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서포트, 비대면 웨비나 '리모트 세미나' 출시

2020-11-05 11:20:43

- 별도의 송출 시스템 구축 없이 웹브라우저로 운영 가능해져

[프라임경제] 알서포트(131370·대표 서형수)가 웹브라우저 기반의 웨비나 서비스인 '리모트세미나(RemoteSeminar)'를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

▲알서포트 웨비나 서비스 '리모트세미나'를 출시했다. ⓒ 알서포트

리모트세미나는 온라인 세미나를 개최할 수 있게 해주는 웨비나 서비스로, 웹브라우저 상에서 쉽고 간편하게 행사를 개최할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웨비나를 위해 별도의 송출 시스템을 구축하거나 라이브 스트리밍 서비스를 추가로 이용하지 않아도 된다.

이에 더해 직관적인 사용자 메뉴(UI)를 제공해 행사 전문가는 물론, 학생이나 일반인도 손쉽게 웨비나를 개최, 운영할 수 있다.

구체적으로 리모트세미나는 △무료 템플릿 △리허설 △초대 또는 행사 알림 이메일 발송 △카메라 전환 △패널 토론 △Q&A 채팅 △통계·분석 등 웨비나에 최적화된 기능을 제공한다.

이에 따라 행사 준비부터 운영, 모객, 통계 분석까지 한 번에 진행할 수 있다. 공개 또는 비공개 세미나 설정 기능을 제공하며 다수 발표자, 다수 세션, 다수 트랙 운영도 가능하다.

동시 접속인원이 최대 1000명까지 가능해 기업의 고객 및 파트너 행사나 온라인 수업·강의는 물론, 불특정 다수를 대상으로 한 대규모 행사도 온라인으로 진행할 수 있다.

서형수 알서포트 대표는 "코로나19로 오프라인 대면 행사가 어려워진 고객들의 니즈에 맞춰 누구나 쉽게 이용할 수 있는 비대면 웨비나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언택트 시대에 학교, 기업, 기관 등 여러 산업 분야에서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비대면 서비스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연구와 개발을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알서포트는 이번 '리모트세미나' 출시를 기념해 홈페이지를 통해 무료 세미나 체험 이벤트를 진행한다.



카카오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트위터


Copyright 프라임경제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이전 1 / 0 다음
Copyright ⓒ 프라임경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