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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아한형제들 "주 2회 전체 센터방역 정기적 실시"

[2020 컨택사용] 직원 1명당 1일 2매의 마스크와 개인별 손소독제 제공

김이래 기자 | kir2@newsprime.co.kr | 2020.10.29 17:01:27

[프라임경제] 우아한형제들(대표 김봉진)은 음식배달 앱 '배달의민족'을 운영하고 있으며, 배민라이더스, B마트, 배민상회 등 음식 배달과 관련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푸드테크(food-tech) 기업이다.

우아한형제들 컨택센터는 신속한 상담을 위해 상담전화의 95%이상 응대를 목표로 하고 있다. ⓒ 우아한형제들

혁신적 서비스로 소비자 편의성을 향상하고 음식점에는 합리적 가격에 높은 광고 효과로 매출 증대를 도우며 차별화된 고객경험 가치를 제공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근면성실, 근검절약, 새시대 새일꾼, 배려와 협동을 핵심가치로 삼고 있는 우아한형제들은 '구성원을 행복하게 만들면 행복한 구성원이 더 좋은 서비스를 만든다'라는 믿음으로 모두가 즐겁게 일하는 회사를 만들고, 이를 통해 더 나은 서비스를 만들어가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우아한형제들의 컨택 센터는 배달의민족, 배민라이더스, B마트,배민상회 등을 이용하는 소비자및 입점업주 분들의 문의 응대와 운영 관련 상담 업무를 맡고 있다. 각 서비스들의 운영 시간에 따라 전화와 앱을 통해 다양한 문의에 대한 응대를 하고 있다.

현재 '우아 CS센터'라는 이름으로 약 850여 명의 직원들이 근무하고 있다. 상담사 업무 만족도를 높임으로써, 더 나은 상담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철학 아래 직원들이 일하기 좋은 환경을 만드는데 중점을 두고 있다.

먼저 신속한 전화 상담을 위해 인입되는 문의전화의 95% 이상을 응대 및 해결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문의에 대해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고 고객 서비스에 대한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상담원들의 응대 품질을 강화시키는 다양한 교육과 복지를 시행하고 있다.

아울러 코로나 극복을 위해 주 2회 전체 센터방역을 정기적으로 실시, 좌석 간 2.4M 이격거리를 유지하고 있다. 전체 컨택 센터 인력의 약 40%는 재택근무를 진행하고 있으며 향후 재택근무 비중을 추가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상담사들의 개인 위생과 예방을 위해 상담 업무 진행 시에는 마스크 착용을 의무화하고, 직원1명 당 1일 2매의 마스크와 개인별 손소독제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층마다 열화상 카메라를 설치해 발열체크를 진행, 미열(37.2도 이상)시 즉시 귀가조치하고 있다.

우아한형제들 관계자는 "당사와 아웃소싱 직원 모두 같은 서비스에 대한 업무를 담당하고 있는 만큼 모두 한 가족이라고 생각하며 운영하고 있다. 앞으로도 상담사가 일하기 좋은 환경을 제공해 고객 상담 서비스 품질을 더욱 향상시킬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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