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린트
  • 메일
  • 스크랩
  • 글자크기
  • 크게
  • 작게

[오늘 뭐 먹지] 맥도날드·쉐이크쉑·롯데제과 외

 

김다이 기자 | kde@newsprime.co.kr | 2020.11.03 15:04:13

[프라임경제] 3일 식음료업계 관련 신제품 출시 및 할인 행사 소식.

맥도날드 딸기 칠러. ⓒ 맥도날드

맥도날드가 겨울철 대표 과일인 딸기의 맛과 향을 그대로 살린 '딸기 칠러'를 출시한다. 딸기 칠러는 겨울철 과일로 각광받고 있는 딸기의 과즙과 얼음을 완벽한 비율로 갈아 넣어 딸기 본연의 달콤하면서 상큼한 맛을 느낄 수 있으며, 영롱한 붉은 빛깔로 눈과 입을 모두 즐겁게 해주는 것이 특징이다. 과일 칠러는 오직 맥도날드에서만 만날 수 있는 음료 메뉴로, 과즙과 얼음을 최적의 비율로 갈아 넣어 청량감과 풍부한 과일 맛의 조화를 선사한다.

SPC그룹 '쉐이크쉑'이 크리스마스와 연말 시즌을 맞아 프리미엄 '블랙 트러플 시리즈'를 4일부터 한정 출시한다. 이번 시리즈는 세계 3대 진미로 불리는 '블랙 트러플(Black Truffle)'을 소스에 활용하고 샬롯(Shallot, 작은 양파의 일종)과 신선한 루꼴라를 더했다. '블랙 트러플 버거'는 에멘탈 치즈를 녹인 비프 패티 위에 블랙 트러플 소스, 샬롯 튀김이 올라간 버거다. 수비드(Sous-vide, 저온 조리) 방식으로 익힌 촉촉한 통닭 가슴살을 바삭하게 튀겨 샬롯 피클과 함께 즐기는 '블랙 트러플 치킨' 바삭한 크링클 컷 프라이와 입안을 가득 채우는 풍미가 매력적인 '블랙 트러플 프라이' 도 함께 출시된다. 이번 신제품은 쉐이크쉑 전 매장에서 12월 말까지 한정 판매한다.

쉐이크쉑은 이번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했다. 먼저 해피포인트 어플리케이션에서는 오는 17일까지 신제품 관련 영상 시청 후 댓글을 남긴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총 50명에게 '블랙 트러플 버거' 교환 쿠폰을 증정한다. 또한 쉐이크쉑 공식 인스타그램에서는 30일까지 쉐이크쉑 인스타그램을 팔로우하고 '블랙 트러플 시리즈' 출시 관련 게시물에 댓글을 남기는 참여자 중 총 100명을 추첨해 쉐이크쉑 모바일 금액권 및 기프티콘을 제공한다.

던킨이 마시멜로를 활용한 11월 이달의 도넛을 출시했다. 먼저, 도넛은 △달콤한 초코 코팅과 바삭한 통밀쿠키 크럼블과 마시멜로가 올려진 '마시멜로 초코 쿠키' △진한 바닐라 크림이 들어간 필드 도넛에 마시멜로와 통밀쿠키 크럼블을 올려 씹는 식감을 살린 '마시멜로 바닐라 필드' 등 2종으로 구성됐다. 이와 함께 △버터 밀크가 들어간 케익 도넛에 화이트 코팅과 스프링클을 토핑한 '스노우 버터밀크 도넛'과 △화이트 코팅과 레인보우 스프링클을 올려 알록달록한 색감을 완성한 '화이트 후로스티드'도 겨울 시즌 한정 도넛으로 선보였다. 체리맛 핫초코에 마시멜로를 듬뿍 올린 '마시멜로 체리 초코'는 겨울철 따뜻하고 달달하게 즐기기 좋다.

카페 드롭탑이 11월 한 달 동안 국내 대표 배달앱 요기요와 손잡고 '슈퍼레드위크2.0'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카페 드롭탑은 오는 30일까지 요기요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1만원 이상 주문 시 모든 메뉴를 2000원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드롭탑은 10월에 이어 11월에도 할인 프로모션을 기획하면서 소비자들이 코로나19로 인한 야외활동 제약의 불편함을 해소하면서 편리하고 안전하게 드롭탑 제품을 구매하길 바라는 마음을 담았다.

