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린트
  • 메일
  • 스크랩
  • 글자크기
  • 크게
  • 작게

[오늘 뭐 먹지] 비비큐·빙그레·원앤원 외

 

김다이 기자 | kde@newsprime.co.kr | 2020.09.22 15:26:58

[프라임경제] 22일 식음료업계 관련 신제품 출시 및 할인 행사 소식.

BBQ 딹 멤버십 250만 돌파 기념 4000원 할인 프로모션 진행. ⓒ BBQ

제너시스 비비큐가 딹 멤버십 회원 250만명 돌파를 기념해 이달 22일부터 28일까지 자체 주문 채널 내 전 메뉴 4000원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BBQ 자체 주문 채널을 이용하는 '딹 멤버십' 회원 대상으로 진행되며 한 개의 아이디(ID) 당 1일 1회의 할인 쿠폰이 자동으로 발급된다. BBQ 모바일 앱 또는 웹 페이지를 통해 주문 시 4000원 할인을 받을 수 있으며 최소 주문 금액은 1만5000원이다. BBQ는 이번 프로모션 기간 동안 BBQ 자체 주문 채널을 통해 메뉴를 주문한 고객 중 200명을 추첨해 내달 출시 예정인 신제품 무료 교환 쿠폰을 증정한다. 당첨 여부는 오는 10월8일 발표되며 당첨자에 한해 문자로 개별 안내될 예정이다.

벤앤제리스가 국제공정무역기구 한국 사무소의 홍보관인 서울 명동의 '페어 트레이드 카페'와 협업한 팝업 스토어를 11월30일까지 운영한다. 페어 트레이드(공정 무역) 카페에서 진행된다. 페어 트레이드 카페는 공정 무역 인증 원두로 만든 커피 및 음료 메뉴와 초콜릿, 스낵 등 다양한 공정 무역 제품들을 만나볼 수 있는 곳으로, 이번 벤앤제리스와의 협업을 통해 팝업 스토어로 탈바꿈했다.

벤앤제리스는 아이스크림의 주요 원료 5가지(설탕, 코코아, 바닐라, 커피, 바나나)를 모두 전 세계 개발 도상국의 소규모 농가로부터 공정 무역을 통해 공급받으며, 공정(fairness) 가치 실현에 힘쓰고 있다. 약 3개월 간 운영 예정인 팝업 스토어에서는 벤앤제리스 아이스크림 12가지 플레이버를 콘과 컵으로 만나볼 수 있다. 파인트 형태로 판매 중인 초콜릿 칩 쿠키 도우, 초콜릿 퍼지 브라우니를 비롯해 스트로베리, 민트 초콜릿 청크 등 DV점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다채로운 맛과 쉐이크, 케이크 등 특별한 디저트도 준비돼있다. 매일 오후 3시부터 5시까지 방문하는 고객 중 선착순 20명에게는 아이스크림 1스쿱을 무료로 제공하는 샘플링도 진행된다.

고려은단이 오메가3 함량과 순도를 높인 '고려은단 퓨어 알티지 오메가3 업그레이드'를 출시했다. '고려은단 퓨어 알티지 오메가3 업그레이드'는 오메가3 순도는 기존 70%에서 75%로 높였으며, EPA와 DHA 함량은 기존 500mg에서 600mg으로 업그레이드됐다. 특히 기존 제품 대비 함량과 순도는 업그레이드되었으나, 기존 가격과 동일한 가격에 만날 수 있다. 제품에 사용된 오메가3 원료는 깨끗한 남태평양에서 자란 초소형 어종 엔초비에서 추출한 것으로, 중금속과 환경오염으로부터 안전하다. 국제 어유 평가 프로그램 IFOS의 원료 순도 및 신선도 테스트에서는 최고 등급인 별 5개로 인증을 받은 바 있다.

