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린트
  • 메일
  • 스크랩
  • 글자크기
  • 크게
  • 작게

[오늘의 장바구니] 홈플러스·롯데백화점·위메프·해비치 외

 

추민선 기자 | cms@newsprime.co.kr | 2020.09.23 12:00:00
[프라임경제] 이마트(139480)가 오는 29일부터 10월2일까지 4일간 전국 83개점에서 명절 대표 음식인 전을 매장에서 직접 부쳐 판매하는 것은 물론 각종 나물도 팩으로 판매한다. 홈플러스는 10월1일까지 온라인몰 내에 '부모님 대신 장보기' 기획전 카테고리를 개설하고, 주요 명절 먹거리와 건강기능식품을 저렴하게 선보인다. 또한 롯데백화점은 아웃도어 브랜드 내셔널지오그래픽, K2, 디스커버리와 함께 숏 기장의 아우터 3종을 단독으로 기획해 한정 판매한다. 

◆이마트, 간편 제수용품 물량 확대

이마트가 오는 29일부터 10월2일까지 4일간 전국 83개점에서 명절 대표 음식인 전을 매장에서 직접 부쳐 판매하는 것은 물론 각종 나물도 팩으로 판매한다.

매장에서 직접 부쳐 파는 전은 필요한 만큼만 구매해 바로 먹을 수 있어 간편하게 명절 분위기를 내고자 하는 이번 트렌드와 맞물려 올해 매출이 상승할 것으로 보고 물량을 20% 확대 준비했다.

이마트가 오는 29일부터 10월2일까지 4일간 전국 83개점에서 명절 대표 음식인 전을 매장에서 직접 부쳐 판매하는 것은 물론 각종 나물도 팩으로 판매한다. © 이마트


간편 제수용품의 대명사 피코크도 24일부터 10월4일까지 피코크 제수용품 2만5000원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 신세계 상품권 5000원을 지급하는 행사를 실시한다.

행사상품은 송편부터 식혜, 떡갈비, 각종 전까지 약 40여종으로 피코크 상품으로만 차례상을 준비할 수 있도록 다양한 상품을 준비했다.

대표품목은 피코크 송편, 피코크 모둠전, 피코크 해물 동그랑땡 등이며, 광장시장의 명물 순희네 빈대떡과 협업한 피코크 순희네 고기완자전도 추석을 겨냥해 새롭게 선보였다.

◆홈플러스 '부모님 대신 장보기' 기획전

'효도 쇼핑'이 늘었다. 홈플러스 온라인몰에 따르면 9월1일부터 21일까지 3주간 배송지를 일시적으로 변경해 주문한 고객이 전년 동기 대비 34%나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코로나19로 귀성을 포기한 대신 고향에 계신 부모님들 선물과 식사를 함께 챙기려는 고객이 많아져서다.

이에 홈플러스는 10월1일까지 온라인몰 내에 '부모님 대신 장보기' 기획전 카테고리를 개설하고, 주요 명절 먹거리와 건강기능식품을 저렴하게 선보인다.

부모님 건강 관련 먹거리를 손쉽게 고를 수 있도록 한데 모으고, 배송지를 부모님 주소로 변경해 주문하면 부모님 댁 가장 가까운 점포에서 빠르고 신선하게 상품을 배송해 준다.

먼저 마이홈플러스 회원 대상 주요 신선식품을 저렴하게 판다. 미국산 냉장 찜갈비(100g) 40% 할인, 호주산 냉장 찜갈비(100g) 30% 할인, 농협안심 한우 국거리/불고기/산적(100g)은 20% 할인해 판매한다. 

프리미엄 고시히카리(10kg/포)와 임금님표 이천해들미(10kg/포)는 구매 시 5000원 상품권을 증정한다. 

제수용품으로는 홈플러스 시그니처 전 4종(명태전/오미산적/녹두전/깻잎전) 2개 구매 시 10% 할인, 제수용 데친문어(100g)와 가을 햇 참조기(5마리)는 마이홈플러스 회원 대상 20% 할인,  제수용 사과·배(3입/팩)는 행사카드 결제 시 3000원 할인해 판매한다.

긴 연휴 요리 부담을 덜어줄 간편식과 반찬도 저렴하게 선보인다. 시그니처 집밥 간편식 4종, CJ 국탕류 8종, 컵반 20여 종은 2개 이상 구매 시 10% 할인 판매하고, 풀무원 면/떡류 간식 8종은 3개 구매 시 1만원에 판다. 대상 종가집 반찬 8종은 2개 이상 구매 시 1000원 할인해준다.

