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비푸드-전남광역취업지원센터 업무협약…노인 일자리 창출 협력

2020-09-16 18:01:46

▲더비푸드(주)(대표 이승현․ 오른쪽)와 (사)대한노인회 전남연합회 전남광역취업지원센터(센터장 임광민)가 16일 대한노인회 목포지부 일자리센터에서 업무협약을 맺었다. ⓒ 더비푸드

[프라임경제] 고령친화식품 전문기업인 더비푸드(주)(대표 이승현)와 (사)대한노인회 전남연합회 전남광역취업지원센터(센터장 임광민)가 16일 대한노인회 목포지부 일자리센터에서 지역 노인일자리 창출을 통한 지역 상생발전과 노인 복지증진을 위해 업무협약을 맺었다.

이번 협약은 더비푸드(주)의 고령친화식품 연구개발에 따른 제품 양산을 앞두고 지역농산물을 주원료로 한 제품의 생산과 지역 노인일자리 창출을 통한 지역상생 발전을 위해 이뤄졌다.

더비푸드(주)는 KS기준 식품의 경도, 점도, 영양성분을 충족하는 보충식 '한끼'를 조만간 출시할 예정이다. 

'한끼'는 쌀가루를 주원료로 제조된 과자 형태의 고령친화식품으로 온수를 부어 짧은 시간(8초) 안에 죽·미음 등을 만들어 먹을 수 있다. 

어르신 간편식으로서 과자형태 제품의 양산이 시작되면 1일 4시간 3교대제의 시간제 근로형 지역 노인일자리가 창출될 전망이다. 

'한끼'는 최근 한국식품연구원으로부터 고령친화식품 KS H 4897 3단계 인증을 받았다. 

(사)대한노인회 전남연합회 전남광역취업지원센터는 60세 이상 구직 희망자를 위한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하고 취업알선 및 연계를 통해 의미 있는 취업지원 성과를 달성하는 등 '지역과 함께 상생하는 노인일자리 창출'을 전담하고 있다. 


카카오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트위터


Copyright 프라임경제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이전 1 / 0 다음
Copyright ⓒ 프라임경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