매일유업은 전문 영상 감독을 초빙해 곡물음료 라이브방송(라방)을 진행한다. 촬영을 맡은 심형준 감독은 박재범, 윤미래,  정기고 등 여러 가수의 뮤직비디오 및 TV CF 연출을 맡은 전문가다. 진행자로는 전문 쇼호스트 김채윤과 조정선이 나선다. 각 분야의 전문가와 함께 라방을 제작함으로써 시청 고객의 편의를 높이자는 취지다. 매일유업 라이브방송은 11번가 내 '라이브11' 페이지에서 9월22일 19시부터 20시까지 한시간 동안 진행된다. 방송이 진행되는 동안 '황민현두유'로 알려진 매일두유 4종, 저칼로리 식물성 음료 아몬드브리즈 3종을 특별한 혜택과 함께 만나볼 수 있다. 당일 라방을 통해 구매한 고객에게는 '황민현 굿즈'를 증정한다. 이와 별도로 방송 중 구매한 고객 중 10명을 추첨해 굿즈 세트를 선물한다. 아몬드브리즈를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가을 피크닉 아이템으로 인기가 높은 레디백 또는 방수팩을 증정한다.

이디야커피가 10월11일까지 모바일 주문 서비스 '이디야 오더'를 이용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간편결제 플랫폼 '페이코'와 2500원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디야 오더는 '이디야 멤버스'에서 제공하는 언택트 서비스로 매장에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앱을 통해 원하는 메뉴를 주문할 수 있는 기능이다. 이디야커피는 이번 이벤트를 통해 오전 10시부터 이디야 오더로 주문하고 페이코로 5000원 이상 결제하는 고객 중 선착순 300명에게 2500원의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결제시 결제방법에서 페이코를 선택하고 페이코 앱으로 결제하면 자동으로 할인 적용되며 이벤트 기간 내 1회 가능하다.

신세계푸드가 1인 가구를 위한 소포장 과일 '프레쉬클럽 나우멜론 허니듀'를 출시했다. 신세계푸드에 따르면 소포장 과일의 지난 7~8월 판매량은 전년 동기대비 102%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부피가 크고 무거워 구입과 보관이 어려울 뿐 아니라 껍질 처리가 부담스러워 1인 가구의 구입이 쉽지 않았던 파인애플과 멜론이 각각 108%, 60%나 뛰는 등 높은 상승세를 보였다. 이러한 추세에 발맞춰 신세계푸드는 미국산 제철 허니듀 멜론을 컷팅해 소포장한 '프레쉬클럽 나우멜론 허니듀'를 출시하게 됐다. 한입 크기로 자른 허니듀 멜론을 1인 분량인 200g씩 소포장해 편의성을 높인 제품이다.

99칼로리칩 2종. ⓒ 빙그레

빙그레가 건강 스낵 신제품 '99 칼로리칩' 2종을 선보인다. '99 칼로리칩'은 통밀을 구워서 만든 스낵으로 한 봉지당 99kcal 불과하며, 국내 유처리 스낵제품 중 g당 kcal가 최저 수준이다. 또한 식이섬유 함량이 1일 영양성분 기준치의 20%에 해당하는 5g 들어있어 포만감을 느낄 수 있으며 단백질 함량도 5g 이 들어있다. 반면 지방 함량은 2g 이하, 당 함량은 1g 으로 부담없이 즐기기에 적합한 건강 스낵 제품이다. 양파와 치즈맛을 가미한 오리지널과 단짠의 맛을 살린 버터솔트 2종으로 출시한 '99 칼로리칩'은 우선적으로 22일부터 온라인 쇼핑몰을 통해 구매할 수 있다. 또한 빙그레는 제품 출시를 맞아 '카카오톡 선물하기'를 통해 2봉지를 구매하면 2봉지를 더 주는 '2+2 행사'를 실시한다.

