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린트
  • 메일
  • 스크랩
  • 글자크기
  • 크게
  • 작게

식품업계 '명절 선물세트' 프로모션 풍성 "실속 구매 팁은?"

비대면 명절 맞아 온라인몰서 할인 '봇물'

김다이 기자 | kde@newsprime.co.kr | 2020.09.25 16:31:22

[프라임경제] 다가오는 한가위를 맞아 식품업계에서 다양한 '추석 선물세트'를 선보였다. 트렌드에 맞춘 신제품부터 할인 프로모션까지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한다.

동원몰, 비대면 온라인 프로모션 강화한 '2020 추석 선물대전' 진행. ⓒ 동원F&B

동원F&B가 운영하는 식품 전문 온라인몰 동원몰이 추석을 맞아 비대면 온라인 프로모션을 강화한 '추석 선물대전'을 오는 27일까지 진행한다. '추석 선물대전'은 동원 선물세트를 비롯해 한우, 과일, 홍삼, 김, 수산물 등 1800여 종의 식품 세트와 생활용품 세트를 합리적인 가격에 만나볼 수 있는 기획전이다. 동원몰은 5만원 이상 KB국민카드로 구매 시 7% 청구할인 혜택(최대 5만원)을 제공하며 '동원 선물세트' 구매 고객에 한해 2개 이상 구매 시 최대 15%의 추가할인을 제공한다. 또한 행사 기간 동안 동원 선물세트부터 건강기능식품, 생활용품 세트 등을 최대 40% 할인된 특가로 만나볼 수 있는 행사를 진행하고, 100세트 이상 구매를 희망하는 고객에게는 별도의 견적 상담을 제공한다.

또한 동원몰은 동원 선물세트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오는 27일까지 추석 이벤트 '행운쥐가 선물주쥐'를 진행한다. 동원몰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응모에 참여하면 추첨을 통해 주유상품권 50만원(1명), 천지인 홍삼정 명작(3명), 동원몰 적립금 2만원(10명), 커피 기프티콘(50명) 등을 지급하며 응모자 전원에게 동원몰 포인트 1000원을 지급한다.

일동후디스가 추석 시즌을 맞아 근력 강화와 면역력 향상에 도움을 주는 단백질 보충제 '하이뮨 선물세트'를 출시했다.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휴대하며 단백질과 균형 잡힌 영양소를 보충할 수 있는 '하이뮨 분말 스틱' 10포 2팩과 섭취 편의성을 위한 하이뮨 보틀로 구성했다. 온라인 쇼핑 플랫폼인 '네이버 스토어팜'에서 간편하게 제품을 구매할 수 있으며, 최대 25%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샘표의 건강식품 브랜드 백년동안은 소비자들의 부담을 덜어줄 수 있도록 백년동안 스마트스토어를 통해 마이크로발효 건강즙 선물세트 5종을 최대 70% 할인 판매한다. 샘표의 마이크로발효 기술이 담긴 건강즙 세트를 2만원 대에 구매할 수 있다.

도미노피자가 추석 명절을 맞아 도미노피자 모바일 상품권인 도미노콘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도미노피자는 오는 10월4일까지 모바일 상품권 '도미노콘'을 20% 할인 판매한다. 도미노콘은 도미노피자 홈페이지나 모바일 웹, 애플리케이션에서 도미노피자 온라인 홈페이지 회원 로그인 후 상품권 선물하기 메뉴를 통해 구입할 수 있다.

CJ푸드빌이 운영하는 외식 브랜드 빕스와 계절밥상이 한가위 선물세트를 출시한다. 빕스 바비큐 폭립과 계절밥상 LA 양념 갈비 등 명절 상차림에 안성맞춤인 육류 인기 메뉴를 다양한 세트로 구성하고, 온택트(Ontact)시대에 걸맞게 온라인으로 판매 채널을 확대하고 혜택을 다양화한 것이 특징이다. 먼저, CJ푸드빌 스마트스토어에서는 추석 기획상품 3종을 만날 수 있다. 오리지널 폭립 3개로 구성한  '빕스 시그니처 폭립 선물세트'는 정가에서 35% 할인한 가격에 무료 배송 혜택을 더했다.

