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린트
  • 메일
  • 스크랩
  • 글자크기
  • 크게
  • 작게

[오늘 뭐 먹지] 오리온·신세계푸드·맥도날드 외

 

김다이 기자 | kde@newsprime.co.kr | 2020.10.22 15:05:26

[프라임경제] 22일 식음료업계 관련 신제품 출시 및 할인 행사 소식.

오리온은 음료수 한 병을 마시는 것만으로도 비타민 7종의 1일 영양성분기준치를 각각 100% 충족할 수 있는 '닥터유 드링크 비타민'을 출시한다. 오리온은 RTD 음료시리즈 2탄으로 '비타민'을 선택했다. 닥터유 드링크 비타민은 한 병 안에 B1, B2, B3(나이아신), B5(판토텐산), B6, C, E 등 7종의 비타민 1일 영양성분기준치 100%을 담은 것이 특징. 비타민 B1은 탄수화물과 에너지 대사에 필요하고 B2와 B3는 체내 에너지 생성에, 비타민 C는 결합조직 형성과 기능유지 및 철의 흡수 등에 필요하다. 비타민 E는 항산화 작용을 통해 유해산소로부터 세포를 보호하는 데 필요한 것으로 알려졌다. 뛰어난 영양 외에도 망고퓨레, 망고농축액 등 리얼망고 15%를 담아 맛까지 함께 잡았다.

오리온 닥터유 드링크 비타민 제품 이미지. ⓒ 오리온

신세계푸드가 운영하는 '스무디킹(SMOOTHIE KING)'이 제주 특산물인 천혜향을 활용한 신메뉴 3종을 출시한다. 스무디킹이 이번에 출시한 신메뉴는 △제주 천혜향 스무디 △제주 천혜향 주스 △제주 천혜향 티 등 3종이다. '제주 천혜향 스무디'는 새콤달콤한 과육과 껍질을 함께 갈아 넣어 천혜향 본연의 맛과 영양을 그대로 담은 것이 특징이다. '제주 천혜향 주스'는 달콤하고 풍부한 과즙을 첨가물 없이 건강하게 담은 주스다. 또 '제주 천혜향 티'는 하늘에서 내린 향기라는 과일의 뜻처럼 은은하고 깊은 향을 즐길 수 있다. 스무디킹 제주 천혜향 신메뉴 3종은 23일부터 전국 스무디킹 매장에서 판매된다.

본죽, 본도시락, 본설 등을 운영하는 '본아이에프'가 일러스트레이터 '연그림' 작가와의 콜라보를 통해 특별한 온라인 '본오더 기프트카드'를 출시한다. 이와 동시에 오는 26일까지 기프트카드 1만원권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본아이에프와 함께 협업한 '연그림' 작가는 일상 속 가슴 따뜻한 스토리를 일러스트 그림으로 전하는 일러스트레이터다. 프로모션에 참여하려면, 오는 26일까지 본오더를 통해 첫 주문 후 연그림 작가의 인스타그램에 업로드된 이벤트 게시글에 댓글로 ID를 남기면 된다. 댓글을 남긴 이들 중 추첨을 통해 30명에게 '본오더 기프트카드 1만원권.을 제공한다. 기존 두 번 이상의 주문 이력이 있는 고객의 경우, 해당 게시글에 ID만 남기면 참여가 완료된다.

도미노피자가 온라인 홈페이지 회원 가입 후 주문 내역이 없는 고객을 대상으로 피자 할인 쿠폰과 무료 콜라를 증정하는 '도미노스 새터데이' 이벤트를 진행한다. 도미노피자는 온라인 홈페이지에 회원 가입한 후 행사일까지 주문 이력이 없는 미 주문 고객을 대상으로 오는 24일과 31일 모든 피자 주문 시 프리미엄 피자(L) 1만원 할인 쿠폰 또는 클래식 피자(L) 7000원 할인 쿠폰 중 하나를 선택해 제공하며, 코카-콜라 1.25L도 함께 증정한다. 

동서식품은 프리미엄 커피음료 '맥심 티오피(Maxim T.O.P)'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푸짐한 경품 혜택을 제공하는 '맥심 티오피 열정 마일리지' 프로모션을 23일부터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심플리스무스, 심플리스무스 로스티 등 맥심 티오피 페트 5종 제품 대상으로 진행된다. 제품 라벨 안쪽에 인쇄된 열정코드(난수번호)를 확인한 뒤 이벤트 페이지에 접속해 입력하면 온라인 스탬프가 적립되며, 총 5개의 스탬프를 모으면 맥심 티오피 제품 1개를 무료로 받을 수 있는 모바일 교환권을 지급한다. 