이차돌이 6만명에게 'LA생갈비' 무료 쿠폰을 증정하는 고객 사은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이차돌이 지난달 출시한 'LA생갈비' '부채살 스테이크' '물쫄면' 등 신메뉴 3종에 대한 고객들의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차돌은 신메뉴에 대한 고객들의 사랑에 보답하기 위해 카카오톡 채널 친구 6만명에게 'LA생갈비' 무료 쿠폰을 발송한다. 오는 9월30일까지 이차돌 공식 카카오톡 채널을 추가하면 선착순 3만명에 한해 'LA생갈비' 쿠폰을 다운받을 수 있다. 해당 쿠폰은 9월30일까지 이차돌 전 매장에서 한 테이블 당 1매 사용이 가능하다. 단, 점심 메뉴를 제외한 고기류 2인분 이상 주문 시 사용할 수 있다.

KFC가 치즈를 듬뿍 담은 가을 신메뉴 '리치치즈징거버거'를 새롭게 출시했다. 이번에 선보인 리치치즈징거버거는 오랜 시간동안 사랑받아 온 KFC의 시그니처 메뉴 '징거버거'의 확장 라인이다. 두툼하고 육즙 가득한 통가슴살 패티에 크림체다치즈소스와 체다슬라이스치즈를 더해 고소하고 부드러운 치즈의 풍미를 한껏 끌어올렸으며, 여기에 피클, 양파 등 다양한 야채로 풍부한 맛과 식감을 살린 것이 특징이다. KFC는 리치치즈징거버거 출시를 기념해 오는 28일까지 다양한 할인 이벤트도 진행한다. 리치치즈징거버거 세트는 1000원 할인, 리치치즈징거버거에 타워버거와 핫크리스피치킨 2조각, 닭껍질튀김, 콜라 2잔을 더한 리치치즈징거버거팩은 25% 할인가에 판매한다.

공차코리아가 배달 앱 배달의민족·요기요·쿠팡이츠를 통해 오뚜기 진비빔면과 컬래버레이션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식음료업계 트렌드를 이끌고 있는 두 브랜드가 만나 역대급 '맵단 조합'을 탄생시켰다. 매운맛과 달달한 맛의 조합인 '맵단(맵고 단)'이 식품업계 대세로 자리잡은 가운데, 공차가 '맵단 조합’을 배달로 손쉽게 즐길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 달달한 공차 음료와 매콤한 진비빔면의 조합이 MZ세대 맵단 취향을 저격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번 프로모션은 오는 23일부터 29일까지 7일간 배달의민족과 요기요, 쿠팡이츠 앱에서 공차 가을 시즌메뉴 '타로&흑임자' 4종 (HOT 제외) 배달 주문 시 1잔당 진비빔면 1봉을 선착순 증정하는 내용이다. 단, 포장(테이크아웃) 고객에게는 혜택이 적용되지 않는다.

도미노피자는 오는 23일 하루 동안 SK텔레콤 T멤버십 전 고객을 대상으로 모든 메뉴 방문포장 주문 시 5GX 요금제 고객에게는 60%, 일반 고객에게는 50% 할인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단, 도미노피자 온라인 주문 또는 전화 주문만 가능하며 2만5000원 이상 4만원 이하 주문 시 할인 가능하다. 60% 할인의 경우 T멤버십 앱에서 T Day 매직바코드를 이용하여 포장주문 시 할인 적용이 가능하며, 50% 할인의 경우 T멤버십 앱에서 할인쿠폰을 다운받아 적용하면 된다. 더불어, 신한카드 앱인 '신한페이판'으로 결제 시 2000원을 적립금으로 페이백 해준다. 온라인 및 오프라인 결제 건 모두 가능하나 실 결제금액이 1만2000원 이상 시 혜택 적용된다. 

