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K금융, 5기 'OK생활장학금' 제도 운영…생활비 200만원 지원

2020-10-14 09:40:20

- 학업 집중 위해 최대 200만원 생활비 등 장학금 지원

▲OK금융그룹이 OK저축은행, OK캐피탈 등 계열사와 함께 출연한 OK배정장학재단이 지난 8월 선발된 '5기 OK생활장학생'을 대상으로 오리엔테이션(OT)를 실시했다. ⓒ OK금융그룹

[프라임경제] OK금융그룹(회장 최윤)이 OK저축은행, OK캐피탈 등 계열사와 함께 출연한 OK배정장학재단이 지난 8월 선발된 '5기 OK생활장학생'을 대상으로 오리엔테이션(OT)를 실시했다고 14일 밝혔다.
 
OK배정장학재단은 신종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사태에 장학생들의 안전을 고려해 화상을 활용한 비대면 오리엔테이션을 실시했다. 이날 오리엔테이션에 최윤 OK금융그룹 회장(OK배정장학재단 이사장)이 직접 참석, 화상을 통해 장학생들과 환영 인사 및 격려의 말을 나눴다.

OK생활장학금은 성적 장학금이 아닌 매월 최대 200만원의 생활비를 지원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생활비 장학 프로그램으로, 학업 성적은 우수하지만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는 대학(원)생들을 위해 마련됐다.

OK생활장학금 프로그램은 학업보다 아르바이트에 집중해야 하는 고충에서 착안됐다. 이에 재단은 2018년부터 매월 생활비를 지원하는 OK생활장학생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후 해당 프로그램의 선발 횟수는 연 1회에서 연 2회로 확대됐으며, 지금까지 누적 220여 명 규모의 OK생활장학생이 선발됐다.
 
OK배정장학재단은 △서류 △인·적성검사 △면접 등의 전형을 거쳐 지난 8월 총 40여 명의 5기 OK생활장학생을 선발한 바 있다. 5기 OK생활장학생은 학사 20명을 비롯, 석사 및 박사 등 다양한 계층으로 구성됐다. 선발된 장학생에게는 졸업 시까지 매월 최대 200만원의 장학금이 지급된다.

최 회장은 "OK생활장학금 프로그램이 걱정하지 않고 학업에 몰두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 든든한 후원자가 되길 바란다"며 "재단의 지원을 통해 한 단계 더 성장한 장학생들이 다시 사회에 소외된 이들을 돕는 '나눔의 선순환'이 이뤄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카카오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트위터


Copyright 프라임경제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이전 1 / 0 다음
Copyright ⓒ 프라임경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