다. 

노원점의 경우 캠핑 장소로 유명한 포천 등 경기 북부 지역과 밀접해, 다른 점포에 비해 캠핑 수요가 높은 것이 특징이다. 최근 8월에는 캠핑과 트래킹 용품을 취급하는 캠핑어패럴 브랜드 '스노우피크'가 신규 입점했으며, 오는 18일에는 '피엘라벤'을 오픈할 예정이다. 

롯데백화점이 올 가을 캠핑을 준비하는 고객들을 위해 노원점에서 오는 18일부터 20일까지 3일간 '도심에서 만나는 캠핑' 이라는 테마로 '캠핑&아웃도어 in the City' 행사를 진행한다. © 롯데쇼핑


또한, 지난달 진행한 차박&캠핑 페어의 경우 비가 오는 날씨임에도 불구하고, 일 300명 이상의 고객이 집객 되고, 2000만원 이상의 매출을 기록하는 등 큰 인기를 끌었다.

이에 롯데백화점 노원점은 규모를 키워 오프라인에서 만나기 어려운 유명 캠핑 브랜드들과 함께 캠핑족 잡기에 나섰다. 하이엔드 아웃도어 브랜드의 캠핑라인을 체험존과 함께 선보이고, 11개의 유명 캠핑브랜드의 다양한 상품을 직접 체험해보고 구매할 수 있는 특별한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루프탑텐트로 유명한 '가이아캠퍼', 캠핑 관련 예능에서 유명세를 탄 '곰지락' '러프네이처' '웨스턴소울' 등 총 11개의 프리미엄 캠핑용품업체가 참여한다.

대표 상품은 △가이아캠퍼 자동차 루프탑텐트 △클래식캠퍼 황동파라핀 오일램프 △나인패치 불카누스화롯대+가방 △온오프 캠핑용 오크박스 △언더그라운드 사이드테이블+삼각대 세트 △더플로우 페더즈 타이니 풀셋 △어네이티브 화롯대 등이다.

또한, 이번 '캠핑&아웃도어 in the City'는 현대자동차 동북부지역본부와 협업해 현대자동차의 주력 SUV모델인 GV80 모델이 캠핑용품과 함께 전시될 예정이다.

◆롭스 '대국민 Cheer Up 롭스 세일'

롭스(LOHB's)가 16일부터 23일까지 8일간 롭스 상품을 최대 70% 할인하는 '대국민 Cheer Up(치얼업) 롭스 세일'을 진행한다.

이번 세일은 '대국민 Cheer Up' 콘셉트로, 추석을 앞두고 코로나19로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는 고객과 파트너사를 응원하고, 함께 극복하자는 취지로 기획됐다. 

뷰티 제품부터 건강기능식품까지 다양한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이고 파격 혜택을 증정해 고객들의 알뜰 소비를 도울 뿐만 아니라, 우수한 중소 브랜드 상품을 소개함으로써 입점한 중소 협력사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인다.

롭스는 문샷, 키르시블렌딩, 밀리마쥬, 세렌디뷰티, 벨라몬스터 등 우수한 품질의 중소 브랜드 상품부터 인기 브랜드까지 약 2600여개의 상품을 최대 70% 할인 판매한다.

세일 대표 품목으로 △로벡틴 크림 69% 할인 △H-201 비타민샤워필터 55% 할인 △바이오더마 센시비오 H20 500ml 50% 할인 △스틸라 메탈 리퀴드 섀도우 41% 할인 △앤서나인틴 시카 판테놀 앰플 토너' 40% 할인해 판매한다.

또한 '대국민 치얼업 롭스 세일'에서는 이름에 걸맞는 파격 혜택으로 롭스 전 점과 온라인몰에서 5만원 이상 구매 시 1만 L.POINT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외에도, 매일 2~3가지의 다른 상품을 깜짝 특가로 판매하는 '오늘의 특가'도 함께 진행한다. 행사 첫 날에는 '키스미 SWP 마스카라 리무버 기획 세트'와 '라포티셀 하이드레이팅 크림'을 50% 이상 할인된 알뜰한 가격에 만날 수 있다.

◆이니스프리 '9월 빅세일'

이니스프리가 16일부터 19일까지 4일간 '9월 빅세일'을 진행한다.