SPC그룹 계열사 비알코리아가 운영하는 배스킨라빈스가 글로벌 시리얼 브랜드 켈로그와 협업한 '매시업스 시즌 2'를 선보인다. 지난 1일 선보인 '매시업스 시리얼'에 이은 두번째 협업 제품으로 '매시업스 후루트링'으로 새롭게 탄생했다. 시즌 한정으로 운영되는 '매시업스 후루트링'은 켈로그의 대표 시리얼 2종(콘푸로스트, 후루트링)을 각각 아이스크림 베이스와 토핑으로 활용한 것이 특징이다. 고소한 콘푸로스트 시리얼 맛을 그대로 재현한 '콘푸로스트 아이스크림'과 시리얼의 고소한 맛과 어울리는 '우유향 아이스크림'이 어우러지고, 여기에 '후루트링' 시리얼을 토핑으로 넣었다. 이와함께 후루트링 쉐이크도 선보인다.
 
풀무원 계열의 LOHAS Fresh Market, 올가홀푸드(이하 올가)는 냉동 간편식 2종 '건강한 닭으로 만든 데리야끼 치킨봉'과 '모짜렐라 자연치즈스틱'을 출시했다. '건강한 닭으로 만든 데리야끼 치킨 봉(250g)'은 무항생제 닭봉을 튀기지 않고 오븐에 구워 기름기가 적어 담백한 맛과 쫄깃한 식감을 살린 것이 특징이다. '모짜렐라 자연치즈스틱(450g)'은 100% 자연치즈를 사용해 고소함과 치즈스틱의 먹는 재미를 높이는 치즈 늘어짐을 즐길 수 있다. 빵가루를 스틱 전체에 세 번에 걸쳐 고르게 입혀 치즈의 맛을 최적으로 살린 튀김 옷으로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식감까지 느낄 수 있다. 또한 위생 우수관리 인증을 받은 HACCP 공장에서 만들어 아이들이 안심하고 맛있게 먹을 수 있다.

원할머니 보쌈족발, 신메뉴 '곱빼기보쌈도시락' 출시. ⓒ 원앤원

원앤원이 운영하는 원할머니 보쌈족발이 도시락족 및 혼밥족을 겨냥한 신메뉴 '곱빼기보쌈도시락'을 출시했다. 원할머니 보쌈족발이 새롭게 선보이는 '곱빼기보쌈도시락'은 현재 판매되고 있는 보쌈도시락에서 보쌈 고기와 무김치를 약 1.5배 증량한 것이 특징이다. 푸짐한 양의 부드러운 고기와 김치, 밥과 국을 포함해 총 10여 가지 찬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매장에서 직접 먹는 것과 같이 따뜻한 한 끼를 즐길 수 있도록 보온팩을 함께 제공한다.

롯데GRS가 운영하는 통합 외식 주문 앱 '롯데잇츠'에서 싱글족 및 1인 고객에 맞춘 배달 서비스 전용 메뉴 '롯데리아 폴더버거 3종 팩'을 출시했다. 새롭게 구성한 팩 제품은 폴더버거(비프, 핫치킨)와 디저트 치즈스틱과 콘샐러드 2종과 함께 탄산 음료로 구성된 비프/핫치킨 싱글팩 각각 2종으로 싱글족 및 1인 고객에게 맞춘 세트 제품이다. 또한 폴더버거(비프)와 데리버거 2종과 포테이토, 치킨너겟, 콘샐러드 디저트 3종과 함께 탄산음료 1.25L로 구성한 폴더 커플팩도 함께 운영한다.

버거킹이 가을을 맞아 오는 27일까지 매장 방문 고객들을 대상으로 와퍼 및 불고기와퍼 단품을 할인가에 판매하는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와퍼는 버거킹의 베스트셀러로 직화 방식(Flame-grilled)으로 조리해 담백하면서도 깊은 풍미를 느낄 수 있는 100% 순 쇠고기 패티가 담백하면서도 깊은 풍미를 선사한다. 불고기와퍼는 와퍼에 버거킹 고유의 불고기 소스를 가미해 한국적인 맛을 살려 두터운 매니아층을 보유하고 있다. 여기에 600원을 추가하면 고소한 치즈와퍼로, 2000원을 추가하면 2장의 패티로 더욱 푸짐하게 즐길 수 있는 더블와퍼로 주문할 수 있다.

