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린트
  • 메일
  • 스크랩
  • 글자크기
  • 크게
  • 작게

[오늘 뭐 먹지] 오뚜기·파리바게뜨·뚜레쥬르 외

 

김다이 기자 | kde@newsprime.co.kr | 2020.10.21 16:06:02

[프라임경제] 21일 식음료업계 관련 신제품 출시 및 할인 행사 소식.

오뚜기 'X.O.어묵만두' 2종(고기,김치). ⓒ 오뚜기

오뚜기가 어묵을 사용한 만두피가 특징인 'X.O. 어묵만두' 2종을  출시했다.  'X.O. 어묵만두 고기'는 엄선된 100% 국산 돼지고기로 속을 꽉 채웠다. 'X.O. 어묵만두 김치'는 어묵으로 감싼 피에 100% 국산 돼지고기와 칼칼한 김치로 속을 채운 어묵만두다. 어육을 이용한 탱글탱글한 식감과 국산 김치를 사용했다. 'X.O. 어묵만두' 2종은 탱글탱글한 만두의 식감을 느낄 수 있으며, 이마트 냉동가공 정원태 바이어와의 협업을 통해 개발됐다.

파리바게뜨가 커피, 샐러드, 샌드위치를 구독해 즐길 수 있는 '구독 서비스'를 가맹점까지 확대 운영한다. 파리바게뜨는 지난 7월 직영점 위주로 구독 서비스를 시범 운영했으며, 이번에 이를 가맹점까지 확대하게 됐다. 구독 서비스는 2가지로 이용할 수 있다. △카페 아다지오 아메리카노를 즐길 수 있는 '커피 구독 서비스' △단백질 듬뿍 로스트 치킨 샐러드, 케이준 치킨 샐러드, 디럭스 샌드위치, 런치 샌드위치 등 인기 제품 4가지 중 하나를 선택해 즐길 수 있는 '샐러드&샌드위치 구독 서비스'다.

'커피 구독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한 달간 20회 또는 30회로 이용횟수를 선택할 수 있으며, 최대 67%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샐러드&샌드위치 구독 서비스'는 한 달, 15회 이용 시 최대 33%까지 할인받을 수 있다. 이용 매장에서 원하는 구독 서비스를 선결제하면, 매장에서 해피앱의 모바일 바코드를 확인 후 이용 가능하다. 운영 매장은 파리바게뜨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교촌에프앤비가 카카오톡 선물하기 구매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교촌은 오는 25일까지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 반반4종 구매 시 2000원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이번 할인 이벤트가 적용되는 메뉴는 △레허반반순살웨지감자세트 △반반순살웨지감자세트 △반반스틱웨지감자세트 △반반오리지날웨지감자세트로 총 4종이다. 교촌치킨 카카오톡 선물하기 할인 이벤트 관련 자세한 사항은 카카오톡 어플 내 선물하기를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하이트진로가 스페인 왕실의 와인 마르께스 데 리스칼(Marques de Riscal)의 신제품 2종과 마르께스 데 리스칼 레세르바 매그넘사이즈(1.5ℓ)를 새롭게 선보인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와인은 마르께스 데 리스칼 XR레세르바(Reserve)와 마르께스 데 리스칼 차콜리(Txakolina)로 2019년 마르께스 데 리스칼에서 새롭게 론칭한 제품이다. 마르께스 데 리스칼 차콜리는 스페인 북부 피레네 산맥 아래 위치한 바스크 지방에서 전통적으로 생산하는 화이트 와인이다. 토착 포도 품종인 온다라비 주리(Hondarribi Zuri)로 만들어 6개월간 발효통에서 효모 앙금과 함께 숙성해 풍미를 더했다.

마르께스 데 리스칼의 대표 와인 마르께스 데 리스칼 레세르바(Reserve)의 매그넘 사이즈(1.5ℓ)도 180병 한정 판매된다. 마르께스 데 리스칼 레세르바는 1895년 프랑스 보르도 박람회에서 비 프랑스산 와인 최초로 '최고 영예의 상'을 수상한 기념비적인 와인이다. 마르께스 데 리스칼 XR레세르바와 차콜리, 레세르바 매그넘은 10월 3째주부터 신세계백화점 본점, 현대백화점(목동점, 판교점, 천호점) 및 현대 프리미엄 아울렛 송도점 내 와인샵을 통해 예약 판매될 예정이다.

하이네켄이 사회적 거리두기를 독려하고, 코로나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자영업자를 돕기 위한 '서로를 지켜주세요' 캠페인을 진행한다. 먼저 하이네켄은 바(Bar)에서 사회적 거리두기를 지키는 모습을 담은 글로벌 캠페인 영상을 공개했다. 이 영상은 허그대신 팔꿈치 인사를 나누고, 감자 튀김 하나도 나눠 먹지 않으며, 2m의 거리 유지를 위해 서로 벽에 붙어서 걸어가는 등 사회적 거리두기를 위해 노력하는 다양한 모습을 하이네켄 특유의 감성으로 위트 있게 담아냈다.

하이네켄은 이번 캠페인 영상을 통해 술집이나 바와 같이 사람들이 모이는 장소에서 서로의 안전을 위해 지켜야할 사회적 거리두기를 다시 한번 상기시키고 자영업자를 돕기 위한 프로그램도 함께 전개한다. 전국 2000여개의 업소에 휴대용 손소독제와 일회용 마스크 보관 파우치, 테이블 항균필름, 안전 행동수칙이 담긴 안내사인물 등으로 구성된 세이프키트(Safe kit)를 전달한다. 휴대용 손소독제와 일회용 마스크 보관 파우치는 업소를 방문하는 고객에게 제공될 예정이다.  

