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린트
  • 메일
  • 스크랩
  • 글자크기
  • 크게
  • 작게

[오늘 뭐 먹지] 탐앤탐스·하이트진로·풀무원샘물 외

 

김다이 기자 | kde@newsprime.co.kr | 2020.10.29 16:40:33

[프라임경제] 29일 식음료업계 관련 신제품 출시 및 할인 행사 소식.

탐앤탐스 콘라떼 리뉴얼 출시. ⓒ 탐앤탐스

커피전문점 탐앤탐스가 옥수수의 달콤하고 고소한 맛으로 사랑받는 콘라떼 음료를 리뉴얼 출시했다. 콘라떼는 기존의 레시피에서 옥수수의 고소하고 달콤한 맛을 한층 강화해 더욱 진한 맛으로 찾아왔다. 부드러운 우유와 옥수수의 맛이 더해진 음료 위에 휘핑크림을 얹고 여기에 옥수수 초콜렛을 포인트로 올려 눈과 입이 즐거운 맛을 구현했다. 또한 탐앤탐스는 겨울 프리퀀시 이벤트를 열고 내달 2일 출시 예정인 라떼  3종 겨울 신메뉴를 포함해 미션 음료 총 10잔을 마이탐(MYTOM) 어플리케이션에 적립한 고객에게 2021 탐앤탐스 플래너 2종과 함께 실버 펜클립을 추가로 증정한다.

하이트진로가 남프랑스 와인 명가 '제라르 베르트랑(Gerad Bertrand)'의 신제품 '에레지(Heresie)'를 새롭게 선보인다. '에레지'는 제라르 베르트랑이 남프랑스 랑그독-루시옹 지역 꼬르비에르에서 생산한 가장 좋은 포도만을 선별해 만든 와인으로 올해 전세계에 처음 선보이는 제품이다. 에레지는 이 와이너리에서 생산된 그르나슈, 쉬라, 까리냥 품종을 절묘하게 담아내 기존의 꼬르비에르 와인과는 달리 파워풀한 아로마와 실크같이 부드러운 탄닌의 우아함이 돋보인다. 또 라벨 전면에는 그리스 신화에 등장하는 히드라를 담아 유서 깊은 역사를 지닌 지역의 부활과 재탄생의 의미를 표현했다.

도미노피자가 피자 할인 쿠폰과 무료 콜라를 증정하는 '도미노스 새터데이' 이벤트를 오는 31일 진행한다. 도미노피자는 온라인 홈페이지에 회원 가입한 후 31일까지 주문 내역이 없는 미 주문 고객을 대상으로 모든 피자 주문 시 프리미엄 피자(L) 1만원 할인 쿠폰 또는 클래식 피자(L) 7000원 할인 쿠폰 중 하나를 선택해 제공하며, 코카-콜라 1.25L도 함께 증정한다.

동서식품은 쌀로 만든 후레이크와 함께 식이섬유, 프리바이오틱스 등 다양한 영양소를 함유한 건강 시리얼 '포스트 라이스앤 화이버'를 출시한다. 포스트 라이스앤 화이버는 지난해 출시한 '포스트 라이스앤 프로틴'에 이어 두 번째로 선보이는 영양 콘셉트 시리얼이다. 동서식품은 최근 해외에서 식이섬유를 함유한 시리얼이 대중화되고, 국내에서도 인기를 얻고 있는 트렌드를 반영해 이번 신제품을 기획했다.

제품은 고소한 쌀 후레이크에 애플 요거트 분말을 가미해 바삭하면서도 상큼한 맛이 특징이며, 영양이 풍부하고 장 건강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진 식이섬유가 함유된 식이섬유볼을 넣어 영양소를 한층 강화했다. 제품 1회 제공량(30g) 당 사과 1개 분량의 식이섬유(3.3g)가 들어있으며, 12가지 비타민과 무기질에 프리바이오틱스까지 함유했다.
 
써브웨이(Subway®)는 자체 캐릭터 '카도군'을 활용한 한정판 캐릭터 굿즈 시리즈 3탄 '카도군 슬리퍼'를 출시하고, 고객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돕는 '카도군 슬리퍼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써브웨이 제품 1만원 이상 구매 고객은 할인가에 구매할 수 있다. 오는 11월2일부터 전국 써브웨이 매장에서 소진 시까지 진행되며, 1인당 최대 3개로 구매 수량이 제한된다. 카도군 슬리퍼는 100% 폴리에스터 소재를 사용해 부드럽고 따뜻하다. 230~260mm까지 착용 가능한 프리 사이즈로 제작됐으며, 전용 파우치를 함께 제공한다.

풀무원샘물, 홈플러스와 함께 브랜드 캐릭터 '풀샘이' 인형 증정 이벤트 진행. ⓒ 풀무원샘물

풀무원샘물이 홈플러스 고객을 대상으로 브랜드 캐릭터 '풀샘이' 인형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 올해 초 처음 소개된 풀무원샘물의 브랜드 캐릭터 '풀샘이'는 귀여운 이미지와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스토리로 큰 사랑을 받고 있다. 29일부터는 홈플러스와 함께 '풀샘이' 인형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풀무원샘물은 이벤트에 응모한 사람 중 총 1000명을 추첨해 '풀샘이' 인형(500명) 및 '풀무원샘물 by Nature' 500mL 1팩(500명)을 증정한다. 참가를 원하는 고객은 홈플러스 매장 또는 홈플러스 온라인몰에서 1만원 이상의 풀무원샘물 제품을 구매한 영수증을 문자로 전송하면 된다.