롯데칠성음료가 콜라겐과 비타민C가 함유된 신제품 '데일리C 석류콜라겐500'을 출시했다. 데일리C 석류콜라겐500은 피부 관리를 위해  먹는 콜라겐에 대한 소비자의 관심 증가와 지속적으로 성장하는 이너뷰티(inner beauty) 시장에 주목해 선보인 제품이다. 새콤달콤한 석류 과즙에 피쉬콜라겐 500mg, 일일 권장량 100%에 해당하는 비타민C 100mg이 함유돼 있다. 탄산을 더해 상큼한 맛과 청량감을 동시에 즐길 수 있다. 롯데칠성음료는 석류콜라겐 출시와 함께 '데일리C 레몬비타1000'을 리뉴얼했다. 이번 리뉴얼은 '톡톡 튀는 투명 비타민'이라는 콘셉트로 탄산을 더하고, 맛과 디자인 등을 개선했다. 데일리C 레몬비타1000은 상큼한 레몬 과즙과 레몬 32개 분량의 비타민C 1000mg이 함유된 제품으로, 한 병으로 비타민C 하루 권장량 100mg의 10배 분량을 맛있고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다.

정통 수제 싱글몰트 위스키 발베니가 '스토리 컬렉션' 중 네 번째로 '발베니 19년 더 엣지 오브 번헤드 우드(The Edge of Burnhead Wood)'를 국내 출시한다. 2019년 선보인 세 가지 발베니 '스토리 컬렉션'에 이어 새로운 이야기와 더욱 실험적인 맛과 향으로 위스키 애호가들의 눈길을 끌 것으로 기대된다. 이 컬렉션은 제품마다 발베니 장인들의 스토리를 담아내 희소가치를 한층 높였다. '발베니 19년 더 엣지 오브 번헤드 우드'는 발베니 맥아 저장고에서 직접 재배한 보리맥아와 천연 온천에서 얻은 물, 스코틀랜드의 독특한 기후 및 지역 환경에서 비롯된 헤더를 비롯한 증류소 현지의 천연 재료들이 발베니 고유의 부드러운 꿀향과 스파이시한 맛과 어우러졌다. 여기에 정향나무와 캐러멜라이즈 된 대추맛이 오크의 풍미를 극대화 시키는 가운데 입안 가득 말린 꽃 향이 은은하게 감돈다.

화요가 '코스트코' 전용 상품으로 '화요25 하이볼잔 패키지'를 출시한다. '화요25 하이볼잔 패키지'는 '화요25' 500mL 2병과 화요 전용 하이볼잔 1개로 구성됐다. 일부 레스토랑, 바에 가야만 만나볼 수 있었던 화요 하이볼잔을 개인 소장할 수 있는 좋은 기회다. 코로나19로 인해 늘어난 홈술족을 겨냥해 기존 화요 사발잔, 샷잔 기획세트에 구성됐던 화요25 375mL보다 넉넉한 용량인 500mL로 준비했다. 화요 전용 하이볼잔은 화요, 토닉워터를 섞어 만드는 '화요토닉' 레시피와 최근 인기를 끌고 있는 하이볼 칵테일을 담아 마실 수 있도록 특별 제작한 잔이다.

국내 1세대 수제맥주기업 카브루가 추석 시즌을 맞아 카브루 전용잔과 캔맥주를 함께 구성한 '구미호맥주 전용잔 패키지'를 출시한다. 이번 패키지는 올해 출시된 카브루 '구미호 피치 에일'과 '구미호 릴렉스 비어'의 두 가지 버전으로, 각각 퍼플, 핫핑크 컬러가 돋보이는 시그니처 디자인이 적용됐다. 패키지는 구미호 맥주 6캔과 카브루 전용잔 1개 구성으로, 카브루 전용잔은 깔끔한 맛과 청량감을 느낄 수 있는 파인트잔 형태에 양면에 카브루와 구미호 로고가 새겨져 있다.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  
  •    
맨 위로

ⓒ 프라임경제(http://www.newspri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