매일유업이 추석 명절을 맞아 제휴 온라인 쇼핑몰에서 건강과 정성을 가득 담은 추석 선물을 선보인다. 코로나19로 만나기 힘든 친척들에게는 매일유업 네이버 브랜드스토어, 카카오톡 선물하기, 쿠팡 로켓배송 등 온라인몰을 이용해 추석 선물을 집 앞까지 배송할 수 있다. 매일유업은 코로나19 장기화로 건강을 관리하고 면역력을 키우는 사회 분위기 속에 아이부터 어른까지 온 가족의 건강과 영양을 두루 챙길 수 있는 식음료를 앞세웠다. 매일유업의 생애주기별 영양설계 전문 브랜드인 '매일 헬스 뉴트리션(Maeil Health Nutrition)'은 1등 단백질 건강기능식품 '셀렉스 코어 프로틴' 선물세트를 비롯해 아이들 건강 간식인 상하목장 우유,  가정간편식 등 영양 가득한 선물을 추천한다.

스마트 축산식품전문기업 선진은 '2020년 추석 선물세트' 17종을 출시했다. 올해 추석부터는 선진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를 통해 온라인 비대면 구매 편의성을 확대했다. 선진의 추석 선물세트는 건강이 중시되는 요즘 면역력을 높일 수 있는 육류와 육가공품으로 구성됐다. 선진의 추석 선물세트 주력 제품군은 선진에서 직접 생산하는 시스템 돼지고기 선진포크한돈으로 구성된 다양한 돼지고기 세트를 들 수 있다. 이외에 1+등급 한우 선물세트를 예년 수준의 합리적 가격으로 만날 수 있고 한우와 한돈이 함께 구성된 복합세트 준비했다. 특히 이번 추석에는 대한민국 1% 동물복지 돼지고기 선진포크한돈 '바른농장'으로 구성된 선물세트를 선보였다.

이디야커피 추석 선물세트 5종 이미지. ⓒ 이디야커피

이디야커피가 다가오는 한가위 명절을 맞아 자사의 인기 제품을 한데 모아 알차게 구성한 '추석 선물세트'를 출시했다. 이번 추석 선물세트는 무려 5종의 다채로운 구성을 마련해 취향에 따라 고를 수 있게 만든 것이 특징이다. 스틱커피부터 블렌딩 티, 스낵류까지 알찬 구성에 합리적인 가격으로 가성비를 높였다.

파리바게뜨는 추석을 맞아 다양한 기획 선물세트를 선보였다. 먼저 이천 쌀과 각종 곡물을 활용한 '레트로' 콘셉트의 선물세트 출시했다. 이천 우리쌀 마들렌, 이천 우리쌀 미(米)감세트, 우리쌀 옛날과자세트, 우리찹쌀 미(米)식세트 등을 선보였다. 아울러 시간의 정성 진 카스테라와 시간의 정성 진 컬렉션 선물세트, 밤 만주와 미니 호두 파운드, 고구마 양갱으로 구성된 가을 담은 정성세트, 밤·호박만주와 팥·밤양갱, 모나카로 구성된 감사의 마음 전통 선물세트, 정통 파운드와 밤 & 유자 통팥 도라야끼로 구성된 풍성한 마음 선물세트, 카라멜과 헤이즐넛 초코맛 과자 세트인 쫀득한 브라우니 쿠키 등의 다양한 취향에 맞게 제품을 혼합 구성한 선물세트도 준비했다.

