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린트
  • 메일
  • 스크랩
  • 글자크기
  • 크게
  • 작게

[증권데이톡] 한국·대신·하나금융투자 외

 

이지운 기자 | jwn@newsprime.co.kr | 2020.09.25 16:21:39
[프라임경제] 증권업계 관련 상품 및 이벤트 

◆하나금융투자 '하나 고배당금융테크랩' 시리즈 

하나금융투자(대표이사 이진국)는 '하나 고배당금융테크랩'과 '하나 고배당금융테크랩V2'(이하 '하나 고배당금융테크랩' 시리즈)의 누적 판매액이 1000억원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하나금융투자는 '하나 고배당금융테크랩'과 '하나 고배당금융테크랩V2'(이하 '하나 고배당금융테크랩' 시리즈)의 누적 판매액이 1000억원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 하나금융투자

'하나 고배당금융테크랩'은 지난 3월26일 선보인 하나금융투자의 대표 상품이다. 국내증시는 올해 3월말 코로나19로 단기조정을 보였으며, 국내 기업들은 연일 계속되는 과도한 주가 하락으로 밸류에이션 매력이 높아졌다. 

'하나 고배당금융테크랩'은 혼돈의 틈을 공략해 국내 대표 4차 산업 기업인 삼성전자와 안정적 고배당이 강점인 3대 금융지주에 분산 투자해 수익을 추구하는 상품이다. 글로벌 금융시장이 급락 후 바로 반등에 성공해 안정을 찾으면서 주목을 받았다. 

하나금융투자는 시장 트렌드를 반영해 투자종목을 확대한 '하나 고배당금융테크랩V2'를 8월10일 잇달아 출시했다. 이 상품은 투자대상을 늘린 ‘하나 고배당금융테크랩’의 확장판이다. 펀더멘탈 분석과 퀀트 분석을 복합적으로 활용하고 있으며, 적극적 리밸런싱으로 시장 상황에 빠르게 대응하는 것이 특징이다.

하나 고배당금융테크랩 시리즈는 저금리로 투자처를 잃은 손님들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다. 특히 고액자산가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으며, 증권과 은행이 협업해 많은 손님들이 상품을 만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기온창 하나금융투자 IPS본부장은 "코로나19는 투자자들에게 투자의 기회를 제공한 글로벌 이벤트"라며 "하나 고배당금융테크랩 시리즈는 꾸준한 리스크 관리와 차별적인 운용으로 안정적인 수익을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하나금융투자는 누적 판매액 1000억원 돌파를 기념해 가입 고객에게 추첨을 통해 럭셔리 가전제품을 선물로 주는 감사 행사를 연말까지 실시한다.

◆한국투자증권, 글로벌 상장 인프라펀드 출시

한국투자증권은 글로벌 자산운용사 퍼스트센티어와 제휴해 '키움퍼스트센티어글로벌상장인프라펀드'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 펀드는 퍼스트센티어의 글로벌 리스티드 인프라스트럭처 펀드(Global Listed Infrastructure Fund)에 재간접 형태로 투자하는 화이트라벨링 펀드다.

화이트라벨링은 글로벌 타 운용사의 우수 펀드를 발굴해 국내 재간접 형태로 판매하는 것을 말한다. 퍼스트센티어는 1987년 설립된 글로벌 종합운용사로, 현재 880명 이상 임직원이 약 146조원의 자산을 다양한 투자전략을 통해 운용하고 있다.

키움퍼스트센티어글로벌상장인프라펀드는 선진국 위주의 물류, 유틸리티, 에너지, 통신 등 인프라 관련 기업에 투자한다. 펀더멘털이 강하고 가격결정권을 보유한 40~50개의 기업을 발굴해 재간접 형태로 투자한다. 최근 코로나19로 인한 경기부양책의 수혜가 예상된다.

2008년 6월 설정 이후 벤치마크 지수인 FTSE Global Core Infrastructure 50/50 지수를 꾸준히 상회하는 성과를 내고 있다. 지난해 말 기준 펀드 운용규모는 약 1조8200억원 이다.

김성환 한국투자증권 개인고객그룹장은 "인플레이션에 대한 부분적인 헤지를 제공할 수 있는 글로벌 인프라 기업은 여전히 매력적인 투자처"라며 "퍼스트센티어의 안정적인 운용 조직과 투자 프로세스를 통한 종목 선택 능력이 국내 투자자의 포트폴리오 수익률 제고에도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하이투자증권, 비대면 고객 대상 현금 리워드 및 경품 이벤트 

하이투자증권(사장 김경규)은 12월15일까지 비대면 신규 고객(스마트 지점)을 대상으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혜택이 착착착' 이벤트를 실시한다.

하이투자증권은 12월15일까지 비대면 신규 고객(스마트 지점)을 대상으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혜택이 착착착' 이벤트를 실시한다. ⓒ 하이투자증권

이벤트 내용은 비대면 신규 계좌(스마트지점)를 개설한 고객에게 연말까지 한시적으로 국내 주식 매매수수료 무료 혜택(유관기관 제비용 포함)을 제공한다. 이후부터는(2021년 1월1일) 국내 주식 매매수수료 100년간 0.01%(유관기관 제비용 포함)로 자동 전환된다. 

LG스타일러, 다이슨 에어랩 등 푸짐한 경품에 응모할 수 있는 경품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비대면 신규 계좌(스마트지점)를 개설한 고객에게 경품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는 1회 응모권을 지급하고 주식매매금액 1천만원당 응모권은 1장씩 추가로 제공된다.

또한 비대면 신규 주식 계좌(스마트지점)를 개설만 하더라도 현금 1만원을 증정하고 주식매매금액 조건(500만원 이상) 충족 시 현금 3만원을 추가로 지급한다.  

타사 보유 주식을 하이투자증권 계좌에 대체 입고 시에는 순입고 및 매매금액별로 최대 현금 100만원의 리워드 혜택을 제공한다. 순입고 및 매매금액 기준을 최소 100만원으로 낮춰 소액 투자자들도 쉽게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

이외에도 비대면 신규 계좌(스마트지점)를 개설하고 종목추천서비스를 신청한 고객에게는 3개월 무료체험 혜택과 1만원 상당의 스타벅스 키프티콘 1매를 제공한다. 

◆대신증권, 추석연휴기간 해외주식 야간데스크 운영

대신증권(대표 오익근)이 추석 연휴기간 동안 해외주식 야간데스크를 운영한다.

대신증권은 추석 연휴기간인 오는30일부터 10월 2일까지 3일 간 해외주식 거래를 위한 야간데스크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해외주식 야간데스크를 이용하면 추석기간에도 해외주식 주문을 할 수 있다. 추석기간에 거래가 가능한 국가는 미국, 일본, 홍콩, 중국을 포함한 17개 국가이다.

해당 4개국은 온라인 거래와 야간데스크를 통한 오프라인 거래가 가능하다. 홍콩은 10월1일부터 2일까지 중국은 10월1일부터 8일까지 휴장한다.

야간데스크를 통한 오프라인 거래가 가능한 국가는 영국, 독일, 프랑스, 이탈리아, 오스트리아, 캐나다, 네덜란드, 핀란드, 스위스, 베트남, 싱가포르, 호주, 아일랜드다.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  
  •    
맨 위로

ⓒ 프라임경제(http://www.newspri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