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린트
  • 메일
  • 스크랩
  • 글자크기
  • 크게
  • 작게

[오늘 뭐 먹지] 현대그린푸드·매일유업·더플레이스 외

 

김다이 기자 | kde@newsprime.co.kr | 2020.09.16 16:22:22

[프라임경제] 16일 식음료업계 관련 신제품 출시 및 할인 행사 소식.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종합식품기업 현대그린푸드(005440)는 추석을 앞두고 자사 케어푸드 브랜드 '그리팅'의 신제품 6종을 선보인다. 이번에 선보이는 신제품은 가정간편식 형태로 만든 나물·전 등 대표적인 명절 음식 6종으로 △명절 3색 나물(고사리·도라지·시금치) △참나물무침 △육원전(동그랑땡) △녹두부침개 △동태전 △3가지 모둠전 등이다. 현대그린푸드는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오는 24일까지 '그리팅몰'에서 이번 신제품을 비롯해 '홍시 버섯불고기' '우엉 잡채' 등 10여 종을 10% 할인하고 추석 한정 특별 패키지를 판매하는 '추석 선물 특별전'을 진행한다.

그리팅 3가지 모둠전. ⓒ 현대그린푸드

디딤(217620)이 운영하는 감자탕 브랜드 고래감자탕의 RMR(레스토랑간편식) 제품이 와디즈 펀딩을 통해 출시된다. 펀딩은 오는 25일부터 시작해 10월 12일까지 진행되며, 펀딩 오픈 전까지는 와디즈 홈페이지를 통해 빠른 펀딩으로 얼리버드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알림신청이 가능하다. 새롭게 선보인 고래감자탕 간편식은 육질이 좋은 목뼈를 사용해 부드러운 고기 질감을 느길 수 있으며, 깔끔한 맛의 배추우거지를 풍성하게 넣어 푸짐한 한 끼 식사를 할 수 있는 제품이다.

매일유업(267980)의 상하목장이 천연 유기농 원료를 엄선해 '상하목장 유기농주스' 2종을 출시했다. 상하목장 유기농주스는 사과딸기케일과 사과오렌지케일 2종으로 꿀벌이 자연수분한 과일을 담고, 자연 그대로의 재배 방식으로 키운 유기농 야채와 유기농 저지방 우유를 더했다. 대표 원료인 유기농 사과는 유럽 남부 알프스 지정 농장에서 공급해 친환경과 맛까지 보장한다. 남쪽의 지중해 기후와 북쪽의 알프스 산맥으로 높은 일교차를 이루고, 연평균 300일 이상 햇빛을 받아 달고 영양이 풍부하다. 이밖에 강원도에서 재배한 유기농 케일, 속까지 빨갛고 과즙이 풍부한 유기농 딸기, 그리고 지중해의 풍부한 일조량을 받아 적절한 당도의 유기농 오렌지 원료를 넣었다. 여기에 상하목장 유기농 저지방 우유를 더했다.

공차코리아가 가을 시즌을 맞아 고소하고 달콤한 '타로 & 흑임자 4종' 신메뉴를 출시한다. 이번 신메뉴는 △타로바른 밀크티+펄 △타로바른 쿠키 스무디 △흑임자 밀크티+펄 △흑임자 스무디 등 4종이다. 공차는 ‘타로&흑임자 4종’ 신메뉴 출시를 기념해 트리플 스탬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16일부터 29일까지 14일간 공차 멤버십 앱 회원을 대상으로 신메뉴 구입 시 한 잔당 스탬프 3개 적립이 가능하다. 해당 이벤트는 일부 매장을 제외한 전국 공차 매장에서 진행된다.

투썸플레이스가 '인절미 클라우드 생크림'과 '흑임자 튀일 생크림'을 투썸의 시그니처 디저트인 '떠먹는 케이크'로 출시한다. 이번 신메뉴는 올봄 시즌 출시 이래 지속적인 인기를 얻은 제품이다. 투썸은 두 제품의 맛과 비주얼을 업그레이드해 시그니처 디저트인 '떠먹는 케이크'로 리뉴얼 했다. △떠먹는 인절미 생크림은 고소한 콩가루 크림과 치즈 크림을 초코 시트 사이사이 샌드하고, 그 위에 콩가루와 인절미를 올린 케이크다. △떠먹는 흑임자 생크림은 고소한 흑임자 커스터드 생크림을 다크 초코 시트 사이사이 샌드한 제품이다. 떠먹는 인절미 생크림과 떠먹는 흑임자 생크림은 디저트 타입인 떠먹는 케이크와 여럿이서 나눠 먹기 좋은 파티팩 2가지로 판매된다. 