이니스프리 '9월 빅세일'은 이니스프리의 회원이라면 등급에 관계없이 누구나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멤버십 세일로, 제품 카테고리별 최대 50% 할인과 함께 추가 할인 혜택도 누릴 수 있다.

가을철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지켜줄 선크림을 비롯한 립 일부 상품, 네일 등을 50% 할인 특가로 선보인다. 지친 피부를 다독여줄 '마이 리얼 스퀴즈 마스크'의 경우 10+10 프로모션으로 준비했다. 스킨케어와 바디/헤어, 클렌징 제품은 30%, 메이크업과 뷰티툴은 2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단, 일부 할인 불가 품목은 제외된다.

'9월 빅세일' 1일차인 16일에는 SKT 고객 대상 10% 추가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SKT T데이 프로모션이 진행된다. SKT 멤버십 앱 내에서 추가 할인 혜택 쿠폰 다운이 가능하며, 16일 당일만 쿠폰 다운 및 사용이 가능하다. 단, 일부 할인 불가 품목은 혜택에서 제외되며 최대 할인금액 한도는 5000원이다.

온라인 전용으로 판매하던 '트루케어 라인'도 오프라인 출시와 더불어 '9월 빅세일' 할인 혜택을 동일하게 적용한다. '트루케어 라인'은 순수 효능 성분을 담아 고민 부위를 효과적으로 개선해 주는 피부 고민 전문 라인이다. 온라인 전용상품 시절 쌓은 입소문과 평점 등으로 제품력을 인정 받은 상품으로 지난 1일부터 오프라인 매장에서도 만나볼 수 있게 됐다.

16일부터 11월30일까지 현대카드 소지 고객 대상 M포인트 20% 사용도 가능하다. 해당 금액은 청구 할인으로 적용되며, 인당 1일 1회 사용 가능하다. 일 한도 금액은 5000원이다.

◆김정문알로에 '땡큐어' 이벤트

김정문알로에가 자사몰 리뉴얼 100일을 맞아 큐어 공식몰에서 '땡큐어(Than cure)' 이벤트를 진행한다. 본 이벤트는 오는 25일 오전 10시까지로, 김정문알로에 인기 제품을 최대 83% 할인가에 만나볼 수 있다.

© 김정문알로에

김정문알로에는 지난 5월, 지속적인 제품군 확대 및 유통망 다각화에 힘입어 공식몰 리뉴얼을 진행한 바 있다. 

방문판매 제품 쇼핑몰을 분리하고, 시판 제품만으로 구성된 '큐어 공식몰'을 새롭게 오픈한 것이다. 

홈페이지 디자인과 UI/UX를 개편해 사용자 편의성을 강화했으며, 시즌별 할인과 적립금 이벤트 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통해 합리적인 쇼핑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이는 비대면 소비에 익숙한 2030세대를 끌어들이는 데 한몫했다. 지난달 말 기준, 큐어 공식몰 내 2030 회원 수는 리뉴얼 이전보다 약 3배 증가했으며, 전체 회원 중 2030세대가 차지하는 비중은 43.6%에서 54%로 뛰었다. 매출 역시 순항 중이다. 

지난 8월 큐어 공식몰 매출은 전월 대비 약 22% 증가했다. 비대면 소비 트렌드에 발맞춰 온라인 채널을 강화하고, 소비자 혜택을 확대한 것이 주효했다는 분석이다.

한편, 이번 '땡큐어' 이벤트를 통해서는 △큐어 워터 스플래쉬 쿨링 선스틱 2+2 구성은 83%, △큐어 쿨링 선쿠션 시즌2 (본품+리필) 2개 세트는 79% 할인가에 구입할 수 있다. △큐어 워터 스플래쉬 수딩 선젤 1+1 구성은 77% △큐어 알로에 수딩젤 1+1 구성은 68% △큐어 토너&에멀젼 2개 세트 △큐어 기초 패키지 등은 각각 74% 할인가에 판매한다. 해당 품목을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큐어 알로에 슬라이스 젤리 마스크' 1매와 쇼핑백 등을 추가로 증정한다.

