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린트
  • 메일
  • 스크랩
  • 글자크기
  • 크게
  • 작게

[증권데이톡] 이베스트·한화·한국투자증권 외

 

이지운 기자 | jwn@newsprime.co.kr | 2020.11.09 15:31:53
[프라임경제] 9일 증권업계 상품 출시 및 이벤트 

◆DB금융투자, 신규 고객 위한 ELB∙DLB 등 4종 판매

DB금융투자(대표이사 고원종)는 오는 13일까지 주가연계파생결합사채(ELB), 기타파생결합사채(DLB), 주가연계증권(ELS) 등 4종의 상품을 판매한다.

DB금융투자는 오는 13일까지 주가연계파생결합사채(ELB), 기타파생결합사채(DLB), 주가연계증권(ELS) 등 4종의 상품을 판매한다. ⓒ DB금융투자

1년 만기 'DB 세이프 제594회 ELB'는 최대 4.05%, 최소 1.8%가 지급되는 신규 고객 대상 원금지급형 상품이다. KOSPI200 지수의 종가가 최초기준가격의 115%를 초과해 상승한 적이 없고 만기평가가격이 최초기준가격의 100% 초과 115% 이하인 경우 최대 4.05%의 수익이 지급된다. 또 최초기준가격의 115%를 초과하여 상승한 적이 있거나 만기평가가격이 100% 이하인 경우에는 1.8%의 수익이 지급된다.

3개월 만기 '마이 퍼스트 DB DLB 제77회'는 최소 연 2.5%가 지급되는 신규 고객 대상 원금지급형 상품이다. 양도성예금증서(CD) 91일물 최종호가수익률의 만기평가가격이 10% 이상이면 연 2.51%의 수익이 지급되고, 10% 미만인 경우에도 연 2.5%의 수익이 지급된다. 

이밖에 KOSPI200레버리지 지수를 기초자산으로 하며 3년 만기에 4개월 단위로 조기상환 기회가 주어지는 'DB 해피플러스 ELS 제2189회'와 6개월 만기의 원금지급형 상품 'DB 세이프 DLB 제364회'도 함께 판매한다.

한국투자증권, 온라인 전용 'TRUE ELS 13449회' 모집

한국투자증권(사장 정일문)은 오는 10일부터 12일까지 온라인 전용 'TRUE ELS 13449회' 모집을 실시한다. 

이 상품은 홍콩H(HSCEI), S&P500, 유로스탁스50(EUROSTOXX50) 지수를 기초자산으로 하는 스텝다운형 주가연계증권(ELS)이다. 3년 만기로 6개월마다 기초자산 가격을 평가해 조건을 충족하면 연 6.0%의 수익을 지급하고 조기상환된다.

조기상환 되지 않더라도 투자기간 중 기초자산 가격이 최초기준가의 55% 미만으로 하락한 적이 없다면 18.0%(연6.0%)의 수익을 지급한다. 만약, 상환 조건을 충족하지 않는다면 20~100% 원금손실이 발생할 수 있다. 

상품 가입은 한국투자증권 홈페이지와 HTS, 모바일 앱 '한국투자'를 통해 가능하다. 최소 가입금액은 100만원이다. 

한국투자증권은 KOSPI200 등 다른 지수를 기초자산 삼는 ELS 6종도 같은 기간 모집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한국투자증권 홈페이지와 고객센터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유진투자증권, 리자드 스텝다운 ELS 공모

유진투자증권(대표 유창수, 고경모)이 오는 11일 오후 2시까지 리자드 스텝다운 ELS 1종을 공모한다. 

이번에 공모하는 '제374회 ELS'는 3년 만기 원금비보장형 상품으로 코스피200지수(KOSPI200), 홍콩항셍지수(HSI), 스탠다드앤푸어스500지수(S&P500)를 기초자산으로 한다. 조기상환 및 만기상환, 리자드상환 시 수익률은 세전 연 3.7%로 모두 동일하다. 