더본코리아의 커피전문점브랜드 빽다방이 본격적인 가을 시즌을 맞아 국내산 현미를 주재료로 고소한 곡물을 듬뿍 활용한 신메뉴 '한끼라떼'를 출시한다. 이번 신메뉴는 담백한 국내산 현미를 비롯해 백태, 아몬드 등을 최적의 비율로 블렌딩해 고소하면서도 은은한 단맛이 큰 특징이다. 다양한 곡물을 부드럽고 신선한 우유와 섞어 라떼 타입으로 선보여 극대화 된 고소함을 맛볼 수 있다. 특히 아몬드는 견과류 특유의 식감을 느낄 수 있도록 적당히 갈아 넣어 씹는 재미와 고소함을 배가 시켰다. '한끼라떼'는 메뉴명 그대로 바쁜 일상으로 식사를 거르기 쉬운 직장인들이나 학생들의 한 끼 식사 대용으로 즐기기에 좋으며, 자극적이지 않은 음료를 찾는 고객들에게 제격이다.

오리온(001800)은 기존 '미쯔'의 용량을 대폭 늘리고, 우유와 함께 즐기는 콘셉트를 강조한 온라인 판매 전용 '미쯔 대용량 팩'을 출시했다. SNS상에서 뜨거운 화제를 모았던 가상 제품을 실제로 선보인 것. 미쯔 대용량 팩은 기존 미쯔 대비 8배 이상 큰 용량으로, 우유와 함께 식사 대용으로 충분하게 즐길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개봉 후에도 장기간 바삭하고 신선하게 제품을 보관할 수 있도록 미세 후크 기술을 적용했다. 더불어 커피나 요거트 등에 토핑해서 먹는 TPO에 맞춰, 하트 모양 미쯔도 추가했다. 옥션, 지마켓 등에서 판매하고 있으며 향후 온라인 판매채널을 확대해나갈 예정이다.

더플레이스, 프리미엄 파스타 2종 출시. ⓒ CJ푸드빌

CJ푸드빌이 운영하는 밀라노 스타일의 이탈리안 비스트로 더플레이스(The place)가 가을 델리지오소로 프리미엄 파스타 2종을 출시한다. '스테이크&푸실리룽기'는 레몬즙, 파슬리 등으로 양념한 이탈리안 요리 양념 그레몰라타(gremolata)로 재운 채끝 스테이크와 부드러운 크림소스가 조화로운 파스타다. 꼬불꼬불한 나선형 모양의 푸실리룽기 면은 소스가 더 잘 스며들어 밀라노에서 긴 파스타 면보다 즐겨 먹는 것으로 알려졌다. '전복트러플 파스타'는 고급 재료인 전복과 트러플 오일로 풍미를 끌어올린 해산물 파스타다. 고소한 전복 내장으로 만든 소스와 독특하면서도 진한 풍미의 트러플 오일이 조화롭다. 쫄깃쫄깃한 전복 세개를 통째로 올려 더욱 푸짐하게 즐길 수 있다.

신메뉴 출시를 기념해 할인 세트도 준비했다. '델리지오소 세트'는 신메뉴 파스타 중 하나, 피자 하나, 리코타 프루타 샐러드, 에이드 2잔을 기존대비 약 15% 할인해 선보인다. '이탈리안 스테이크 세트'는 채끝등심이 푸짐한 딸리아따 디 만조, 파스타 하나, 피자 하나, 에이드 3잔으로 구성해 기존가 약 20% 할인된 가격에 만날 수 있다. 피자는 고르곤졸라,  마르게리따 피자 중 택할 수 있으며 에이드는 금액 추가 시 하우스 와인 또는 맥주로 교체 가능하다. 

