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홈쇼핑 '2020년 대한민국 지속가능성 대회' 홈쇼핑 부문 우수기업 1위

2020-10-16 14:47:43

- 이완신 대표, 지속가능경영 토대 마련·사회적 책임 경영 '최고경영자상' 수상

[프라임경제] 롯데홈쇼핑(대표 이완신)은 16일 서울 중구 롯데호텔에서 진행된 한국표준협회 주관 '2020년 대한민국 지속가능성 대회'에서 홈쇼핑 부문 우수기업 1위 및 최고경영자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대한민국 지속가능성 대회'는 사회적 책임을 통해 대한민국의 지속 가능한 발전 및 사회적 가치 실현에 기여한 기업 발굴을 목적으로 매년 한국표준협회 주관으로 진행하고 있다. 

▲이완신 롯데홈쇼핑 대표가 16일 서울 중구 롯데호텔에서 진행된 '대한민국 지속가능성대회'에서 지속가능경영 최고경영자상을 수상했다. (왼쪽부터)이완신 롯데홈쇼핑 대표, 이상진 한국표준협회 회장. © 롯데홈쇼핑


사회적 책임 국제표준인 'ISO26000'을 기반으로 기업의 지속가능성을 측정하는 '대한민국 지속가능성지수(KSI·Korean Sustainability Index)'를 활용하며 소비자, 지역사회, 파트너사 등 관계자와 전문가들이 시장규모, 사회적 활동 등을 심사해 각 부문별 우수 기업을 선정하고 있다.

이날 시상식에서 롯데홈쇼핑은 대한민국 지속가능성 지수(KSI) 홈쇼핑 부문 우수기업 1위를 수상했다. '동반성장 컨퍼런스' '상생 간담회' '경력단절 여성 인재 육성 프로그램' 등 롯데홈쇼핑이 운영하는 다양한 상생협력, 사회적 활동들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날 이완신 대표도 지속가능경영 최고경영자상을 수상했으며, 당일 현장에서 수상금의 일부를 소셜벤처기업에 지원하는 '소셜 임팩트 펀드 수여식'도 진행했다.

특히, 이 대표가 수상한 지속가능경영 최고경영자상은 한국표준협회가 올바른 '기업인상(象)'을 도모하기 위해 지난해에 제정했다. 지속가능경영에 힘쓴 기업 가운데 탁월한 리더십으로 사회적 가치 창출에 기여한 CEO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이 대표는 조직구성원은 물론 이해관계자와의 신뢰, 상호 발전을 통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 경영에 앞장선 점을 높이 평가 받아 수상하게 됐다.    

이완신 롯데홈쇼핑 대표는 "기업의 경영성과 만큼 중요한 것이 사회적 가치 창출"이라며 "앞으로도 비즈니스의 본질과 연계된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지속경영활동을 지속해 사회적 가치 창출을 선도하는 기업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카카오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트위터


Copyright 프라임경제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이전 1 / 0 다음
Copyright ⓒ 프라임경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