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게RPG, '로아크' '아르고스' 업데이트

2020-09-16 15:50:34

- 환경 변화 따른 파티원 간 실시간 상호작용 핵심

[프라임경제] 스마일게이트 RPG(대표 지원길)의 블록버스터 핵앤슬래시 MMORPG '로스트아크(이하 로아크)'가 어비스 레이드 콘텐츠의 신규 가디언 '아르고스'를 업데이트 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는 강력한 가디언 '아르고스'를 사냥하기 위해서는 지속적으로 변화하는 전투지역의 환경에 맞춰 공략 방법을 찾아내야 하며, 각 파티의 행동이 실시간으로 다른 파티에 영향을 끼치기 때문에 여느 때보다 유기적인 협동 플레이가 강조되는 레이드로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 스마일게이트 RPG


거대한 뿔을 가진 사슴 형상의 '아르고스'는 신규 대륙 '파푸니카'에 위치한 전용 전장 '부활한 기억의 사원'에서 만나볼 수 있다. 최대 8명의 이용자가 파티를 이뤄 도전할 수 있으며, 각각 다른 전투 요소들이 존재하는 3단계의 전투가 펼쳐진다.

특히 이번 레이드에서는 레이드에 참여한 각 파티의 행동이 다른 파티에 실시간으로 혹은 지속적으로 영향을 끼치는 요소가 다수 존재해 파티원 간의 소통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이와 더불어 전장에 '날씨'라는 변수를 도입해 날씨와 전투 환경의 변화에 따라 유기적으로 플레이 방식을 변경해야 하는 등 전략적인 전투를 경험해 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아르고스' 공략에 성공한 이용자들은 T3 전설 등급의 신규 어비스 장비를 제작할 수 있는 재료 아이템을 비롯해 각종 △직업 각인서 △카드팩 △액세서리 등 높은 가치의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지원길 스마일게이트 RPG 대표는 "'아르고스'를 통해 △파티원 △전투 환경 △보스의 전투 패턴 등 레이드에 존재하는 다양한 요소들이 유기적으로 어우러지는 로스트아크 만의 색다른 전투를 구현했다"며 "실제 플레이를 통해 차이점을 확실히 느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카카오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트위터


Copyright 프라임경제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이전 1 / 0 다음
Copyright ⓒ 프라임경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