추석을 맞아 특별한 선물세트도 준비했다. 큐어 크림, 헤어 에센스 등 피부와 모발 건강에 도움을 주는 제품들로 구성됐으며, 70% 할인가에 한정 수량으로 선보인다.

◆G마켓 '정관장 추석 선물세트' 특가 판매

G마켓이 오는 17일까지 스마일클럽 멤버십 회원에게 '정관장 추석 선물세트'를 특가 판매한다. 할인쿠폰 등 단독 혜택도 선보인다.

이번 행사는 프리미엄 멤버십 전용 기획관인 '스마일클럽 온에어'를 통해 진행한다. 코로나19 영향으로 면역력 증진에 도움이 되는 건강식품의 수요가 급증한 것을 반영해 기획했다.

판매 상품은 편리하게 휴대하며 섭취할 수 있는 스틱형 홍삼 '홍삼정 에브리타임 밸런스핏 삼삼바(10㎖*21*10개)'와 '정관장 에브리타임 밸런스(10㎖*30포)', 그리고 '정관장 활기력(20㎖*16병)' '정관장 홍삼톤(50㎖*20포)'이다.

단독 할인 혜택도 선보인다. '정관장 브랜드 12% 할인쿠폰'은 행사 기간 내 ID 당 1회 제공하며, 최대 3000원까지 할인된다. 여기에 G마켓 '2020 한가위 빅세일' 프로모션을 통해 스마일클럽 회원에게 제공하는 '빅세일 20% 할인쿠폰'을 중복으로 적용할 수 있다. 빅세일 할인쿠폰은 최대 5만원까지 할인이 적용된다.

◆GS샵, 전기자전거·전동킥보드 첫 선

GS샵이 코로나19로 개인용 이동 수단인 '퍼스널 모빌리티'(Personal Mobility)에 대한 관심이 크게 증가함에 따라, 전기자전거와 전동킥보드를 첫 선보인다.

GS샵은 오는 18일 오전 1시부터 60분 동안 '샤오미 치사이클 전기자전거'를 판매 방송한다. 2021년형 최신 모델(모델명: EF1 Plus)로, 2018년 3월 개정된 법에 따라 자전거도로 통행이 가능한 제품이다.

'샤오미 치사이클 전기자전거'는 해외 직구템으로 유명했지만, 정식 수입하면서 KC(국가통합인증마크) 인증, EMC(전자파적합성) 인증을 받아 국내 사용자에 맞게 품질을 개선했다. 탈착식 삼성 배터리를 사용했으며, 60여개 공식 A/S센터에서 추후 관리도 받을 수 있다.

또한 GS샵은 TV홈쇼핑 중 최초로 전동킥보드를 최초 론칭한다. 아웃도어 용품으로 유명한 아이나비의 '스포츠 로드기어 XT 전동킥보드'로 오는 20일 오전 1시부터 60분간 방송된다.

'아이나비 스포츠 로드기어 XT 전동킥보드'는 안전에 대한 걱정을 덜 수 있도록 '세이프(safe) 패키지'로 판매한다. 현대해상화재보험의 '퍼스널 모빌리티 상해보험'에 자동 가입돼 1년 간 보장받을 수 있으며, 아이나비 스포츠 로드기어 순정 안전 헬멧도 함께 구성에 포함했다.

'아이나비 스포츠 로드기어 XT 전동킥보드'는 도심 속 라이딩에 적합한 다양한 편의 기능을 탑재했다. 주행 속도를 자동으로 유지하는 '자동 주행' 기능, 쉽고 간편한 '폴딩 시스템'뿐 아니라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앱)으로 다양한 기능을 편리하게 조절할 수 있다.

전동킥보드는 도로교통법 개정으로 올 12월부터 만 13세 이상이면 별도의 운전면허를 따지 않아도 되고, 자전거 도로를 달릴 수 있게 된다.

◆쿠팡, 파인 테이블 오픈

쿠팡이 프리미엄 식품 200여개 상품을 한 곳에 모은 로켓프레시 프리미엄 식품 전문관인 'FINE TABLE (파인 테이블)'을 오픈했다.

