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린트
  • 메일
  • 스크랩
  • 글자크기
  • 크게
  • 작게

[오늘 뭐 먹지] 국순당·풀무원식품·프레시지 외

 

김다이 기자 | kde@newsprime.co.kr | 2020.10.19 14:37:48

[프라임경제] 19일 식음료업계 관련 신제품 출시 및 할인 행사 소식.

국순당이 론칭하는 '브라이언트 패밀리 빈야드' '베티나' 이미지. ⓒ 국순당

국순당이 국내에 정식 수입된 적이 없는 미국 3대 컬트 와인 중 하나인 '브라이언트 이스테이트' 와이너리의 와인 2종을 독점 론칭하고 국내에 소개한다. 브라이언트 이스테이트 와인은 '브라이언트 패밀리 빈야드(Bryant Family Vineyard)'와 '베티나(Bettina)' 등 2종이다. 브라이언트 이스테이트 와인은 1990년대 스크리밍 이글, 할란과 더불어 비평가들에게 퍼펙트스코어를 받게 되면서 미국 컬트 와인의 부흥기를 이끈 미국 3대 컬트 와인 중 하나다. 이번에 국내 소개되는 '브라이언트 패밀리 빈야드'는 100% 와이너리에서 수확한 까베르네 소비뇽을 사용하여 만든 와인이다. 우아한 탄닌 감과 함께 느껴지는 미네랄 감은 풍미들과 어우러지며, 신선하고 투명한 듯한 여운은 끝이 없이 느껴질 정도로 긴 여운을 준다는 평가다

'베티나'는 설립자인 도널드가 아내 베티나에게 헌정하는 와인으로, 포도원 매니저인 데이비드 아브르가 소유 하고 있는 와이너리의 포도와 합작해 여성스러운 샤또 마고가 연상되는 보르도 스타일 와인이다. 검푸른 과실의 향과 제비꽃 향이 두드러진다. 부드럽지만 단단한 탄닌은 다양한 풍미들과 어우러지며 끊임없는 여운을 준다는 평가이다. 특히 이번에 독점 론칭하는 2016 빈티지는 '와이너리 설립 25주년 특별 레이블 와인'이다. 국내 한정량 선보이며 롯데백화점 수도권 매장과 주요 호텔 및 와인 전문샵에서 구입할 수 있다.

롯데네슬레코리아는 커피믹스 신제품 '네스카페 부드러운 모카 커피믹스'를 출시한다. '네스카페 부드러운 모카 커피믹스'는 부드러운 커피 맛과 깊은 향이 최적의 밸런스로 조화를 이루는 커피믹스 제품이다. 특히 커피믹스 주요 소비층에게 맛과 가격이 중요한 구매 기준인 점을 감안해 합리적인 가격으로 선보인 것이 특징이다. 제품 패키지에는 네스카페의 상징인 레드머그와 커피 원두, 그윽한 커피 향을 시각적으로 표현한 일러스트를 더해 제품의 특성을 잘 살려냈다. '네스카페 부드러운 모카 커피믹스'는 네스카페샵을 비롯한 온라인과 전국의 마트, 대형 할인매장, 편의점 등에서 만나볼 수 있다. 20개입, 50개입, 100개입, 180개입, 200개입 등 다양한 용량으로 구성해 선택의 폭을 넓혔다.

하림이 자연실록 공식 SNS 채널에서 '야구를 부탁한닭' 이벤트를 진행한다. 프로야구 정규리그가 막바지에 이르고 있는 가운데 최종 우승자를 가리는 포스트시즌을 기다리는 야구팬들에게 직관의 아쉬움을 달래 줄 닭고기를 선물하려는 것. 하림 자연실록 SNS 채널에서 '손수 만든 안심튀김' '자연실록 동물복지 IFF 큐브 닭가슴살' 등을 활용한 요리 클로즈업 사진을 보고 각 요리에 어떤 제품이 사용됐는지 댓글로 알아맞히면 참여가 완료된다. 응모자 중 10명을 선정해 야구 볼 때 먹기 좋은 하림 양념육 세트를 선물할 계획이다.