이와 함께 제품 구매 시 누적된 마일리지를 경품으로 교환·증정하는 마일리지 이벤트도 진행한다. 티오피 심플리스무스 구매 시 100마일리지, 심플리스무스 로스티 구매 시 150마일리지가 적립되며, 2000마일리지에 편의점 모바일 상품권, 5,000마일리지에 파리바게뜨 디저트 세트 기프티콘이 지급된다. 7000마일리지가 누적되면 캠핑박스, 테이블, 터치 무드등 등 총 5종의 '홈캠핑' 굿즈로 교환이 가능하다. 아이템별 200개씩 총 1000개의 굿즈가 준비돼 재고 소진 시까지 선착순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파리바게뜨는 '셰프가 만든 한 끼 식사'라는 슬로건을 바탕으로 외식 메뉴에 베이커리 역량을 접목한 다양한 서양식 제품을 선보인다. 파리바게뜨는 퍼스트 클래스 키친의 론칭에 맞춰 기존 가정간편식 제품의 품질과 편의성도 모두 강화했다. 파리바게뜨 '퍼스트 클래스 키친'은 서양음식의 주요 요리에 해당하는 '메인 디시(main dish)' 7종과 에어프라이어로 즐길 수 있는 '베이커리 제품' 6종 등 총 13종으로 구성된다. 메인 디시는 △함박스테이크, 스크램블 에그, 각종 채소를 더한 '함박 스테이크 라이스' △로제 파스타에 로스트 치킨과 새우, 치즈 등을 넣은 '치킨&쉬림프 로제 파스타' △토마토 파스타에 소시지를 듬뿍 넣은 '나폴리탄 토마토 파스타' 등이다.

이와 함께 포카치아, 스프, 밀키트 등 홈쿡 트렌드에 맞춰 다양한 에어프라이어 전용 베이커리도 내놓았다. △이탈리아산(産) 프리미엄 밀가루, 천일염,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 오일 등 엄선된 원료를 사용한 '스파이시 치킨 포카챠' △토종유산균 4종과 토종효모를 혼합 발효한 '상미종(上味種)'을 사용한 사워도우 스프볼에 생양송이를 다져 넣은 밀키트 '양송이스프&브레드볼 키트' △우리 자연에서 얻은 토종효모로 발효한 '미니 토종효모 바게뜨' △ 페스츄리 안에 다섯가지 베리류를 넣은 '믹스베리 페스츄리' 등이다. 론칭을 기념해 11월4일까지 △해피앱에서 광고 영상 시청 시 추첨을 통해 에어프라이기 증정 △제품 1개 구매 시 1000원 혜택 및 3개(합산 1만5000원 이상) 구매 시 5000원 혜택을 제공한다.

한국맥도날드가 이달 발표한 '더 나은 세상을 위한 작지만 큰 변화'의 분야별 주요 실천 계획. ⓒ 한국맥도날드

한국맥도날드는 전국 매장에 해바라기유를 도입했다. 맥도날드는 지난 5일 '더 나은 세상을 위한 작지만 큰 변화' 슬로건 하에 지역사회와 환경에 기여하기 위한 맥도날드의 새로운 실천 계획과 노력을 발표한 바 있다. 식재료 품질 및 공급 부문에서 지속 가능하고 품질 좋은 식재료로 메뉴의 맛과 품질을 높이겠다는 노력의 일환으로 맥도날드는 후렌치 후라이 등 매장에서 조리 시 사용하는 기름을 프리미엄유인 해바라기유로 전면 교체하기로 했다. 10월 중 순차적으로 매장에 적용해 현재 모든 매장에 도입을 마쳤다. 해바라기유는 타 식물성유지에 비해 포화지방산 및 트랜스지방 함량이 크게 낮을 뿐 아니라 혈액순환에 도움을 주는 불포화 지방산과 비타민E 함유량이 높은 건강한 식재료로 각광받고 있다.

투썸플레이스가 깊어 가는 가을 여유로운 커피타임을 위한 '초콜릿 애프리콧 무스'를 출시한다. 투썸이 이번에 선보이는 '초콜릿 애프리콧 무스'는 지난 9월 선보인 '몽블랑 보늬밤 케이크'에 이어 두번째로 선보이는 가을 디저트다. 신제품 '초콜릿 애프리콧 무스'는 진한 풍미의 다크 가나슈 무스와 부드러운 밀크 초콜릿 무스 사이에 살구 크림을 샌드해 상큼한 맛을 더하고, 다양한 식감을 즐길 수 있도록 살구 과육과 쿠키 크럼블, 초콜릿 층으로 레이어했다. 초콜릿의 달콤함과 살구 크림의 상큼함이 조화롭게 어우러진 '초콜릿 애프리콧 무스'는 홀케이크와 혼자서도 여유롭게 즐길 수 있는 조각 케이크 두가지로 선보이며, 선선한 늦가을 따뜻한 커피와도 잘 어울리는 제품이다.