'제374회 ELS'는 스텝다운 구조에 따라 6개월 단위로 조기상환 및 만기상환 기회가 제공된다. 우선, 조기상환 평가일에 모든 기초자산의 종가가 최초기준가격의 90%(6개월, 12개월), 85%(18개월, 24개월), 80%(30개월) 이상이면 조기상환이 이뤄지고, 만기평가일에 65%(36개월) 이상이면 만기상환 조건이 충족돼 세전 11.1%의 수익을 얻을 수 있다.  

이와 함께 한 차례 리자드 상환기회도 주어진다. 조기상환이 되지 않는 조건에서 12개월 동안 모든 기초자산 가격이 최초기준가격의 85% 미만으로 하락한 적이 없다면 2차 조기상환평가일에 세전 3.7%(연 3.7%)의 쿠폰을 얻을 수 있다. 

노낙인(No Knock-in) 구조이며 만기평가일에 기초자산 중 어느 하나라도 최초기준가격의 65% 미만일 경우에는 원금손실이 발생한다. 

이번 공모상품의 최소 가입금액은 100만원 이상(10만원 단위 증액)이며 유진투자증권 전국 지점 및 홈페이지, MTS, HTS에서 가입가능하다. 

◆KB증권, 명사 초청 언택트 써밋 진행 

KB증권(사장 박정림, 김성현)은 지난 4일 '2020 KB증권 프리미어 써밋' 2회차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기업의 최고경영자(CEO)와 최고재무책임자(CFO) 및 고액자산가(HNW, High Net Worth) 고객을 온라인으로 초청해 각 분야의 명사들의 강연과 KB증권 자산관리 전문가들이 해외주식부터 부동산, 증시전망, 세무전략까지 아우르는 자산관리 솔루션을 총 5주간 매주 수요일 실시간 라이브 방송으로 진행하는 것이 큰 특징이다.

KB증권(사장 박정림, 김성현)은 지난 4일 '2020 KB증권 프리미어 써밋' 2회차를 진행했다. 오는 11일에는 김태훈 팝 칼럼니스트가 '영화로 읽는 우리들의 시대'라는 주제로 급변하는 시대의 메가 트랜드와 인사이트를 영화들을 통해 알아보는 강연과, 신동준 KB증권 리서치센터장의 '2021년 증시 전망 및 투자전략' 특강이 진행된다.ⓒ KB증권

지난 4일 2주차에는 CEO 등 VIP고객 2,100명이 넘게 참여해 1부에는 '트랜드 코리아 2021'이라는 주제로 서울대학교 김난도 교수가 나서 코로나 시대의 소비 트랜드 분석과 팬데믹 위기에 대응하는 전략을 제시하는 강연을 진행했다. 이어지는 2부에서는 박원갑 KB증권 연구원이 '2021년 부동산 전망' 특강을 진행했다.

오는 11일에는 김태훈 팝 칼럼니스트가 '영화로 읽는 우리들의 시대'라는 주제로 급변하는 시대의 메가 트랜드와 인사이트를 영화들을 통해 알아보는 강연과, 신동준 KB증권 리서치센터장의 '2021년 증시 전망 및 투자전략' 특강이 진행된다.

박정림 KB증권 사장은 "급격히 변화 중인 언택트 환경에서도 고객에게 최적의 투자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이번 프리미어 써밋을 시작으로 온라인 인프라를 적극 활용해 고객들과 소통하고 고객의 자산관리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컨텐츠를 정기적으로 제공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베스트투자증권, 차세대 MTS 마인(MINE) 가입 감사 이벤트 

이베스트투자증권(대표이사 김원규)은 12월21일까지 자사 MTS인 마인(MINE)앱 가입 감사추첨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베스트투자증권의 마인(MINE)은 차세대 MTS를 표방하며 개시된 모바일거래서비스앱이다. 기존 증권사 시스템들과 달리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하며 맞춤형 메뉴를 제공하는 등 다양한 기능이 업그레이드 됐다. 작년 말 런칭 이후 사용자들에게 입소문을 타오다 올해 초부터 시작된 동학개미 운동으로 6개월 만에 사용자가 기존대비 3배 이상 폭증했다.

