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효성ITX, 차세대 컨택센터 선도할 '콜센터 재택근무 시스템' 특허 취득

[2020 컨택운영] 코로나19 확산에…컨택센터 재택 전환 요구 빠르게 대응

김상준 기자 | sisan@newsprime.co.kr | 2020.10.28 10:27:46

[프라임경제] 컨택센터 BPO 전문기업 효성ITX(대표 남경환)는 차세대 컨택센터 시장을 선도할 '콜센터 재택근무 시스템'을 통해 핵심 기술경쟁력을 확보했다.

효성ITX는 '콜센터 재택근무 시스템'을 통해 핵심 기술 경쟁력을 확보했다. ⓒ 효성ITX

23년간 컨택센터 사업을 이어온 효성ITX는 각 기업·기관에서 효율적인 고객 관리를 통해 성과를 극대화할 수 있도록 전략 컨설팅 토탈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지난 9월 효성ITX는 컨택세터 재택근무 전환 트렌드에 빠르게 대응해 '스마트 컨택센터 시스템' 관련 핵심 특허 3건을 취득했다.

효성ITX 의 '스마트 컨텍센터 시스템'은 최근 코로나19 확산으로 높은 근무 밀집도와 상담 업무의 특성으로 인해 방역 취약점으로 부각된 컨택센터의 재택 전환 요구에 빠르게 대응해 감염 위험을 낮추고 고객사의 업무 연속성 확보를 지원한다.

구체적으로 효성ITX가 취득한 3건의 특허는 스마트 컨택센터 시스템 구현을 위한 △정보인프라의 확장 △원격 단말과의 실시간 연동 △내근 및 재택근무 상담사 통합 운영 △정보 보안을 위한 기술에 관한 것이다.

이 시스템은 상담사가 모바일 기기를 활용해 장소의 제약 없이 원격으로 상담 업무를 수행하고, 기업은 업무 현황을 실시간 모니터링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효성ITX는 해당 특허 기술을 바탕으로 지난 해 말 삼성전자와 공동으로 스마트 컨택센터 솔루션을 출시한 바 있다. 이 솔루션은 업계 최초 모바일 기반 컨택센터 솔루션으로 상담사의 원격 근무(Smart Work)를 지원하는 것이 특징이다.

효성ITX 관계자는 "최근 코로나19 재확산 및 장기화에 따라 컨택센터의 재택근무 전환에 대한 시장의 요구가 커지고 있다"며 "이번 특허기술을 포함 업계 최고 수준의 기술경쟁력을 바탕으로 변화하는 시장에 선제적으로 대응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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