로켓와우 회원이라면 수도권, 지방 상관없이 프리미엄 식품을 새벽배송으로 받아보고, 고급 레스토랑 못지않은 메뉴로 식구들과 저녁 식사를 즐길 수 있다. 새롭게 선보이는 '파인 테이블'은 좋은 품질만을 엄선해 선보인다는 의미다. △정육 △과일 △수산 △베이커리 △선물세트 등 5가지 카테고리로 상품을 구성해 고객들이 원하는 상품을 좀 더 쉽고 편하게 찾아볼 수 있도록 했다. 

FINE 정육 코너에서는 미쉐린 가이드와 아시아 TOP100 레스토랑에 이름을 올린 프리미엄 한우 전문 브랜드인 '본앤브레드'를 취급해, 1++ 등급 한우의 차별화된 맛을 선사한다. 이밖에도 설성목장, 횡성한우, 제주 토종 흑돼지 등 우수품종의 정육 상품을 찾아볼 수 있다. 

FINE 과일 코너에서는 샤인머스캣 포도, 점보 키위, 애플망고, 상주곶감 등 고당도, 특수품종을 비롯해 전국 명인명장이 재배한 우수품종들을 만나 볼 수 있다. 

FINE 수산 코너에선 킹크랩, 랍스터, 대게 등 싱싱한 활 수산물, 고급 어종, 자연산 상품, 특대사이즈를, FINE 베이커리 코너에서는 '몽슈슈' '비스테까' '위고에빅토르' 등의 스페셜 브랜드를 편리하게 쇼핑할 수 있다. 

또 FINE 선물세트 코너에선 특별한 날, 특별한 사람을 위해 쿠팡이 엄선한 프리미엄 선물세트를 엄선해 소개한다. 이 밖에도 '금주의 새로 들어온 상품' '금주의 인기 상품' 등의 카테고리를 별도로 운영한다.

싱싱한 식재료와 지역 명물을 한정 수량으로 준비한 파인 테이블 '사전예약' 서비스도 눈길을 끈다. 특히, 추석 선물 시즌을 맞아 프리미엄 랍스터 선물세트를 한정 수량으로 예약 판매하고 있으며, 22일까지 사전 예약 서비스를 신청하면, 9월27일 배송된다.

◆티몬, 2인승 경형전기차 'EV-Z'

티몬이 오는 17일 오전 티비온 방송을 통해 쎄미시스코의 2인승 경형전기차 'EV-Z'를 선보이는 신차 발표회(론칭쇼)를 진행한다.

이 날 방송은 국내 최초로 시도되는 라이브 커머스 기반의 신차 공개 행사다. 쎄미시스코와 티몬은 사회적 거리두기로 고객들과 직접 만날 수 없는 제약을 극복하기 위해 비대면 쌍방형 소통 방식의 론칭쇼를 공동 기획했다. 고객들에게 실시간으로 차량을 소개하는 동시에 채팅을 통해 고객들의 피드백에 답할 수 있고, 즉시 구매예약까지 이어질 수 있다는 점이 이번 론칭쇼의 특징이다.

티몬이 오는 17일 오전 티비온 방송을 통해 쎄미시스코의 2인승 경형전기차 'EV-Z'를 선보이는 신차 발표회를 진행한다. © 티몬


17일 오전 10시30분에 시작하는 론칭쇼의 진행은 그룹 '태사자' 출신의 김형준과 오민화 티몬 쇼호스트가 맡았다. 방송은 총 2시간 동안 진행되며, 시승과 도로주행, T자 주차게임 등 EV-Z의 특장점들을 소개하는 실시간 콘텐츠들로 구성했다. 

이외에도 전기차에 관심있는 잠재 고객에게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도록 전기차 기본상식과 실제 사용자의 체험담을 듣는 시간도 마련했다.

구매자와 시청자를 위한 다양한 시청 혜택도 준비했다. 방송 중 계약금 결제 후 해피콜을 받은 모든 고객에게 GS25 1만원 상품권을 증정하고, 24일까지 구매를 확정한 고객에게는 25만원 상당의 디지털키와 티몬캐시 10만원권을 추가 제공한다. 이날 방송 시청자들에게도 사전 이벤트와 퀴즈쇼 등을 통해 총 100만원 상당의 적립금을 제공할 계획이다.

