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테나스랩, 원활한 학교 생활 돕는 앱 '오늘학교' 출시

2020-09-28 17:05:42

- 시간표·학사일정·학부모 커뮤니티 등 교육 정보 접근성 높여

[프라임경제] 아테나스랩(대표 임효원)이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워진 학교생활을 원활하게 돕는 앱을 출시했다.

▲아테나스랩에서 출시한 '오늘학교' 앱 화면. ⓒ 아테나스랩


데이터 기반의 교육 정보를 제공하는 아테나스랩은 현재 운영하는 교육 정보 플랫폼 '프람피아카데미'를 기반으로, 학교생활에 최적화 된 '오늘학교' 앱을 지난 11일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

'오늘학교' 앱은 번거로운 절차 없이 학교와 반 정보 입력만으로 시간표, 학사 일정 및 급식 정보를 누구나 쉽게 확인할 수 있고, 앱 내에서 학생, 학부모가 교육 정보를 공유하며 소통할 수 있는 서비스다.

또한 기존에는 웹으로만 이용 가능했던 학원 정보, 후기 및 학교 순위, 학군 정보 등의 프람피 아카데미 주요 기능을 앱에서도 구현하고, 학생 건강 상태 자가진단 기능이 추가되어 독자적인 콘텐츠 확보와 기존 회원들의 사용성 개선 또한 이루어졌다. 

'오늘학교' 앱은 지난 2주간의 사전 공개 동안 사용자들의 긍정적인 평가를 얻으며 양대 앱 마켓 교육 카테고리 100위권 내에 진입했다.

임효원 아테나스랩 대표는 "향후 탑재될 다양한 기능 및 정보들을 바탕으로 그동안 쉽게 접근하기 어려웠던 양질의 교육 정보에 대한 접근성을 높이고, 교육 분야 디지털 전환의 촉매제 역할을 수행해 나갈 계획이다"고 전했다.

한편, 아테나스랩은 IBK기업은행의 창업육성 프로그램 'IBK창공(創工)' 구로 4기 육성기업으로 TIPS 운영사이기도 한 액셀러레이터 씨엔티테크(대표 전화성)가 함께 육성을 맡고 있다. 



카카오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트위터


Copyright 프라임경제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이전 1 / 0 다음
Copyright ⓒ 프라임경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