롯데 빼빼로 종합. ⓒ 롯데제과

롯데제과가 11월 11일 빼빼로데이를 앞두고 다양한 기획 상품들을 선보였다. 올해 선보인 기획 상품은 모두 10종으로 '빼빼로 프렌즈' 캐릭터를 내세웠으며 '대형' '실속형' '롱형' 등 세 가지 라인업으로 구성했다. '대형' 기획 상품은 빼빼로 8갑을 대형 케이스에 담아 4배 크기로 키운 선물세트로 크런키, 아몬드, 초코 3종이 있다. '실속형' 기획 상품은 3~5개의 빼빼로가 들어있어 대형 기획 상품보다는 상대적으로 작은 크기의 선물 세트다. '롱형' 기획 상품은 크기가 큰 빼빼로가 들어 있는 제품이다. 낱개 과자의 모양이 일반 빼빼로보다 크고 굵으며 식감도 더욱 바삭하다.
 
디아지오코리아의 세계 판매 1위 스타우트 브랜드 기네스가 오는 15일까지 맥주 거품 위에 할로윈 콘셉트의 사진을 프린트해 제공하는 '기네스 스타우티'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프로모션 기간 동안 전국 100여개의 기네스 스타우티 행사 매장에서는 맥주 거품 위에 붉은색의 할로윈 콘셉트 사진을 프린트해주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매장에서 기네스 맥주를 주문한 고객이라면 누구나 특별 제작한 할로윈 필터를 배경으로 본인의 얼굴이 합성된 이미지를 기네스만의 부드러운 거품 위에 프린트해 즐길 수 있다.

대상F&B 복음자리는 부드러운 딸기 과육을 듬뿍 담은 딸기청 '진심의 딸기'를 출시, 홈카페족 공략에 나섰다. 신제품 '진심의 딸기'는 100% 국내산 딸기 과육이 77% 함유됐으며, 인공색소나 인공향료, 보존료 등을 첨가하지 않아 본연의 진한 맛과 향을 느낄 수 있다. 순간 살균 특수설비로 제조해 유통기한을 5개월로 늘리고, 일정한 맛과 품질을 유지하기 위해 열에 노출되는 시간을 줄인 것이 특징이다.

고려은단헬스케어의 '고려은단 식물성 오메가3'가 소비자에게 식물성 오메가3 성분을 직관적으로 안내하고자 새로운 패키지 디자인으로 리뉴얼 했다. '고려은단 식물성 오메가3'는 해조류에서 추출한 EPA 및 DHA 함유 유지를 총 500mg 함유한 제품으로, 원료는 미세조류 중 DHA 함량이 가장 많은 '쉬조키트리움' 종에서 추출해 해양오염으로부터 안전하며, 캡슐까지 100% 식물성을 사용해 체내 소화가 용이하고 섭취 시 자극도 덜하다. 또한 목 넘김이 편한 작은 캡슐 사이즈와 비릿함이 적어 부담 없이 섭취가 가능하며, 위생적인 개별 PTP 포장과 원터치 개봉 방식을 적용해 편리하게 섭취할 수 있다.

본아이에프 본도시락이 오는 4일, 따뜻한 국물과 제철 식재료를 활용한 겨울 시즌 메뉴로 '짬뽕순두부'와 '여수꼬막덮밥'을 출시한다. '짬뽕순두부'는 지난겨울 소비자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았던 히트 메뉴를 다시 한 번 선보이는 것으로, 호불호 없이 누구나 좋아하는 순두부찌개를 불(火)맛 나는 짬뽕으로 재해석한 점이 특징이다. '여수꼬막덮밥'은 여수 바다의 겨울 진미라고 할 수 있는 제철 꼬막을 듬뿍 올린 메뉴로, 먹을수록 입 안 가득 퍼지는 여수 바다 내음과 함께 푸짐한 한 그릇 식사를 할 수 있다. 

KFC가 '치르르치킨'을 순살로 즐길 수 있는 신메뉴 '치르르블랙라벨치킨'을 출시했다. 치르르블랙라벨치킨은 매콤달콤한 치즈의 진한 풍미를 부드럽고 촉촉한 통다리살 '블랙라벨치킨'에 입힌 제품이다. 주문 즉시 조리하는 오더메이드 방식으로 제공돼 따뜻하고 부드럽게 녹아들어가는 치즈의 맛과 육즙 가득한 치킨의 조화를 그대로 느낄 수 있다.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  
  •    
맨 위로

ⓒ 프라임경제(http://www.newspri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