디아지오코리아가 힙합 서바이벌 오디션 프로그램 Mnet '쇼미더머니9'과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조니워커 쇼미더머니9 콜라보레이션 패키지'를 전국 마트 및 백화점에서 선보인다. 쇼미더머니9은 이번에 9번째 시즌까지 이어온 인기 힙합 서바이벌 프로그램으로 많은 국내 힙합 팬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조니워커 쇼미더머니9 콜라보레이션 패키지는 밀레니얼 세대를 겨냥해 △조니워커 레드 레이블 700㎖ △조니워커 블랙 레이블 700㎖ △조니워커 블랙 레이블 500㎖에 힙한 감성의 감각적인 패키지 디자인을 적용했다. 조니워커 쇼미더머니9 콜라보레이션 패키지는 쇼미더머니9 로고와 함께 각 제품별로 세련된 레드 및 블랙 컬러를 기본 바탕을 적용했다. 또한 조니워커 고유의 상징인 24도 사선 모양의 라벨을 본떠 디자인된 기울어진 투명 패키지로 제품을 직접 눈으로 볼 수 있도록 했다.

한국 브라운포맨이 전개하는 프리미엄 싱글몰트 위스키 글랜드로낙이 킹스맨 에디션 2를 한정 출시한다. 킹스맨 에디션은 글랜드로낙의 마스터 블렌더인 레이첼 베리와 킹스맨의 감독 매튜 본의 협업으로 탄생했으며 지난 2018년에 출시된 킹스맨의 첫 번째 에디션은 위스키 애호가들 사이에서 뜨거운 이슈가 된 바 있다. 올해 새롭게 선보이는 킹스맨 에디션 2는 1989 빈티지의 고연산 위스키다. 고소하고 드라이한 풍미를 만들어주는 올로로소(Oloroso) 셰리에서 1차 숙성 후 섬세하고 풍부한 과일향의 스페인산 페드로 히메네즈(Predro Ximenez) 셰리에서 최종 숙성했다. 두 가지 최상급 셰리의 조화로 풍부한 풍미, 그리고 깊고 긴 여운을 느낄 수 있다.

SPC그룹이 운영하는 배스킨라빈스가 아이스크림 구독 서비스 '핑크 버드(PINK BIRD)'를 론칭했다. '핑크 버드'는 배스킨라빈스를 상징하는 색상인 '핑크'와 신제품을 남들보다 더 빨리, 합리적인 가격에 구입하는 '얼리 버드 프로모션'의 의미를 담았다. '핑크 버드 구독팩'은 다음달에 판매될 신제품 아이스크림을 파인트 사이즈로 미리 제공하는 '신제품 구독팩'과 체리 쥬빌레, 민트 초콜릿 칩, 뉴욕 치즈케이크 등 베스트셀러 아이스크림 7종 중 하나를 474ml의 넉넉한 용량으로 제공하는 '레디팩'으로 구성됐다. 비용은 제품 정가에서 15% 할인된다. 신청은 10월28일까지 해피포인트와 해피오더 어플리케이션에서 가능하며, 29일부터 31일까지 고객이 지정한 날짜와 시간에 배송된다.

롯데제과 '찰떡아이스'가 tvN의 인기 예능 '신서유기8'과 손잡고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전개한다. 롯데제과는 이번에 새롭게 방영된 '신서유기8'에서 방송 내용 중 제품을 노출할 뿐만 아니라 마스코트 '신묘한'을 활용해 광고 영상이나 애니메이션을 제작하고 이벤트를 시행한다. 또한 제품 패키지에도 '신묘한'을 삽입하고 별도의 판촉물도 제작할 예정이다. 롯데제과는 '만사형통, 신묘한 레시피 공모전'을 이달 23일부터 전개한다. 이 행사는 '찰떡아이스'를 먹는 다양한 방법을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올리면 추첨을 통해 에어팟, 백화점상품권 등의 경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다.

오비맥주의 대표 브랜드 카스가 광고 모델 백종원 대표와 새로운 유튜브 프로젝트 '포차 720'을 유튜브와 공식 SNS 채널을 통해 공개했다. 카스의 '포차 720'은 음식과 가장 잘 어울리는 카스의 맛을 소비자들에게 더욱 친숙하게 전달하기 위해 '랜선 맥주포차'에 손님들이 방문하는 컨셉으로 꾸며졌다. 포차의 상호 '720'은 '포차에서 놀고 즐기고'라는 뜻을 담은 '칠링 앤 고(Chillin-n-go)'를 숫자로 위트있게 표현한 것. 이번 시리즈에는 지난 5월 카스와 백종원 대표의 첫번째 프로젝트 '알짜 맥주 클라쓰'에서도 함께한 개그맨 양세형과 '백종원의 골목식당'의 MC로 활약 중인 배우 정인선이 새롭게 합류했다. 포차720은 10월22일 첫 편을 시작으로 12월까지 다양한 컨텐츠를 유튜브를 포함한 카스의 공식 SNS 채널을 통해 선보일 예정이다.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  
  •    
맨 위로

ⓒ 프라임경제(http://www.newspri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