설렁탕 브랜드 한촌설렁탕이 탕 메뉴 다양화를 위해 ‘나주식 맑은곰탕’을 새롭게 출시했다. 신메뉴 '나주식 맑은곰탕'은 고기를 듬뿍 넣고 푹 고아 진한 국물의 맛을 느낄 수 있는 메뉴로 고기는 호우청정우를 사용했다. 두툼하면서 육질은 부드러운 고기와 함께 소면이 들어가 푸짐함을 더했으며, 파와 무 등을 넣어 깔끔한 국물 맛을 극대화했다. 한촌설렁탕은 이번 '나주식 맑은곰탕' 출시로 탕 메뉴 라인업을 한층 더 강화하며 고객들의 다양한 입맛을 충족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죽이야기가 기존 메뉴를 업그레이드해 건강식 라인업 구성을 1차 완료한데 이어 추후 건강식 개발에 주력한다. 죽이야기 라인업한 건강식은 풍미 보양솥죽 12종, 영양솥밥 9종, 능이녹두삼계탕 4종이다. 이에 더해 죽이야기는 면역과 신체 밸런스를 유지할 수 있는 오메가3를 이용한 면역 및 신체 밸런스 유지 건강식도 곧 출시할 예정이다. 죽이야기가 1차 건강식 라인업 제품 중 죽 12종은 '우리바다 보양죽(진품전복죽, 특전복죽, 전복죽, 자연송이전복죽, 전복인삼닭죽)' '우리땅 보양죽(한우버섯죽, 한우미역죽, 한우야채죽)' 등이며, 양양솥밥 9종은 전복버섯 솥밥, 뚝배기불고기 솥밥, 해물해초 솥밥, 콩비지 솥밥 등이다.

오리온 '닥터유 단백질바'가 출시 1년 반 만에 누적 판매량 2000만 개를 돌파했다. 매출액으로는 240억원에 달한다. 지난해 4월 출시한 닥터유 단백질바는 50g 제품 한 개만 먹어도 달걀 두 개 분량에 달하는 단백질 12g을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출시 초기부터 요가, 헬스, 필라테스, 홈트레이닝 등 운동족들 사이에서 입소문을 타며 월평균 27%씩 고성장하고 있다. 해외 단백질바 제품 대비 편의점, 대형마트, 일반 슈퍼마켓 등에서 손쉽게 구매가 가능하고, 렌틸콩과 아몬드, 땅콩 등 견과류를 넣어 맛과 영양을 동시에 잡은 것도 인기 비결이다.

오뚜기가 매콤하고 개운한 진짬뽕의 진한 맛을 만두에 더한 '진짬뽕만두'를 출시했다. '진짬뽕만두'는 오뚜기의 스테디셀러 제품인 '진짬뽕'의 맛을 통째로 만두에 넣은 제품이다. 진짬뽕의 화끈하고 매콤한 불맛과 개운하면서도 진한 맛을 만두로 구현했다. '진짬뽕만두'는 돼지고기와 오징어, 다양한 채소 등 짬뽕에 들어가는 원재료를 그대로 사용했다. 2가지의 고춧가루를 사용해 기분 좋은 매콤한 맛을 내며, 화끈한 불맛과 진한 해물맛도 살렸다. 진공 반죽을 사용해 부드럽고 쫄깃한 만두피에 양배추, 양파, 부추, 대파, 죽순 등 다양한 채소를 넣어 만두의 풍부한 식감과 부드럽고 촉촉한 맛을 살렸다.

한 모금 마시면 입안 가득 탱글탱글한 오렌지 알갱이가 터지며 씹는 재미까지 더했던 과립과즙음료 '쌕쌕'이 올해로 마흔살을 맞았다. 1980년 12월에 출시돼 국내 과즙음료 시장에 돌풍을 일으킨 쌕쌕은 지난해에도 약 580만캔이 판매되며 장수 브랜드로서 저력을 보여주고 있다. 쌕쌕은 롯데칠성음료의 음료 브랜드 중 칠성사이다, 펩시콜라, 미린다, 롯데오렌지주스에 이어 지금까지 꾸준히 판매되는 다섯번째 장수 브랜드다.

쌕쌕은 출시 이후 시장 변화에 맞춰 포도, 제주감귤로 제품군을 다양화했으며, 2018년에는 쫄깃한 식감을 선호하는 소비 트렌드에 기민하게 대응하며 기존 감귤류 알갱이 대신 코코넛 젤리를 넣어 젊은 소비자의 마음까지 사로잡고 있다. 해외에서도 인기를 얻고 있다. 1981년 중동으로 수출된 초도 물량이 10일만에 완판되며 글로벌 경쟁력을 확인했고 이후 미국, 싱가포르 등 10여개국으로 수출이 확대되었다. 쌕쌕은 현재 미국, 러시아, 독일, 일본, 중국 등 해외 20여개국에 수출되고 있다.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  
  •    
맨 위로

ⓒ 프라임경제(http://www.newspri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