티몬은 EV-Z를 17일 0시부터 판매한다. 구매를 희망하는 고객은 티몬에서 계약금을 결제한 후 계약자를 대상으로 발신되는 해피콜을 받아 차량 인수 일정과 잔금 지불 방식 등을 결정하면 된다. 

◆닥스골프 '닥스 런던' 출시 

LF(093050)가 국내 전개하는 브리티시 골프웨어 브랜드 '닥스골프(DAKS GOLF)'가 2020 F/W 시즌부터 3040 젊은 골퍼들을 위한 영(Young) 라인 '닥스 런던(DAKS LONDON)'을 출시한다.  

1997년 국내에 출시된 닥스골프는 골프의 본고장 영국의 전통과 스포티한 감성을 세련된 감각으로 표현한 골프웨어 브랜드로서 시장에 한발 앞선 적절한 상품 기획과 골프대회 후원을 비롯한 다양한 스포츠 마케팅 활동으로 출시 5년 만에 골프웨어군에서 1위에 오르는 등 2000년대 이후 줄곧 국내 골프웨어 시장에서 고급 골프웨어를 대표하는 브랜드로 굳건히 자리매김해 왔다.

닥스골프는 오는 2022년 브랜드 론칭 25주년을 앞두고 기존의 중장년층 고객에서 30~40대 젊은층 고객까지 아우르는 논-에이지(Non-Age) 골프웨어 브랜드로 거듭나는 한편, 급증하는 국내 뉴서티 골프웨어 시장을 본격 공략하고자 이번 가을 시즌부터 별도의 영라인 '닥스 런던'의 론칭을 결정했다.

닥스골프가 이번 2020 F/W 시즌부터 선보이는 영(Young) 라인 '닥스 런던'은 기존의 퍼포먼스 골프웨어와 차별화되는 세련된 스타일링과 실루엣, 스윙을 도와주는 디테일이 가미된 컨템포러리 스타일로 127년 전통을 자랑하는 모 브랜드 닥스의 아카이브에서 영감받은 로고와 패턴을 심플하면서도 스포티한 프린팅 기법으로 재해석, 주 고객층인 30~40대가 친숙한 온라인 유통을 통해 전개하는 온라인 전용 라인이다. 

닥스골프와 골프 온라인팀이 장기간 고민 끝에 선보이는 뉴 라인을 통해 언택트 시대 온라인을 무대로 더 많은 고객과 접점을 만들겠다는 취지다.

특히, 닥스 런던은 대놓고 드러내지는 않지만 심플하면서도 세련된 골프웨어를 선호하는 3040 젊은 골퍼들을 겨냥해 전 제품에 로고의 노출을 최소화하는 로고리스(Logoless) 브랜딩 전략을 구사할 계획으로 기존 닥스골프 제품 대비 30% 가량 낮은 가격대로 선보인다.

◆보리보리 '보리데이'

트라이씨클의 유아동 전문몰 보리보리가 16일까지 즐거운 추석 준비를 위한 보리데이를 진행한다. 어린이용 한복을 비롯한 아동복부터 육아용품, 도서, 완구까지 카테고리별 인기 아이템을 최대 90% 세일한다.

한달에 한번씩 열리는 보리데이가 이번 9월에는 추석 연휴를 2주 앞두고 명절 선물부터 연휴 기간에 아이들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아이템까지 준비했다. 가정에서나 가벼운 산책시 입을 수 있는 상하복과 각종 도서 및 완구류를 선보인다.

행사기간 동안 보리보리는 방문 고객들을 대상으로 매일 10% 장바구니 쿠폰을 2장씩 증정한다. 이틀간 오전 10시, 오후 2시와 6시에는 선착순으로 최대 1만원 적립금도 받을 수 있다.

카드사 제휴를 통한 추가 할인 혜택도 마련했다. 우리카드로 5만원 이상 결제시 3천원 즉시할인이 되고, 페이코로 1만원 혹은 2만원 이상 구매하면 결제 금액에 따라 최대 6500원까지 할인 혜택이 주어진다. 스마일페이는 첫 이용 고객에게 최대 5천원 스마일캐시를 지급한다.

이번 보리데이에서는 명절 선물용 아이템을 다양하게 선보인다. 대표상품으로는 유아동 한복 브랜드 더예, 빛결담은이 한복을 3만원대로 판매한다. 루솔, 센트럴팜, 드시모네는 어린이용 식품과 홍삼, 영양제 등을 특가로 선보인다.