◆롯데백화점, 숏 기장 아우터 3종 단독 기획

롯데백화점이 아웃도어 브랜드 내셔널지오그래픽, K2, 디스커버리와 함께 숏 기장의 아우터 3종을 단독으로 기획해 한정 판매한다. 25일부터 백화점 전 점, 아울렛에 동시 전개 되며, 전체 수량 총 1만1000장, 25억원 물량 규모다.

© 롯데쇼핑

지난해 품절 대란을 일으키며 새로운 아웃도어 패션 트렌드로 떠오른 플리스, 일명 '뽀글이'로 불리는 '후리스'의 인기는 올해도 이어질 전망이다. 

특히, 올해는 코로나19로 여행 및 외출에 제약이 많아 고가의 아우터보다는 편하게 입을 수 있는 합리적인 가격의 '숏 기장 아우터'에 대한 수요가 높을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롯데백화점은 지난해 '하이드아웃' 롱플리스 상품 5천장을 직매입으로 기획해서 완판을 기록하였으며, 인기 아웃도어 브랜드의 제품들도 제작한 수량이 전부 판매되는 등 플리스는 트렌드 아이템으로 급부상 하며 강세를 보였다. 숏패딩 역시 뉴트로 열풍과 더불어 개성을 중시하는 밀레니얼 세대들을 중심으로 겨울 아우터 시장을 이끌고 있다.

이에 롯데백화점은 아웃도어 브랜드 3사와의 약 6개월 간의 준비 끝에 본격적인 추위가 시작되는 시즌에 맞춰 단독으로 기획 상품을 출시했다. 지난해에는 기본형 플리스가 대부분이었다면, 올해는 디자인과 컬러가 다양해 졌을 뿐만 아니라 기능 역시 진화했다.

우선 '디스커버리'와 함께 덕다운과 플리스를 결합한 '다운 하이브리드 후드 플리스 재킷'을  선보인다. 올해 겨울 시즌은 예년보다 따뜻할 것으로 예상돼, 두꺼운 패딩이 아닌 앞면/후드 부분은 다운 소재로, 팔/등 부분은 플리스 소재로 다양한 스타일 연출이 가능한 디자인으로 기획했다.

'K2'와는 한글날 에디션인 '리버시블 플리스 다운'을 기획했다. 리사이클 다운 충전재를 사용한 친환경 상품으로 다운 소재와 플리스 소재를 양면으로 적용해 두 가지 스타일 연출이 가능하도록 기획한 실용적인 제품이다. 디자인 측면에서는 K2의 독도 에디션에 이은 한글 에디션 출시에 의미를 부여, 10월9일 한글날을 맞이해 '케이투'를 한글 자모로 한 로고를 최초 적용한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마지막으로 '내셔널지오그래픽'과의 협업을 통해 출시하는 '숏다운 패딩'은 내셔널지오그래픽의 F/W 메인 스테디셀러 상품으로, 특유의 간결한 디자인과 보온성이 특징이다. 구매 시 시그니처 로고가 새겨진 스페셜 에디션 패치를 증정할 예정이다.

◆롯데온 '통큰절ON 데이'

롯데온(ON)이 롯데마트의 대표 할인 행사인 '통큰절'을 온라인으로 옮겨 진행한다.​​ 

롯데온은 오는 24일부터 26일까지 '통큰ON 데이'를 진행해 200여 개 상품을 최대 50% 할인한 가격에 판매한다.​

지난 6월부터 매달 개최하고 있는 '통큰ON Day'는 행사 상품을 매장보다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어 고객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실제 6월부터 8월까지 행사 상품 매출을 살펴보면, 전년대비 20% 이상 신장하고 있으며 행사 첫 달인 6월에는 평소 대비 3배 이상 매출을 기록했다.

추석을 한 주 앞두고 오는 24일부터 진행하는 '통큰ON 데이'는 추석 상차림 관련 상품과 식료품을 중심으로 준비했다.

더불어 롯데온에서 마트 상품을 처음으로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100원이상 결제 시 무료배송 쿠폰을 지급하며, 5만원이상 결제 시 사용 할 수 있는 1만원 쿠폰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하다라보, 9월 올영세일 마지막주 특가 세일

하다라보가 베스트 아이템을 파격가에 선보이는 마지막주 특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앞서 하다라보는 가을 맞이 올영세일을 통해 베스트셀러인 고쿠쥰과 고쿠쥰 프리미엄 라인을 최대 30% 할인된 가격에 판매 중이다.