동사의 구버전 MTS앱 '이베스트모바일'이 있으나 신규 MTS인 마인(MINE)으로 사용자가 넘어오고 있는 추세에 따라 내년 중 두 앱이 통합될 계획이다. 

이베스트투자증권은 추첨 이벤트를 통해 201명에게 삼성비스포크 냉장고, 삼성그랑데건조기, LG 스타일러, 닌텐도 스위치, 갤럿시핏2 등 9가지 경품을 증정한다. 이벤트 응모를 위해 참가신청을 하면 1장의 응모권이 부여되고, 이베스트투자증권 HTS 및 MTS로 국내주식 거래시 거래금액 100만원당 응모권 1장이추가로 주어진다. 응모권 발급및 응모회수는 거래액만큼 무제한이다.

신청 및 자세한 내용은 이베스트투자증권 HTS, 홈페이지, 마인(MINE)앱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문의사항은 고객만족센터를 통하면 된다.

◆하이투자증권, ELS 1종 공모

하이투자증권(사장 김경규)은 오는 13일 오후 1시까지 주가연계증권(ELS) 1종을 총 500억원 규모로 공모한다. 

HI ELS 2325호는 코스피(KOSPI)200지수, 홍콩항셍지수(HSI), 유로스톡스(EUROSTOXX)50지수를 기초자산으로 하는 3년 만기 6개월 단위 조기상환형 ELS로, 자동조기상환 평가일에 모든 기초자산의 종가가 최초기준가격의 90%(6개월, 12개월), 85%(18개월, 24개월), 80%(30개월, 36개월) 이상이면 최대 13.50%(연 4.50%)의 수익을 지급한다.

또한, 만기까지 자동조기상환 조건이 충족되지 않았더라도 투자기간 동안 기초자산 중 어느 하나라도 최초기준가격의 55% 미만(종가 기준)으로 하락한 적이 없으면 최초 제시 수익률을 지급한다. 단, 만기까지 상환조건이 충족되지 않고 투자기간 동안 기초자산 중 어느 하나라도 최초기준가격의 55% 미만(종가 기준)으로 하락한 적이 있다면 만기상환 조건에 따라 손실이 발생할 수도 있다.

상품 최소 가입금액은 100만원으로 10만원 단위 증액 가입 가능하며, 보다 자세한 사항은 하이투자증권 고객지원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한화투자증권, 언택트 특성화고 취업멘토링 사회공헌

한화투자증권(대표이사 권희백)은 오는 6일까지 'Together Plus특성화고 금융 및 취업 멘토링'을 실시한다고 9일 밝혔다.

한화투자증권은 올해 3년째 'Together Plus특성화고 금융 및 취업 멘토링'을 진행한다. ⓒ 한화투자증권

이번 행사는 올해로 3년째 진행된 임직원의 재능기부 봉사활동으로 취업을 준비하는 특성화고 학생들을 위한 맞춤형 사회공헌 활동이다.

올해는 코로나19 상황을 반영해 학생들을 본사에 초청하는 대신 학교나 자택에서 인터넷 화상회의 앱 '줌(ZOOM)'을 이용해 진행했다. 지난 2일부터 '금융 Week' 동안 서울여자상업고, 일신여자상업고,대구제일여자상업고, 울산여자상업고 학생 약 170여명은 한화투자증권 멘토들에게 금융 및 취업 멘토링을 받았다.

금융멘토링 시간에는 주식, 금융상품 등을 주제로 직원들이 줌을 통해 강의를 진행했다.

특히 권희백 대표이사는 4차산업과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주제로 직접 강의를 진행하며 학생들과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취업멘토링 시간에는금융권 직무 소개 및 모의 면접을 진행해 학생들의 구체적인 진로설계 및 취업준비를 지원했다. 

한종석 한화투자증권 경영지원본부 상무는 "Together Plus는특성화고 학생들에게금융 및 취업 멘토링을 통해 학생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자 기획된 프로그램"이라며 "학교 및 학생들의 반응도 좋고 임직원들도 학생의 멘토로 즐거운 마음으로 참여하고 있는만큼 지속적으로 프로그램을 운영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  
  •    
맨 위로

ⓒ 프라임경제(http://www.newspri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