2세 이하 베이비부터 키즈, 초등학생용 주니어까지 각 연령대별 가을 아동복도 최대 90% 세일한다. 아가방, 압소바, 헤지스키즈, 아디다스, 에어워크주니어 등 50여 개 브랜드가 참여한다.

가디건, 바람막이, 트렌치코트 등 간절기 패션부터 편하게 입을 수 있는 트레이닝복 세트까지 인기 제품을 만나볼 수 있다. 티셔츠, 원피스, 밍크기모조끼, 운동화 등 1만원대 이하로 구매할 수 있는 제품도 다양하게 구성했다.

이밖에 집에서 명절을 보내는 고객들을 위한 도서 및 장난감도 마련돼 있다. 글로벌 완구 브랜드 해즈브로의 플레이도우는 80%까지 세일하고, 홈스쿨링 아이템으로 많이 찾는 처음교육 워크북 34종도 최대 43% 할인된 가격으로 살 수 있다. 타요 빙글빙글 주차타워와 똑똑한 꼬마버스 타요, 꼬마쉐프 싱크대 등도 보리데이 행사가로 만나볼 수 있다.

◆신세계TV쇼핑, 레스케이프 숙박 패키지

신세계TV쇼핑이 오는 19일 밤 11시25분과 22일 밤 11시35분 신세계조선호텔의 부티크 호텔인 레스케이프 숙박 패키지를 단독가에 선보이는 '프리미엄 호캉스 시리즈' 4탄을 방송한다.

모든 패키지에는 '팔레드 신' 딤섬 쿠폰과 식·음료 10~15% 할인권, 스파 10% 할인권이 제공되며, 이용 기간은 오는 12월10일까지다.

그 외 패키지별 추가 구성으로 아틀리에 디럭스룸 구입 시 2인 조식 또는 2인 애프터눈티 세트 중 한 가지 혜택을 선택할 수 있으며 룸의 미니바 맥주 2병이 제공된다.  

아틀리에 스위트룸 패키지에는 2인 조식, 2인 애프터눈티 세트, 칵테일 및 스낵, 발렛파킹 무료서비스, 무료 의류다림질 서비스, 미니바 맥주 4병의 6가지 프리미엄 혜택이 제공된다. 

또한 대표적인 펫 프렌들리 호텔로서 '펫팸족'(반려동물을 키우는 이들)을 위한 혜택을 함께 구성했다.

애견 동반 시 1마리 무료 숙박 서비스를 제공해 반려견 침대와 식기, 간식과 배변패드 및 장난감 등을 함께 세팅하며 펫전용 유모차대여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위의 모든 패키지 상품은 신세계TV쇼핑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을 통해 미리 구매할 수 있다.

신세계TV쇼핑을 통해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특별한 프로모션 혜택도 제공된다. 

신세계조선호텔의 독자 브랜드 레스케이프 호텔은 프랑스 파리를 모티브로 구현한 국내 최초 프렌치 스타일의 부티크 호텔로, 서울 중구 퇴계로 신세계백화점 본점 옆에 자리해 편리한 도심 접근성을 갖췄다.

19세기 프랑스 벨에포크 시대로부터 영감을 받아 객실 디자인에는 우아함과 클래식을 담았고, 강렬한 색감을 바탕으로 한 감각적인 내부 인테리어가 인상적이다.

◆이마트24-오피스디포, 협업 매장 오픈 

이마트24가 편의점 업계 최초로 사무용품 전문점 오피스디포와 손잡고 서울 대표 오피스 상권 여의도에 협업 매장을 오픈한다.

오피스디포는 9월 중순 현재 국내 139곳(직영점 27곳, 가맹점 112곳)의 매장을 운영하고 있는 대한민국 대표 문구·사무용품 기업이다.

이번에 선보이는 협업 매장 '이마트24 Self 오피스디포 여의도점'은 약 10평 규모로, 오피스디포 여의도점 안에 편의점이 숍인숍으로 입점하는 방식이다. 오피스디포 본사가 이마트24와 가맹계약을 맺고 직접 편의점을 운영한다.