특히 24일부터 30일까지는 할인가에 추가 할인을 적용해 최대 37% 할인가에 판매한다. 할인 품목은 고쿠쥰 로션&밀크 세트와 고쿠쥰 로션 라이트, 고쿠준 프리미엄 로션과 밀크 등 4종에 한한다.

하다라보의 대표 베스트셀러 라인인 고쿠쥰은 분자 크기가 다른 3가지 히알루론산을 배합, 피부에 깊은 보습감을 더해주는 라인이다. 인공향, 색소, 에탄올, 탤크, 미네랄오일 등 5가지 유해성분을 배제해 환절기 민감해진 피부도 부담없이 사용할 수 있다.

건조함이 심한 극건성 피부라면 히알루론산 5중 배합으로 피부에 수분을 더 촘촘히 채워주는 고쿠쥰 프리미엄 라인이 제격이다. 강력한 보습감은 기본이고 자연보습인자 사크란 추출 성분을 함유해 피부 보습막을 형성, 수분이 날아가는 것을 차단해 준다.

◆CJ오쇼핑 '세그웨이 나인봇'과 손잡고 전동 킥보드 판매

CJ ENM 오쇼핑부문 라이프스타일 쇼핑몰 '펀샵'이 '세그웨이 나인봇'과 MOU를 체결하고 전동 킥보드를 판매한다.

세그웨이 나인봇은 퍼스널 모빌리티 글로벌 1위 브랜드다. 전동 휠·킥보드·스케이트 등 전력을 동력으로 한 개인용 이동수단 '퍼스널 모빌리티'는 국내에서도 부쩍 이용자가 늘고 있다. 한국교통연구원에 따르면 국내 퍼스널 모빌리티 시장규모는 약 6000억원에 이르고, 2016년 6만 대 수준에서 2022년 20만 대까지 증가할 것으로 전망된다.

펀샵은 대면접촉을 최소화하는 사회적 분위기 속 온라인에서 결제하고 상품 및 AS는 오프라인에서 받는 O2O 서비스를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펀샵에서 상품 결제 후 세그웨이 나인봇 국내 공급사인 EST디지털의 전국 18개 유통망 중 고객이 직접 선택한 대리점에서 제품을 수령하는 형태다. 

이번 기획전은 내달 13일까지 진행된다. 제품을 직접 확인하기 어려운 고객들을 위해 리뷰 크리에이터 '포켓매거진'과 상품 정보와 리뷰를 콘텐츠로도 배포할 예정이다.

세그웨이 나인봇 대표 모델은 'G30 맥스'다. 이 제품은 최고 속도 25km/h를 자랑하며 한번 충전으로 최대 65km 주행 가능하다. 승차감을 보완하기 위한 10인치 튜브리스 타이어를 장착했고 폴딩 시스템을 갖춰 보관 편의성을 더했다. 

'드리프트 W1'은 본체에 발을 올리고 몸의 중심을 이용해 가동시키는 방식이다. 최고 속도 12km/h 수준이며 안정적인 주행과 방향 전환에 도움 주는 방추형 타이어가 장착됐다. 이 외에도 어른들을 위한 소형 자동차 '고카트 키트'는 물론 세그웨이 나인봇의 신제품 'E25'도 펀샵 단독으로 만나볼 수 있다.

이번 협업을 기념해 100% 선물 당첨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백화점상품권(1명), 드리프트 W1(6명), 세그웨이 가방(30명), 스마트폰 거치대(50명), 커피 상품권 등의 경품을 준비했다. 

오프라인 대리점에서 상품을 수령할 때 담당자에게 응모권을 받은 후 스크래치를 긁어 경품을 바로 확인할 수 있다. 10월 중 포켓매거진 SNS 라이브 방송으로 스페셜 당첨자를 추가 선별해 마사지 건, 닌텐도 스위치, 에어팟 프로까지 증정할 예정이다.

◆던스트, 카카오쇼핑 라이브 방송 진행 

LF(093050)의 스트릿 캐주얼 브랜드 '던스트(Dunst)'가 23일 저녁 7시30분부터 약 90분 동안 '카카오쇼핑라이브' 채널을 통해 라이브 방송을 진행한다.

언택트 소비가 확산되는 가운데 MZ 세대를 중심으로 인기 브랜드로 부상한 던스트가 고객들에게 새로운 쇼핑 경험을 제공하고자 카카오커머스와 손잡고 라이브 방송을 진행한다. 온라인과 오프라인 쇼핑 장점을 결합한 라이브 방송을 계기로 비대면 판매 채널과 서비스를 강화하고, 소비자와 쌍방향 소통을 위한 뉴미디어 채널을 발굴한다는 계획이다.

