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린트
  • 메일
  • 스크랩
  • 글자크기
  • 크게
  • 작게

[오늘 뭐 먹지] 죠스떡볶이·일화·매일유업 외

 

김다이 기자 | kde@newsprime.co.kr | 2020.09.25 18:05:32

[프라임경제] 25일 식음료업계 관련 신제품 출시 및 할인 행사 소식.

죠스 순살치킨 이미지. ⓒ 죠스떡볶이

죠스떡볶이가 가을을 맞아 '죠스순살치킨 3종'을 출시했다. 100% 닭다리살로만 만든 죠스순살치킨은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식감의 오리지널 크리스피(후라이드) △새콤 달콤 하면서도 담백하고 감칠맛 넘치는 촉촉양념 △마늘 풍미 가득한 단짠의 맛이 매력적인 마늘간장치킨 등으로 구성됐다. 신메뉴 3종은 배달 등 조리 후 시간 지체에도 바삭한 식감과 감칠맛을 그대로 유지할 수 있도록 개발됐다.

이랜드이츠가 전개하는 라떼가 맛있는 카페 '더카페(THE CAFFE)'에서 가을을 맞아 신메뉴를 선보인다. 이번 신메뉴는 '더 맛있는 시크릿 라떼' 3종과 '향긋한 과일 라떼' 3종, 디저트 메뉴 '크로플 시리즈' 2종 등 총 6종으로 출시된다. '더 맛있는 라떼' 3종은 △시크릿 땅콩 크림 떼 △시크릿 연유 라떼 △시크릿 초콜릿 라떼 등이다. '향긋한 과일 라떼' 3종은 △생자몽 라떼 △망고 피치 라떼 △스위트 루비 라떼로 구성된다. 디저트 메뉴 '크로플 시리즈'는 촉촉한 크로플에 허니 시럽을 더해 달콤하게 즐길 수 있는 △허니 크로플과 향긋한 갈릭버터에 크림치즈를 곁들인 △마늘 크림치즈 크로플 등이다.
 
하이트진로(000080)는 추석 연휴를 맞아 편의점 전용 '홈쏘맥잔 기획팩'을 선보이고 골목상권 홈술족 공략에 나선다. 국내 브랜드 최초로 냉장매대 진열용 패키지로 출시해 별도의 증정품 수령 절차를 없애 편의성을 높였으며, 추석연휴를 포함한 약 2주간만 한정판매한다. 편의점 홈쏘맥잔 기획팩은 청정라거 테라 캔(355ml) 2개와 하이트진로 팝업스토어 두껍상회에서 절찬리 판매중인 '홈쏘맥 미니잔' 1개 무료 증정 구성이다. 지난 24일부터 전국 CU, 세븐일레븐, 이마트24, 미니스톱, 씨스페이스 등 주요 편의점에서 판매를 시작했다.

종합식품기업 팔도가 '팔도 틈새라면 볶음면(이하 틈새볶음면)'을 다음달 3일 출시한다. '틈새볶음면'은 매운맛라면 브랜드 '틈새라면'의 신제품이다. 제품은 국물 없이 볶아 먹는 라면으로, 브랜드 최초 액상스프를 사용해 비빔성을 높였다. 액상스프는 틈새라면의 주원료인 '베트남 하늘초'를 베이스로 했다. 여기에 신규 원료인 '볶음야채'와 '그릴향'을 더했다. 면은 쫄깃하고 탄탄한 식감을 살리기 위해 단백질 함량비를 높이고, 면발 두께도 25% 가량 늘렸다. 원료 배합비도 바꿔 전분용출을 최소화해 깔끔한 맛을 살렸다.

신제품 틈새볶음면은 고객이 직접 기획부터 개발까지 참여해 만들었다. 지난 2월 팔도는 자사SNS채널을 통해 고객을 대상으로 신제품 개발 모집공고를 냈다. 이후 총 100명의 고객 자문단을 선발해 약 6개월간 제품유형선정부터 관능평가, 디자인제작까지 모든 개발과정에 참여기회를 제공했다. 자문단은 식품공학을 전공한 대학생부터 쉐프, 유튜버, 인플루언서까지 평소 매운맛을 즐기는 이들로 구성해 전문성과 대중성을 높였다.