동서식품은 따뜻한 커피 한 잔이 잘 어울리는 선선한 가을을 맞아 '함께하는 삶의향기 동서커피클래식' USB 앨범을 특별 제작해 무료로 배포한다. 동서커피클래식은 지난 12년 동안 매 가을마다 전국 주요 도시를 순회하며 지역사회 시민들에게 무료 클래식 공연을 선사해온 동서식품의 대표 메세나 활동이다. 동서식품은 최근 지속되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올해 예정된 제13회 동서커피클래식을 개최하지 않기로 결정했다. 이번에 제작한 동서커피클래식 USB 앨범에는 피아니스트 박종화, 바이올리니스트 신지아, 바리톤 김동규 등 지난 12년 간 동서커피클래식에 참여한 국내 대표 음악가들의 주옥 같은 실황 연주 10곡과 관련 공연 영상을 담았다.

롯데리아가 오는 23일까지 인기 메뉴인 새우버거와 치킨버거 함께 구매시 할인가에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이번 할인 프로모션은 롯데리아 창립 41주년을 맞아 기획된 것으로 오랫동안 사랑 받아온 버거 2개 제품을 선정했다. 새우버거는 창립 때부터 기획된 장수제품으로 특유의 소스와 풍미로 마니아층이 두터우며,  치킨버거 역시 30년이상된 인기제품으로 촉촉한 다리살을 사용해 육즙과 풍미가 좋다. 이번 행사는 오전 10시에서 오후 10시까지 매장방문 시 할인혜택을 제공 받을 수 있으며 홈서비스 및 추가 할인 등 중복혜택 적용은 불가능하다.

글로벌 시장을 겨냥해 전통 김치를 재해석한 신개념 김치 '김치렐리쉬' 2종. ⓒ 풀무원식품

풀무원식품은 젓갈을 넣지 않은 비건 김치에 달콤한 토마토와 매콤한 스리라차 소스의 풍미를 더한 신개념 김치인 '김치렐리쉬' 2종 '오리지널과 '스윗&칠리'를 한국과 미국에 동시 출시했다. 풀무원의 '김치렐리쉬'는 글로벌 시장을 겨냥해 전통 김치를 재해석한 신개념 김치로 파스타, 샐러드, 오므라이스, 각종 두부요리, 김밥, 타코, 케사디야, 피자, 햄버거, 핫도그 등 다양한 나라의 다양한 요리에 활용할 수 있다. '렐리쉬(Relish)'는 영미권 국가에서 매우 흔한 식품 유형으로 과일, 채소 등에 양념하고 걸쭉하게 끓인 뒤 차갑게 식혀 다양한 요리에 곁들여 먹는다. '김치렐리쉬 스윗&칠리'는 김치에 달콤하고 신선한 토마토를 더했다. '김치렐리쉬 오리지널'은 김치와 동남아시아의 매운 스리라차 소스가 만나 맛있게 매운맛을 냈다.

종합식품기업 LF푸드가 고급 중식요리 메뉴 5종을 HMR(Home Meal Replacement, 가정 간편식) 전용 신상품으로 출시한다. LF푸드가 이번에 신규 출시하는 중화요리 5종 메뉴는 △베이징풍 찹쌀탕수육 △쓰촨풍 칠리새우 △광둥식 레몬크림새우 △상하이식 해물찹쌀누룽지탕 △인절미 꿔바로우로 고급 중식당 수준의 맛을 구현하기 위해 프리미엄 식자재를 아낌없이 활용했다. '베이징풍 찹쌀탕수육'은 3시간동안 저온 숙성한 깔끔한 국내산 등심만을 사용한데다 타피오카 전분을 넣어 더욱 바삭하고 쫄깃한 튀김옷을 입혔다.

'쓰촨풍 칠리새우'는 일반적으로 중식 레스토랑에서 사용하는 수준의 큼직한 새우를 사용했으며 매콤달콤 칠리소스가 함께 동봉된다. '광둥식 레몬크림새우' 역시 큼직한 새우의 사용과 함께 생 레몬을 착즙해 제조한 레몬크림소스로 버무려 새콤함을 더했다. 레몬향이 어우러진 전통 꿔바로우 소스에 인절미 가루를 뿌린 '인절미 꿔바로우'와 굴 소스, 간장으로 볶은 중화식 소스를 베이스로 섭씨 190도의 온도에서 찹쌀누룽지를 튀긴 후 새우, 소라를 비롯한 9가지의 해산물과 각종 채소를 우려 조리한 '상하이식 해물찹쌀누룽지탕'도 있다.