던스트가 23일 저녁 7시30분부터 약 90분 동안 '카카오쇼핑라이브' 채널을 통해 라이브 방송을 진행한다. © LF


던스트는 라이브 방송을 통해 가을 시즌 패션 트렌드를 이끌 신제품을 소개하고 센스 있는 코디법을 제안한다. 던스트의 주력 신제품은 편안한 감성을 담은 원마일 웨어로 집에 머무르는 시간이 증가하고 재택 및 유연근무가 확산되는 사회적 상황을 반영한 것이 특징이다. 스웻셔츠와 스웻팬츠 세트, 후드 티셔츠, 청바지 등 자연스럽고 스타일리시한 캐주얼 웨어는 물론, 이와 어울리는 모자와 가방까지 다양한 아이템을 선보일 계획이다.

또한, 던스트는 마니아 고객층의 기대를 받고 있는 캐시미어 코트, 알파카 케이블 니트, 울 스웨터 등 다가올 겨울 맞이 신제품을 라이브 방송을 통해 단독 선공개 한다. 전문 스튜디오에서 촬영되는 던스트의 라이브 방송은 화제의 모델이자 파워 인플루언서로 활약 중인 이혜주, 최민수 부부가 함께 진행을 맡아 제품에 대한 상세 정보와 사이즈 선택의 팁, 스타일링 노하우 등을 실감나게 전하고 시청자들과 소통할 예정이다.

한편, 던스트의 첫 라이브 방송을 기념해 시청자들을 위한 특별한 혜택도 준비돼 있다. 던스트는 라이브 방송 동안 가을 시즌 신제품을 대상으로 20%의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9월25일 자정까지 카카오톡 쇼핑하기를 통해 동일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 외에도 라이브 방송을 통해 제품을 구매한 고객들 중 추첨을 통해 올 겨울 출시되는 숏다운(5명)과 롱다운(5명) 신제품을 선물로 증정한다.

◆보리보리 '일상 속 우리 아이 면역 건강' 주제 라이브 방송

LF 계열사 트라이씨클의 유아동 전문몰 보리보리가 영유아 보육 전문기업 아누리와 함께 '일상 속 우리 아이 면역 건강'을 주제로 라이브 방송을 진행한다. 24일 오전 10시30분부터 보리보리 인스타그램을 통해 시청할 수 있다.

이번 방송에는 아누리연구소 연구원이 참여해 환절기에 아이들 면역력 강화를 위한 다양한 팁을 제공한다. 실시간으로 고객들의 질문에 답변하고, 궁금증을 해소해주는 등 소통하는 시간으로 구성된다.

라이브 방송 진행에 앞서 24일 오전 10시까지는 보리보리 인스타그램 '9월 육아템보리 Live Quiz' 게시글을 통해 경품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폴레드 올에이지 360 카시트(1명), 캉골 퀼트 버켓백(3명), 보리보리 1만원 적립금(20명),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기프티콘(20명)을 선물로 준비했다.

방송 시작 이후에도 다양한 할인 혜택을 선보인다. 라이브 중 최대 5000원의 랜덤쿠폰을 지급하고 방송을 보면서 댓글을 남긴 고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1만원 적립금, 루솔 배도라지즙, 락피도 비타민D 드롭스 등을 경품으로 증정한다.

이날 라이브 방송과 함께 보리보리에서는 보리데이 특가 프로모션이 열린다. 방문 고객에게 5만원 이상 구매시 사용가능한 7% 장바구니 쿠폰을 2장씩 지급하고, 우리카드, 페이코, 스마일페이 등 추가 결제 할인 혜택도 받을 수 있다.

대표 행사상품으로는 빛결담은, 더예한복 등이 단독 특별기획 상품으로 어린이 한복을 3만원대부터 판매한다. 조카, 손자 등 아이들 명절 선물로 인기있는 아동복을 비롯해 유아 완구와 교구, 건강기능식품, 육아선물세트 등을 최대 90% 세일한다.

이밖에 브랜드몰 하프클럽에서도 하프데이 행사가 진행된다. 10% 장바구니 쿠폰을 2장씩 지급하고, 정관장, CJ, 순천한우, 애경 등의 명절 선물세트를 특가로 선보인다. 닥스, 레노마, 에스콰이아, 아모레퍼시픽 등 인기 패션·뷰티 브랜드의 선물용 아이템도 실속있게 구매할 수 있다.