이마트24 Self 오피스디포 여의도점에서는 일반 편의점과 마찬가지로 프레시푸드(주먹밥·김밥·도시락·샌드위치·햄버거 등)를 비롯해 유제품, 음료, 스낵, 주류, 담배 등 식품 위주의 상품을 판매한다. 문구, 디지털용품 등 오피스디포가 판매하는 상품과 중복되는 일부 비식품은 제외된다.

이마트24 Self 오피스디포 여의도점이라는 매장 이름에서도 알 수 있듯이 오피스디포 계산 카운터 외에 셀프 계산대가 따로 설치돼 있어 대면/비대면 결제가 모두 가능하다.

이마트24와 오피스디포가 손을 잡은 것은 두 업종 모두 구매력이 높은 2030 직장인 고객이 자주 방문하는 오피스 상권 대표 업종이라는 점에서 양사 간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다고 판단했기 때문이다.

이마트24는 고객의 편의성과 접근성을 높일 수 있고, 오피스디포 역시 기존 문구·사무용품 외에 편의점 MD를 도입함으로써 추가 수익 창출을 할 수 있다.

특히 이번 협업은 이마트24의 고급스럽고 감각적인 매장 인테리어와 골프장 그늘집, 위워크(공유오피스) 내 셀프 미니 편의점 등 차별화된 매장 운영 경험 등이 오피스디포의 주요 가치인 혁신과 부합해 성사됐다.

이마트24와 오피스디포는 이번 1호점 여의도점을 시작으로 전국 오피스디포 직영점 및 가맹점을 대상으로 협업 매장을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삼진제약 '위시헬씨' 추석 프로모션 

삼진제약(005500)이 다가오는 추석을 맞아 14일부터 10월4일까지 통합헬스케어브랜드 '위시헬씨'의 제품들에 대한 추석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삼진제약 공식 온라인 스토어 '마켓온제이'를 통해 진행되는 이번 추석 프로모션은 KF 마스크, 손소독제, 제균티슈 등 코로나 시대에 새롭게 각광받고 있는 위생 건강 제품들을 최대 55%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한다. 

또한 면역력 증진에 좋은 'AHCC 홍삼 이뮨엔진'을 비롯한 건강기능식품 전 제품을 최대 40%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특히 위생건강 제품들과 '액트데이 관절엔진' '트리플케어 아이엔진' 건강기능식품의 경우 추석을 맞아 고마운 분들에게 감사한 마음을 잘 전달할 수 있도록 기프트 박스로 구성해 선보인다.

◆롯데호텔 '프라이빗 고메' 서비스 

롯데호텔 서울은 전통적 서비스를 뛰어넘은 발상의 전환으로 활로를 모색한다.

롯데호텔 서울의 라세느는 직원이 테이블에서 주문 받아 자리까지 직접 서빙하는 '프라이빗 고메(Private Gourmet)' 서비스를 18일부터 거리두기 2단계 해지 시까지 선보인다.

롯데호텔 서울의 라세느는 직원이 테이블에서 주문 받아 자리까지 직접 서빙하는 '프라이빗 고메' 서비스 선보인다. © 롯데호텔


진열된 음식을 고객이 픽업하는 기존 방식이 아닌 지정된 테이블 착석 후 담당 서버 안내에 따라 제공된 주문서에 원하는 메뉴를 선택하면, 딜리버리 직원이 섹션 키친에서 개인 식기에 담긴 음식을 테이블로 직접 가져다 준다. 

주문서에는 라세느의 70여가지의 대표 인기 메뉴가 섹션 키친 별로 구분 및 정리돼 취향껏 메뉴를 쉽게 고를 수 있다. 추가 주문은 음식 수령 후 다음 주문 시 접수하면 무제한으로 이용 가능하다. 

또한 좌석수를 절반 가까이 줄여 테이블간 간격을 확보하고 2인석 및 4인석으로 테이블을 배치해 고객간 접촉을 최대한 줄였다.

상기 프로모션 동안 주중, 주말에 점심과 저녁 1부제로 운영되며 가격은 정가 대비 15% 할인 혜택도 받을 수 있다. 자세한 운영 시간 및 가격은 롯데호텔 공식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  
  •    
맨 위로

ⓒ 프라임경제(http://www.newspri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