고려은단이 미니언즈와 함께 한 눈 건강기능식품 '미니언즈 퓨어 루테인 지아잔틴' 스페셜 패키지를 출시했다. '미니언즈 퓨어 루테인 지아잔틴'은 루테인과 지아잔틴의 복합성분으로, 눈 건강을 위한 황반 중심부와 주변부를 빈틈없이 관리할 수 있는 제품이다. 제품에 사용된 루테인 지아잔틴 복합추출물은 고려은단이 식약처로부터 직접 기능성과 안정성을 인정받은 '개별인정형 원료'로, 특허 받은 2중 추출 기술로 순도 높은 루테인 지아잔틴 원료를 사용한 것이 특징이다.

하이트진로(000080)는 진로의 신규 TV광고 '진로x아는형님'을 공개한다. 이번 광고는 JTBC 예능프로그램 '아는형님'의 멤버 강호동, 이수근, 김희철과 대세 중의 대세 진로 두꺼비가 만나 새로운 케미를 보여준다. 하이트진로는 '대세x대세'라는 기획 아래 초깔끔한 '아는형님' 멤버들이 진로 두꺼비를 만난다는 컨셉으로 진로만의 젊고 트렌디한 감성을 전달하기 위해 광고를 제작하게 됐다. 

특히, 이번 광고에 출연하는 아는형님 멤버들은 출연료 전액을 공익재단에 기부하기로 했다. 이번에 기부한 출연료는 전액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의 '함께 Green Dream'이라는 인재발굴, 양성 사업프로젝트에 쓰여질 예정이다. 새로운 광고는 16일부터 케이블TV, IPTV, 온라인 채널 등을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지쿱은 체내 단백질 보충을 위한 '엑티브디에스 프로' 2종을 출시했다. '엑티브디에스 프로' 2종은 식물성 단백질 성분의 '베지'와 동물성 단백질인 유청 단백질을 담은 '웨이'로 구성돼 운동을 즐겨하는 소비자는 물론 근감소증을 우려하는 중·장년층에게 균형 잡힌 단백질 영양 제공이 가능하다. 엑티브디에스 프로는 분리대두단백, 분리완두단백, 유청단백분말, 분리유청단백 등 높은 소화흡수율을 자랑하는 원료가 사용된 것이 특징이다. 지쿱은 이번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선착순으로 '엑티브디에스 프로' 2종을 구매한 2000명에게 분말 타입 건강식품 보관용 지쿱 쉐이크 백을 추가로 증정한다.

피자 전문 프랜차이즈 피자알볼로가 가맹점 300호점을 앞두고 신규 창업자들을 위한 창업 혜택을 제공한다. 이번 창업 혜택은 각 1000만원 상당의 가맹비와 교육비 면제, 외부 간판 무상 지원 등 창업 비용을 직접적으로 줄일 수 있는 혜택으로 구성돼 평소 피자알볼로 창업을 염두에 둔 예비 창업자들의 높은 관심이 예상된다. 창업 프로모션에 따른 혜택은 피자알볼로 신규 매장 계약을 하는 예비 창업자들을 대상으로 제공되며, 프로모션 기간은 2020년 12월까지다.
 
롯데푸드(002270)가 세계적 품질의 휘핑크림 기술을 국내 도입해 커피, 디저트 시장을 공략한다. 롯데푸드는 글로벌 식물성 휘핑크림 선도기업 번기(BUNGE)와 기술 제휴를 통해 인기 휘핑크림 제품 '번지 휩토핑'을 국내에서 생산 및 출시했다. '번지 휩토핑'은 커피, 프라페, 팥빙수 등 다양한 음료와 디저트에 사용할 수 있는 식물성 휘핑크림 제품이다. 

신선하고 부드러운 크림 맛과 작업성 및 보형성이 높아 전세계에서 인기리에 판매되고 있다. 기존에 국내 시장에서는 캐나다에서 OEM 생산한 제품을 '번지 휩토핑'이라는 이름으로 수입해 카페 및 제과점 등에서 사용해왔다. 하지만 2018년 12월부터 롯데푸드와 번기가 기술제휴를 맺으면서 최근 국내 설비를 통해 번지 휩토핑 생산이 가능해졌다. 롯데푸드는 이를 위해 천안공장에 10억원 이상의 설비 투자를 진행했다.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  
  •    
맨 위로

ⓒ 프라임경제(http://www.newspri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