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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령제약 '아카브 웹 론칭 심포지엄'…멀티채널 마케팅 전개 강화

누적 접속자 6173명…온라인플랫폼 활용 비대면 영업마케팅 지속

추민선 기자 | cms@newsprime.co.kr | 2020.09.21 10:43:57
[프라임경제] 보령제약(003850)은 고혈압/이상지질혈증복합제 '아카브' 출시에 맞춰 9월 3주를 아카브 출시 주간으로 정하고 지난달 15일부터 17일까지 3일간 총 3회의 '아카브 웹 론칭 심포지엄'을 진행했으며, 강연 누적 접속자수 6173명을 기록하며 성황리에 종료됐다고 21일 밝혔다.

보령제약은 아카브의 발매 심포지엄인 '아카브 웹 론칭 심포지엄'을 코로나19 확산에 따라 오프라인 방식이 아닌 '웨비나'를 활용한 온라인으로 개최했다. 총 3회 진행된 웹 심포지엄은 '고혈압과 이상지질혈증 치료의 최신지견과 나아갈 방향(Future directions for treatment into LDL lowering and antihypertensive)'이라는 대주제 아래 각 세션별 주제를 정해 진행됐다. 

지난달 15일부터 17일까지 총 3회 진행된 '아카브 웹 런칭 심포지엄'에서 (왼쪽부터) 양승진 광주전남개원내과의사회 고문, 홍영준 전남의대 순환기내과 교수, 김한수 대한임상순환기학회 회장, 김철호 서울의대 순환기내과 교수, 박근태 대한개원내과의사회 회장, 한기훈 울산의대 심장내과 교수가 강연을 진행하고 있다. © 보령제약


강연에서는 고혈압과 이상지질혈증을 동반한 환자에게 단일제형 복합제를 통한 가장 안전하고 효과적인 치료법과 향후 치료법의 발전방향에 대해 소개했으며, 강연 후에는 실시간 질의응답이 이어졌다.

아카브는 ARB(Angiotensin ll receptor blocker/안지오텐신 수용체 차단제)계열 고혈압치료제 피마사르탄과 스타틴(Statin) 계열 이상지질혈증치료제인 아토르바스타틴을 결합한 고정용량 복합제다. 아카브는 30/10mg, 30/20mg, 60/10mg, 60/20mg(피마사르탄/아토르바스타틴) 등 총 4종의 용량으로 출시됐다.

보령제약은 현재 '카나브 패밀리'로 △카나브 단일제, 카나브플러스(카나브/이뇨제 복합제) △듀카브(카나브/암로디핀 복합제) △투베로(카나브/로수바스타틴 복합제) △듀카로(카나브/암로디핀/로수바스타틴 3제복합제) △아카브(카나브/아토르바스타틴)을 보유하고 있다.

이번 '아카브 웹 론칭 심포지움'에 좌장으로 참석한 박근태 대한개원의내과의사회 회장은 "가장 널리 쓰이고 있는 스타틴 계열 이상지질혈증 치료제인 아토르바스타틴과 강력한 혈압강하효과를 보이는 고혈압치료제 카나브의 조합을 통해 두 질병을 동시에 앓고 있는 환자들의 삶의 질이 높아질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다.

보령제약은 '멀티채널 마케팅'의 일환으로 지난 3월 고혈압/이상지질혈증 3제복합제인 듀카로의 발매 심포지엄을 업계 최초로 온라인으로 진행했으며, 다양한 전문의약품 품목별로 '멀티채널 마케팅'을 지속적으로 전개해오고 있다. 

특히 듀카로는 다양한 임상데이터를 바탕으로 뛰어난 혈압강하효과와 이상지질혈증 치료효과를 보이는 것 뿐만 아니라 코로나 19 확산에 따른 어려운 시장상황에 맞춰 다양한 온라인 및 현장 영업마케팅 전략을 접목한 결과 출시 6개월만인 지난 8월 고혈압/이상지질혈증 3제 복합제 시장 월 매출 1위(유비스트 기준)를 달성하는 성과를 보인 바 있다. 

보령제약은 지속적인 사회적 거리두기 강화에 따른 오프라인 영업활동의 제한이 커지고 있는 상황 속에서 시공간의 제약을 뛰어넘는 온라인 플랫폼을 활용한 비대면 방식의 영업마케팅 활동을 더욱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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