초록마을이 19일 하루 동안 참여자 전원에게 최대 10만원 쿠폰을 지급하는 '꽝 없는 럭키 룰렛 이벤트'를 진행한다. 꽝 없는 럭키 룰렛 이벤트는 초록마을 공식 SNS(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및 블로그를 통해 이벤트 페이지에 접속 가능하다. 이번 룰렛 이벤트는 25일까지 진행되는 '전 국민 건강한 유기농 한끼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기획됐다. 초록마을은 룰렛 이벤트에 참여한 소비자 전원에게 최대 10만원의 쿠폰을 지급한다. 쿠폰은 10만원, 5만원, 1만원, 3000원, 1000원 등 5가지 중 랜덤으로 증정되며 오는 25일까지 초록마을 전 매장 또는 공식 온라인쇼핑몰에서 사용 가능하다.

버거킹이 오는 25일까지 '기네스와퍼' 3종에 대해 무료 세트업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버거킹은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일주일간 '기네스와퍼' '기네스머쉬룸와퍼' '기네스콰트로치즈와퍼'를 구매하는 고객들에게 프렌치프라이(R)와 콜라(R)를 무료로 제공한다. 기네스와퍼는 버거킹과 세계 1위 흑맥주 브랜드 '기네스'의 협업 제품으로, 특히 기네스를 넣은 블랙와퍼번과 바비큐 소스의 깊은 풍미가 특징이다. 지난 8월 말 출시 이후 3주간 100만 개 이상 판매된 '기네스와퍼' 외에도 네 가지 버섯이 들어가 더욱 쫄깃한 식감을 즐길 수 있는 '기네스머쉬룸와퍼' 다양한 치즈의 고소함이 더해진 '기네스치즈콰트로버거'까지 3가지 메뉴로 선보이고 있다.

최근 식음료 업계에 콜라보 굿즈 열풍이 불고 있는 가운데 인기 밀맥주 '블루문'이 브랜드 아이덴티티가 반영된 굿즈를 기획하고, 이를 고객들과 함께 나누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전국 '블루문' 생맥주 입점 업체 중 50여개 매장에서 진행되고 있는 이번 이벤트는 생맥주 음용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스크래치 카드를 통해 해당 굿즈를 증정한다. '블루문'이 이번에 기획한 굿즈는 국내 유일 니치퍼퓸 브랜드인 '살롱 드 느바에'와 콜라보한 허브 베이스의 발렌시아 오렌지향의 블루문 향수와, 감각적인 디자인으로 많은 소비자들에게 인기있는 ‘블루문’ 로고가 새겨진 담요와 핸드폰 스트랩 등이다.

신선 서비스기업 한국야쿠르트가 농심켈로그와 손잡고 '켈로그 시리얼 6종'을 판매한다. 한국야쿠르트는 이번 제품 판매로 아침 대용식 라인업을 확대해 샐러드, 우유 등 기존 제품과 시너지를 높인다는 전략이다. 앞서 한국야쿠르트는 올해 '잇츠온 그린키트 6종'과 '내추럴플랜 클래식 6종' '가공유 3종' 등 샐러드와 우유 신제품을 잇달아 선보인 바 있다. '켈로그'는 콘푸로스트와 첵스초코, 리얼그래놀라 등 다양한 인기 제품을 선보여 왔다.주문은 온라인몰 하이프레시(hyFresh)를 통해 가능하다. 배송은 프레시 매니저가 배송료 없이 전달한다. 정기배송 서비스를 통해 원하는 일자에 주기별로 받아볼 수 있다.

'미씽 더 시티' 방콕 편 3종. ⓒ 프레시지

프레시지가 해외 유명 맛집의 레시피로 밀키트를 만드는 '미씽 더 시티(Missing the City)' 프로젝트의 시작으로 태국의 유명 레스토랑 '바이 부아(By BUA)'의 대표 메뉴 3종을 출시했다. '미씽 더 시티'는 국내를 넘어 해외 유명 맛집의 음식을 밀키트로 선보이는 글로벌 RMR(레스토랑 가정 간편식) 프로젝트로 코로나19로 인해 해외 여행이 어려워진 시국에 여행의 향수를 지닌 소비자들이 관광지에서 즐겼던 그때 그 맛을 식탁 위에서 즐길 수 있도록 기획됐다. 프레시지는 '미씽 더 시티'의 시작으로 태국음식 3종을 출시했으며 한국인들이 관광지로 선호하는 국가별 대표 메뉴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미씽 더 시티' 방콕편 밀키트 3종은 △ 새콤달콤하고 짭조름한 소스와 담백한 쌀면이 조화롭게 어우러진 태국식 볶음 쌀국수 '비프 팟타이' △코코넛 밀크와 땅콩의 고소함에 카피르 라임으로 산뜻한 까지 더한 태국식 커리인 '비프 파냉커리' △튀긴 소프트크랩에 각종 채소와 코코넛 밀크, 커리 등을 넣어 부드럽고 달콤한 맛이 일품인 '뿌팟퐁커리'로 구성됐다.