일화가 프리미엄 수분충전 이온음료인 '히말라야 핑크솔트를 담은 핑크온'을 새롭게 출시한다. 신제품 '히말라야 핑크솔트를 담은 핑크온'은 달콤한 복숭아와 리치 과실향을 담은 이온음료로 야외 활동, 운동 전후, 다이어트 중 갈증 해소와 수분 충전을 위해 물처럼 가볍게 마실 수 있다. 여름철 땀으로 빠져나간 염분과 수분을 보충할 수 있도록 고급 히말라야 핑크솔트를 넣어 전해질 및 아미노산을 공급받을 수 있으며, 빠른 수분 보충과 생체 리듬을 활성화 시켜준다. 핑크솔트는 2억 년 전 히말라야 산맥이 만들어질 때 땅 위의 바닷물이 증발되며 돌처럼 굳은 암염으로 고운 결정이 내는 천연의 연분홍색이 특징이다. 철분, 다량의 무기질이 함유 되어 있어 고급 식재료로 통한다.

매일우유 과거, 현재 디자인으로 개발된 본챔스 상품들. ⓒ 매일유업

매일유업(267980)이 서플라이디멘드의 캐주얼브랜드 '본챔스'와 마케팅 제휴를 맺고 의류, 굿즈 등 협업 에디션을 발매한다. 매일유업과 본챔스는 총 16가지 품목, 31종의 협업 에디션을 국내 최대의 온라인 패션 스토어 '무신사'에서 선보일 예정이다. 수개월간의 논의과정을 거쳐 제작한 16가지의 상품은 후드, 맨투맨, 플리스를 비롯해 담요, 스마트폰 케이스 등이다. 특히 스마트폰 케이스의 디자인은 매일유업이 1973년 국내 최초로 출시한 상온 보관이 가능한 제품인 멸균우유 제품 패키지를 케이스에 그대로 적용해 복고감성이 묻어나게 제작하여 70~80년대 향수를 자극한 것이 특징이다.

생활맥주가 플레이그라운드 브루어리와 협업한 신제품 ‘신바람 로동맥주’를 출시한다. 신제품 '신바람 로동맥주'는 '세종 스타일'의 수제맥주로 농부들이 농번기에 일하면서 마셨던 도수가 낮은 맥주에서 유래돼 '농주'라는 별칭을 가지고 있다. '신바람 로동맥주'라는 이름에서도 알 수 있듯이 열심히 일한 모든 근로자를 응원하는 의미에서 퇴근 후 가볍게 즐길 수 있도록 기획했다. 4.3%의 비교적 낮은 알코올 도수와 국산 통밀을 사용해 신선한 곡물 맛과 세종 효모 특유의 허브향, 스파이시함을 동시에 느낄 수 있다.

교촌에프앤비가 사이드 메뉴 출시 기념 요기요 4000원 할인 이벤트를 내달 4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신규 사이드 메뉴가 포함된 3종 세트 메뉴 주문 시 적용된다. 요기요를 통해 이벤트 메뉴를 주문하면 일괄적으로 4000원이 할인된다. 해당 메뉴는 '교촌레허반반순살+쫀드칸꽈배기(콘치즈맛)' '교촌반반순살(R)+칩카사바' '교촌통통치킨까스+쫀드칸꽈배기(콘치즈맛)'이다.

도미노피자가 다가오는 국군의 날(10월1일)을 맞아 오는 28일까지 대한민국 군인들을 위한 '히어로즈 데이'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도미노피자는 지난 2015년부터 6년째 나라를 지키기 위해 힘쓰는 국군 장병과 직업 군인, 공익근무요원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담아 오프라인 방문 포장 주문 시 모든 피자를 50% 할인된 가격에 제공한다. 유니폼과 신분증 등을 확인한 후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미스터피자는 추석 선물로 좋은 모바일 쿠폰 할인 행사를 진행 중이다. 오는 10월4일까지 11번가를 통해 신제품 '씬 크러스트 피자 세트' e쿠폰을 최대 36%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이번 세트는 신제품 씬 크러스트 피자 5종 중 2종(동일 제품 선택 가능)과 1.25L 콜라로 구성됐다. 쿠폰은 매장 방문 포장 시 적용되며(일부 매장 제외), 구매일로부터 30일 내에 사용할 수 있다.

CJ제일제당(097950)이 손쉽게 된장찌개를 만들 수 있는 '해찬들 그대로 끓여먹는 된장찌개 양념' 3종을 리뉴얼해 선보였다. 이번 리뉴얼 제품은 '라면만큼 쉬운 된장찌개'를 콘셉트로 한 '바지락 꽃게' '차돌' '청양초' 등 3종이다. 따로 육수를 우려내거나 별도 양념 필요 없이 물에 풀고 두부, 채소 등 기호에 맞는 재료를 넣고 끓이면 간편하게 완성할 수 있다.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  
  •    
맨 위로

ⓒ 프라임경제(http://www.newspri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