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동아건설, 비대면 특화평면 '이지큐-베타' 공개

2020-09-28 10:53:05

- "뉴노멀시대 발맞춰 재택공간, 팬트리 등 별도 공간 설계"

▲신동아건설이 개발한 특화평면 '이지큐-베타' 개념도. ⓒ 신동아건설



[프라임경제] 신동아건설이 비대면 특화평면 '이지큐-베타'를 개발해 공급할 예정이다.

신동아건설은 최근 코로나 확산에 따른 '뉴노멀' 흐름에 맞춰 주거공간에서 스마트한 오피스생활을 가능케 하도록 이번 비대면 특화평면을 개발했다고 28일 밝혔다.

'이지큐(EziQu)'는 쉽고 편안한(Easy) 주거환경과 스트레스와 피로를 풀며 안정을 취할 수 있는 공간이라는 의미의 스페인어 케렌시아(Querencia)의 합성어다.

신동아건설은 그간 플랫폼 '이지큐'를 통해 자사의 주거철학을 담은 △인테리어 △스마트시스템 △공간활용 및 단위세대 특화평면 등의 콘셉트를 선보여 왔다.

이번에 공개한 베타 평면은 최근 재택근무와 온라인수업 증가로 세대 내 비대면 공간과 바이러스 차단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소비자 니즈를 반영했다는 설명이다. 

현관 입구에서 거실로 향하는 중문과 별도의 공간인 클린존으로 조성해 동선을 분리한 것이 특징이다. 여기에 안방 발코니에 실외기실과 대피공간을 통합, 수납창고 등으로 사용할 수 있는 공간을 확보했다. 

클린존에는 미세먼지와 바이러스 차단이 가능한 에어 클린 시스템과 건식세면대, 팬트리가 설치된다. 

재택근무와 학습을 위한 기본가구가 제공되어 보다 쾌적한 환경에서 홈오피스, 홈스쿨로 활용할 수 있다. 

팬트리에는 의류관리기기를 두어 자주 입는 외투와 물품을 보관할 수 있다. 또한 주방으로 통하는 별도 슬라이딩 도어를 설치해 현관-클린존-주방으로 이동 가능하도록 동선을 최소화했다.  

신동아건설은 '이지큐-베타' 평면을 74㎡, 84㎡ 평형에 우선 적용 후 순차적으로 전 평형에 적용 가능하도록 추진할 계획이며, 향후 분양예정인 단지에서 첫 선을 보일 예정이다.

신동아건설 관계자는 "4차 산업혁명과 포스트코로나 시대로 접어들면서 주거문화도 새로운 형태로 진화하고 있다"며 "이지큐-베타 평면 공개를 시작으로 플랫폼 업그레이드를 통해 빠른 시일 내로 이지큐1.0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카카오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트위터


Copyright 프라임경제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이전 1 / 0 다음
Copyright ⓒ 프라임경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