CJ푸드빌이 운영하는 N서울타워 한쿡이 뉴노멀 시대에 걸맞게 푸짐한 한상정식 정찬 메뉴를 출시하고 '전망 한상'을 운영한다. 한상정식 메뉴는 한쿡에서 즐길 수 있는 정갈한 메인요리에 매달 변경되는 7가지 반찬, 밥과 국이 제공되는 단품 메뉴다. 주문 시 모든 메뉴가 한상차림으로 테이블로 제공된다. 'Han상' 메뉴는 1인당 하나씩 제공되는 메인요리와 배추김치,  나물 등이 포함된 7가지 반찬 그리고 밥과 국으로 구성했다.  메인요리는 화로 갈비구이, 미소 된장에 재워 깔끔한 맛의 메로구이, 간장 소스를 곁들인 연어구이, 남녀노소 좋아하는 바싹불고기 4가지 메뉴 중 선택할 수 있다. 'Cook상'은 'Han상' 구성에 연어 샐러드와 소불고기가 추가된다. 한상정식 메뉴 출시를 기념해 식사와 전망대 입장권을 결합한 패키지 상품을 선보인다. 'Han상' 또는 'Cook상' 1인 식사권과 전망대입장권 패키지를 정상가 대비 약 26% 할인한 가격에 판매한다.
 
커피 전문점 탐앤탐스가 할로윈 시즌을 맞아 첨가물 없는 아보카도와 단호박을 통째로 담은 신제품 음료 4종을 출시했다. 올해의 할로윈 음료는 리얼 아보카도 스무디와 리얼 아보카도 라떼, 리얼 단호박 스무디와 리얼 단호박 라떼로 구성됐다. 리얼 아보카도 스무디는 아보카도를 통째로 넣어 진하고 고소한 맛을 느낄 수 있다. 여기에 달콤한 커피를 더해 부드러운 맛의 밸런스를 맞췄다. 리얼 단호박 스무디는 단호박 고유의 부드러운 맛을 최대한 살리면서 카라멜을 더해 달콤한 맛을 끌어올렸다.

탐앤탐스는 할로윈 음료 출시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공식 어플리케이션 마이탐(MYTOM)에서는 이날부터 다음달 8일까지 할로윈 음료를 구매한 고객에게 탐&스탬프를 2배로 적립할 수 있도록 제공한다. 프리미엄 브랜드 탐앤탐스 블랙 매장에서는 달콤한 음식을 나눠 먹는 할로윈 놀이 문화에서 착안해 할로윈 음료를 주문하는 모든 고객에게 미니 월넛 쿠키 한 개를 무료로 제공한다. 또한 오는 25일까지 할로윈 신메뉴를 포함해 1만5000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 뮤지컬 <고스트> 초대권 1매씩을 선착순 증정한다.

버드와이저의 음악 플랫폼 버드엑스비츠(BUDXBEATS)가 젊은 국내 뮤지션들과 함께 한정판 LP를 출시한다. 한정판 LP에는 BUDXBEATS 플랫폼을 통해 소개됐던 다운, 짱유,  비비, 서사무엘 4명의 아티스트들의 음악이 담겼고, 한정판 LP만을 위한 오리지널 곡과 미발표곡 역시 수록됐다. BUDXBEATS  콜라보 한정판 LP는 인기 그래픽 디자이너와 일러스트레이터가 참여한 앨범 커버와 국내에서 접하기 힘든 7인치 싱글 바이닐 레코드판으로 구성됐다. 한남동 현대카드 '바이닐&플라스틱'에서 만나볼 수 있다. 아티스트의 사인이 포함된 LP 판은 BUDXBEATS 웹사이트에서 신청 후 당첨자에 한해 제공되는 프로모션 코드를 사용해 '하이츠 온라인 스토어'에서 구매 가능하다. 한정 LP의 판매 수익금 전액은 아티스트들의 창작 활동 지원을 위해 기부될 예정이다. 새로운 아티스트 라인업으로 구성될 한정판 LP 앨범은 12월 중 추가 공개된다.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  
  •    
맨 위로

ⓒ 프라임경제(http://www.newspri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