투썸플레이스가 추석을 맞아 소중한 사람들에게 마음을 전할 수 있는 추석 기프트카드 3종을 출시한다. 투썸 기프트카드는 선불식 충전 카드로 최대 50만원까지 원하는 만큼의 금액을 충전할 수 있다. 이번 추석 기프트카드는 투썸의 올가을 시즌 테마에 맞춰, 가을과 추석이 주는 따뜻하고 여유로운 무드와 투썸의 제품이 잘 어우러진 3가지 디자인으로 제작됐다. 투썸은 추석 기프트카드 출시를 기념해, 10월 4일까지 추석 기프트카드에 3만원 이상 충전하고 모바일투썸에 등록하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100명을 추첨해 몽블랑 밤 라떼(R) 무료 쿠폰(1인 1매)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탐앤탐스가 추석 선물세트 5종을 전국 매장과 온라인 쇼핑몰에서 동시 판매한다. 이번에 선보인 탐앤탐스 추석 선물세트는 총 다섯가지로  대표 인기 상품인 마일드 블렌드 액상 커피와 시그니처 드립 커피를 비롯해 신제품까지 다양하게 구성됐다. △액상커피 선물세트 △콜드브루&핸드 드립 커피 선물세트 △텀블러&커피 선물세트 △시그니처 드립 커피 선물세트 △커피&티 선물세트 등이다. 다음달 4일까지 탐앤탐스 전국 매장에서 추석 선물세트를 구매한 고객에게 추첨을 통해 클럭 미니 마사지기를 무료 증정한다.

스페셜티 커피전문점 카페 드롭탑은 '드롭탑 캡슐커피 4종세트'를 출시했다. 드롭탑 캡슐커피는 3년간 R&D 테스트를 통해 1000여개의 생두를 조합하고 그에 맞는 로스팅 포인트를 찾아 내 925번째에 탄생한 스페셜티 원두를 캡슐에 넣은 프리미엄 캡슐커피다. 벌꿀과 과일의 달콤한 산미가 매력적인 925 레드 블렌드, 다크초콜릿 향과 캐러멜의 부드러운 단맛이 조화로운 925 블랙 블렌드, 레드와인과 건자두의 상큼한 산미가 인상적인 케냐AA TOP, 볶은 보리의 구수함과 카카오의 쌉싸름함이 느껴지는 코스타리카 타라주 SHB까지 4종 캡슐이 한 세트로 구성돼 있다. 카페 드롭탑의 '925 캡슐커피 4종세트'는 일부 특수 매장을 제외한 전국 드롭탑 매장과 온라인에서 판매되고 있다.

카페베네는 더치커피와 드립백, 과일청과 원두 등 다양하고 풍성한 추석 선물 세트를 마련했다. 카페베네 추석 선물 세트는 한정판으로 선보인 △베네브루 선물세트 △베네 드립백 선물세트와 차와 커피를 즐기는 이라면 누구나 좋아할 △상큼 과일청 세트 △마노 세트 2호로 총 4종 구성이다. 카페베네 추석 선물 세트는 전국 카페베네 매장과 온라인몰 등을 통해 만날 수 있다. 베네브루 선물세트와 베네 드립백 선물세트는 500개씩 한정으로 판매하고 있으며, 예약 주문도 가능하다.

CJ푸드빌이 운영하는 뚜레쥬르는 제철 재료를 활용한 추석선물세트를 출시했다. 대표 제품인 '가을사과맛나요 홍이와청이'는 사과향 가득한 부득러운 앙금의 청사과 만주와 새콤달콤 한 사과 퓨레잼을 넣은 홍사과 만주로 구성한 만주세트다. '허니밀크 카스텔라'는 달걀을 듬뿍 넣은 반죽에 국내산 아카시아 꿀, 유기농 우유, 밑면의 크리스탈 슈가까지 더했다. 뚜레쥬르 쇼핑몰에서 추석 선물세트 예약·픽업 서비스로 구매하면 최대 7000원의 할인을 제공한다. 뚜레쥬르 쇼핑몰에 접속해 제품 선택 후 원하는 픽업 매장과 날짜를 선택하면 된다.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도 10월4일까지 추석 대표 선물에 15%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SPC그룹이 운영하는 이탈리아 정통 커피전문점 파스쿠찌가 추석 명절을 앞두고 '추석 선물세트4종'을 출시했다. 선물세트 4종은 △ 브루잉 세트 △ 얼티밋 머그 세트 △ 링클 텀블러 세트 △ 아주라 머그 & 티트라 세트 등이다. 이 밖에도 해피오더 어플리케이션에서는 9월 16일부터 29일까지 '추석 홈카페 선물세트 30% 가격 혜택' 프로모션을, 매장을 방문하는 고객에게는 9월26일부터 모든 제품 주문 시 '미니 피크닉백'을 저렴한 가격에 판매한다.

