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대군인지원센터, 온라인 제대군인주간 행사 실시

2020-10-07 15:22:48

- 사회적응·크리에이터 취업 워크숍 등 다양한 프로그램 마련

[프라임경제] 국가보훈처는 국토수호에 헌신한 제대군인에게 국민의 감사와 응원을 전하고 제대군인에게 안정적인 일자리를 제공하는 여건을 마련하기 위해 해마다 제대군인 주간을 실시하고 있다. 

▲제대군인지원센터가 주최하는 2020 제대군인 온라인 취업박람회. ⓒ 제대군인지원센터


올해로 9년째를 맞는 제대군인 주간은 코로나 19의 영향으로 온라인으로 진행되고 있다.

서울지방보훈청 제대군인지원센터(센터장 배미숙, 이하 센터)역시 비대면으로 다양한 행사와 이벤트를 기획해 제대군인에 대한 감사한 마음을 전했다. 

대표적인 행사인 제대군인 온라인 취업 박람회(이달 5일부터 8일까지)는 채용 계획이 있는 전국 50여개 업체의 인사 담당자들이 센터를 통해 온라인상에서 제대군인들의 입사지원을 기다린다.

온라인 박람회에 참여한 기업의 채용정보는 지난 5일 '주간 일자리 브리핑'이라는 코너를 통해 채용에 대한 전반적인 설명과 공개되지 않은 자격요건 등이 기업협력 상담사에 의해 온라인으로 설명됐다.

같은 날 면접준비가 필요한 제대 군인들을 위해선 서울제대군인센터에서 운영하고 있는 모의 면접기에 대한 사용방법이 동영상으로 소개됐다. 

자신이 어떤 직무에 취업지원을 해야 하는지, 또 진로에 대한 계획을 어떻게 세우고 준비해야 하는지 어려워하는 제대군인들을 위해선 오늘부터 내일까지 'Zoom'을 활용한 직무 분야별 전담 상담사와의 화상회의 형태의 '랜선 취업상담'이 이뤄진다.

제대군인 주간 이후에도 △사회적응교육 워크숍(이달 15일)과 △크리에이터 분야에 대한 취업 워크숍(이달 29일) △창직을 통한 혁신창업 워크숍과 △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의 주간보호센터에 대한 창업탐방이 이달 21일부터 22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며, SK 뉴스쿨에서 진행하는 채용연계 교육과정 설명회도 이달 27일 시행될 예정이다. 

또 10월 한 달간 제대군인지원센터에 신규가입한 기업체와 제대군인을 많이 채용한 기업에 대해서는 인사담당자와 기업 대표를 위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앞으로 해마다 시행될 제대군인 주간 행사는 제대군인의 희생과 봉사의 마음을 기리고 그들의 안정적인 제2의 인생에 도움을 주기 위해 더욱 다양하고 다채롭게 진행할 예정이다.


카카오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트위터


Copyright 프라임경제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이전 1 / 0 다음
Copyright ⓒ 프라임경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