뚜레쥬르 할로윈 시즌 제품 출시. ⓒ CJ푸드빌

CJ푸드빌이 운영하는 베이커리 뚜레쥬르가 할로윈 시즌을 맞아 다양한 이색 제품을 선보인다. 먼저, 할로윈 파티 케이크를 선보인다. '무섭지만 달콤해 쇼콜라 케이크'는 래밍턴 스타일의 초콜릿 케이크다. 시트를 3단으로 쌓아 케이크에 귀여운 유령, 호박 등 장식물을 올려 마치 유령이 사는 무시무시한 성 같은 느낌을 연출했다. 할로윈 분위기를 내며 즐기기 좋은 빵류도 시즌 한정으로 출시한다. '빙글빙글 앙버터'는 바삭한 패스트리를 입힌 빵 사이에 달콤한 앙금과 A.O.P 인증 레스큐어 버터를 두툼하게 넣었다. 겹겹이 동그란 패스트리의 결과 익살스러운 표정 장식물로 꼬마 유령 모습을 완성했다.

조명이 들어오는 '빛나는 호박 바구니'도 눈길을 끈다. 호박 모양 머쉬멜로우와 할로윈 모양의 젤리를 가득 담았다. 할로윈 초콜릿으로 구성한 호박, 해골 모양의 '할로윈 바구니' 유령, 뱀파이어 등 다양한 모양의 '벨파인 롤리팝 초콜릿'도 만날 수 있다. 고객 혜택 이벤트도 진행한다. 10월25일까지 쿠팡이츠 앱에서 뚜레쥬르 제품 1만2000원 이상 주문 시 5000원 할인 쿠폰을 다운로드해 사용할 수 있다. 상세 내용 뚜레쥬르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KFC가 최근 선보인 신메뉴 '치르르치킨'을 치킨나이트에 적용하고, 모든 채널에서 이용할 수 있도록 주문 범위를 확대했다. 치킨나이트는 오후 9시 이후부터 치킨 단품 1조각 구매 시 1조각을 더 증정하는 행사로, 핫크리스피치킨을 비롯해 오리지널치킨, 블랙라벨치킨 등 다양한 치킨 메뉴를 1+1으로 이용할 수 있다. 이번 서비스 확대로 인해 KFC는 치르르치킨을 매장뿐만 아니라 딜리버리와 앱에서도 오후 9시 이후 주문 시 1+1으로 제공한다.

대상 청정원은 홈밥 간편식 브랜드 '일상가정식'을 통해 보양간편식 신제품 3종을 출시하며 가을철 소비자 입맛 잡기에 나섰다. 새롭게 선보인 제품은 보양식으로 손꼽히는 △나주곰탕 △얼큰양곰탕 △장어탕 등 3종으로, 재료 손질과 조리 과정이 번거로워 주로 외식으로 접하던 국물요리를 집에서도 간편하게 즐길 수 있게 했다. 장기 보관이 가능하도록 상온 제품으로 출시됐으며, 조리법도 간편하다. 전자레인지 전용 용기에 내용물을 붓고 약 5분간 데우거나, 끓는 물에 봉지 그대로 넣고 약 5~6분간 가열하면 전문점 수준의 국물요리가 완성된다.

탐앤탐스는 오랜 연구 개발 끝에 기존의 프레즐 도우에서 오징어 먹물을 함유한 프리미엄 블랙 프레즐을 지난 19일 전국 매장에 출시했다. 탐앤탐스는 2005년 국내 커피 전문점 중에서 최초로 프레즐을 선보인 이후 맛과 기술을 지속적으로 발전시켜 왔다. 그동안의 축적된 기술과 노하우가 연구 개발에 반영되어 출시된 블랙 프레즐은 오징어 먹물이 함유되어 시각적인 즐거움은 물론 더 쫄깃하고 담백한 식감으로 프리미엄 프레즐의 수준을 한단계 높였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탐앤탐스 프레즐은 모든 매장에서 주문 즉시 수타로 빚어 오븐에 구워 제공하기 때문에 따끈하고 바삭한 맛이 고객에게 오랜 사랑을 받아왔다. 담백한 맛의 플레인 프레즐부터 이탈리아노 프레즐까지 메뉴 라인업도 다양하다. 특히 이탈리아노 프레즐은 일반 프레즐과 달리 모짜렐라, 체다 치즈와 페퍼로니, 콘, 고구마 등 각종 재료를 풍성하게 얹은 것이 특징이다.

일동후디스는 첫 돌 이후 생우유 섭취를 앞둔 영유아나 불규칙한 식습관으로 영양 관리가 어려운 어린이를 위해 영양 균형 맞춤 우유 '하이키드 킨더밀쉬'를 출시했다. '하이키드 킨더밀쉬'는 국내산 1A 우유 영양에 일동후디스의 어린이 균형영양식 브랜드 '하이키드' 성장 영양 설계가 더해졌다. '하이키드 킨더밀쉬'는 뼈와 두뇌 성장발달이 왕성한 아이를 위해 분유를 막 뗀 아기들의 부담 없는 적응과 소화를 돕고 생우유만으로는 부족할 수 있는 다양한 영양 성분을 보충할 수 있다. 뼈와 근육 기능 유지를 위한 칼슘, 초유 성장인자 IGF, 비타민D, CPP, L-카르니틴 등 아이의 성장을 위한 영양소 5종과 두뇌와 망막을 구성하는 타우린, DHA, EPA 등 두뇌 건강 영양소 4종, 비타민 11종, 미네랄 7종 등 다양한 영양소를 담았다.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  
  •    
맨 위로

ⓒ 프라임경제(http://www.newspri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