에이치가든 '인삼갈비찜 선물세트' ⓒ 현대그린푸드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종합식품기업 현대그린푸드는 '쉐라톤 서울 팔래스 강남' 호텔(서울 강남구 소재)에서 운영중인 레스토랑 브랜드 '에이치가든'에서 추석 선물세트 2종을 출시한다. 이번에 출시하는 품목은 LA갈비 세트(1.75kg), 인삼갈비찜 세트(1.5kg) 등 2종으로, 고객이 신청한 날짜에 맞춰 호텔 주방에서 당일 조리해 제공된다. 선물세트는 2인분씩 3팩(총 6인분)으로 각각 소포장돼 있다. 구매를 원하는 고객은 오는 28일까지 '쉐라톤 서울 팔래스 강남 호텔 에이치가든' 네이버 예약 페이지에서 신청후, 신청한 날짜와 시간에 매장에서 수령해 가면 된다.

현대그린푸드는 맞춤형 케어푸드 브랜드 '그리팅'의 소스를 활용해 양념한 한우 선물세트 2종을 선보인다. 국산콩을 사용하고 카라멜색소를 넣지않은 자체 생산한 간장으로 양념하고, 꾸지뽕 가루로 고기 잡내를 잡은 것이 특징이다. 이번에 선보이는 선물세트는 '그리팅 소스 한우 양념구이 세트' '그리팅 소스 한우 불고기 세트' 등 2종으로, 오는 29일까지 현대백화점 압구정본점 등 전국 15개 전 점포에서 판매된다.

CJ제일제당이 다가오는 추석 명절을 앞두고 맛 품질과 실용성을 높인 '백설 고소함 가득 참기름' 선물세트를 선보였다. 이 선물세트는 최근 '집밥족' 증가세 속에서 요리소재 수요가 늘어나는 추세를 반영해 기획된 제품이다. 최근 맛 품질을 한층 업그레이드 해 선보여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백설 고소함 가득 참기름'으로 구성했다.

서울우유협동조합은 공식 쇼핑몰 '나100샵'에서 오는 20일까지 '2020 추석선물 기획전'을 진행한다. 이 기획전에는 신상품 서울우유 레트로 선물세트를 비롯해 '나100샵'에서만 구매할 수 있는 서울우유의 자체 제작 선물세트인 치즈선물세트 2종과 서울우유 두유, 레트로 우유병으로 구성된 선물세트를 판매한다. 또한 구매고객을 대상으로 금 한돈(골드바), 서울우유 아이스크림 4종세트, 쿠폰 등을 증정하는 '추석선물 기획전 구매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정관장은 다음달 5일까지 '올 추석만큼은 면역력을 선물하세요, 지켜주고 싶은 그 마음 담아' 행사를 진행한다. 20종의 선물세트를 비롯해 홍삼정 에브리타임, 화애락 등 인기 제품에 대해 다양한 구매 혜택을 제공한다. 또 선물을 미리 준비하고자 하는 얼리버드 소비자를 위해 오는 20일까지 열흘간 홍삼정을 비롯한 '건강 베스트10' 제품 구매 시 정관장 포인트를 추가 적립해주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롯데푸드는 오는 추석 명절을 맞아 추석 선물세트 90여종을 본격 판매 시작한다. 이번 추석 롯데푸드 선물세트는 '로스팜 캔햄 세트'부터 '혼합 세트' '델리카테센 수제햄 세트' '원두커피 세트'까지 다양한 구성으로 선택의 폭을 넓혔다. 1~2만원대 중저가 세트부터 5만원 이상의 고급형 세트까지 가격대별로 다양한 라인업을 갖췄다. 특히 경제성을 고려해 지난 설보다 3만원대 미만의 세트를 약 15% 늘리는 등 가성비 세트를 강화했다.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  
  •    
맨 위로

ⓒ 프라임경제(http://www.newspri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