◆위메프, 애플워치 신제품 2종 사전 예약

위메프가 애플워치 신제품 2종의 사전 예약을 실시한다. 위메프는 29일 본 판매를 앞둔 '애플워치6'와 '애플워치SE'를 23일 오후 3시부터 예약 판매한다.

사전 예약 고객에게는 최대 14%까지 할인 판매한다. 상품 쿠폰(8%), 카드사별 쿠폰(4%), 브랜드 쿠폰(2%) 등 쿠폰 3종을 지급한다. 

애플워치6는 15초 만에 혈중 산소포화도를 측정하는 기능이 탑재되고 전작과 비교해 20%가량 개선된 속도로 큰 기대를 모으고 있다. 애플워치SE는 디자인, 성능, 가격이 완벽히 조화된 제품으로 30만원대 부담 없는 가격의 애플워치 모델이다.

위메프에서는 사전 예약을 통해 실버, 스페이스 그레이, 골드 알루미늄 색상의 케이스를 구매할 수 있다. 여기에 애플워치6는 파란색, (PRODUCT)RED 케이스의 색상이 추가된다. 버전은 GPS, 셀룰러 2가지다.

한편 위메프는 오는 27일까지 애플 브랜드 위크를 진행한다. 행사 기간 아이폰, 아이패드, 에어팟 등 애플 인기 모델을 할인 판매한다. 행사 상품에 한해 상품 쿠폰(8%), 카드사별 쿠폰(4%), 브랜드 쿠폰(2%) 등 최대 14%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위메프오 'BBQ 50% 페이백' 이벤트

위메프오가 23~25일 3일간 'BBQ 50% 페이백'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결제 금액(배달료 제외)의 50%를 위메프오 포인트로 돌려준다. BBQ의 모든 메뉴가 혜택 대상이다. 이벤트는 신용카드 및 유료포인트 '바로 결제' 주문으로만 참여 할 수 있다.

적립 받은 포인트는 위메프오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다. 위메프오 배달·픽업 서비스뿐 아니라 여행·뷰티·레저 등 할인 티켓 서비스에서도 이용 가능하다.

◆해비치 '전 메뉴 포장 판매 서비스'

해비치 호텔앤드리조트가 운영하는 서울 종로의 뉴 아메리칸 레스토랑 '마이클 바이 해비치'가 셰프의 요리를 가정이나 직장에서 편안하게 맛볼 수 있도록 '전 메뉴 포장 판매 서비스'를 실시한다.

마이클 바이 해비치는 '뉴 아메리칸 퀴진'을 콘셉트로 유럽, 남미, 아시아 등 세계 각국의 요리를 창의적으로 재해석한 요리를 선보이고 있다. 신선한 식재료를 사용한 특급 호텔 수준의 맛과 서비스를 제공하며 인근 직장인들 사이에서 분위기 있는 맛집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최근 코로나 19의 영향으로 사무실에서 식사하는 사람이 늘고, 마이클 바이 해비치에도 테이크아웃에 대한 문의가 지속 증가하면서 본격적인 포장 판매 서비스를 실시하게 됐다.

해비치 호텔앤드리조트가 운영하는 서울 종로의 뉴 아메리칸 레스토랑 '마이클 바이 해비치'가 셰프의 요리를 가정이나 직장에서 편안하게 맛볼 수 있도록 '전 메뉴 포장 판매 서비스'를 실시한다. © 해비치 호텔앤드리조트


고소한 알감자와 그리비슈 소스로 입맛을 돋우는 '아메리칸 포테이토 샐러드'와 퀴노아, 석류, 아보카도 등 건강한 식재료를 듬뿍 담은 '수퍼 푸드 샐러드' 등 한끼 식사로 손색이 없는 샐러드 메뉴부터 셰프가 직접 빚은 패티로 만든 시그니처 버거 및 샌드위치 등의 메뉴를 가정은 물론 직장에서 식사 대용으로 즐길 수 있다.

또한 마이클 바이 해비치의 인기 메뉴인 '문어 감자'와 '비프 타르타르'는 물론, 담백하면서도 짭조름한 '베이컨 크림 뇨끼'를 비롯한 파스타 및 라자냐, 스테이크 메뉴 등 셰프가 정성스럽게 준비한 요리를 가정이나 직장에서 식사 및 접대용으로 편안하게 이용할 수 있다.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  
  •    
맨 위로

ⓒ 프라임경제(http://www.newspri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