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K기업은행-한국중견기업연합회, 혁신창업기업 성장 지원 업무협약 맞손

2020-11-11 17:08:44

- 기업 홍보 · 투자 유치 · 네트워크 행사 등 공동 주관

[프라임경제] IBK기업은행(은행장 윤종원)이 한국중견기업연합회(회장 강호갑)와 '혁신창업기업 성장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김형일 IBK기업은행 혁신금융그룹 부행장(왼쪽)과 반원익 한국중견기업연합회 상근부회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IBK기업은행

이번 협약을 통해 두 기관은 기업은행의 창업육성 프로그램 'IBK창공(創工)'의 혁신창업기업과 한국중견기업연합회 소속 중견기업들의 신사업 발굴과 새로운 시장 진출에 협력하기로 했다.

두 기관은 IBK창공 기업들의 성장을 돕기 위해 중견기업을 대상으로 △기업홍보 △투자유치 △제품‧서비스 소개 등을 할 수 있는 네트워킹 행사를 공동으로 주관한다.

또 중견기업들이 사업재편의 기회를 가질 수 있도록 새로운 아이디어와 기술을 보유한 IBK창공 기업들과의 연결도 추진한다.

기업은행은 협약에 앞서 지난 6월과 10월 중견련이 주최한 Young CEO 포럼 · 업종별 중견기업-스타트업 네트워킹 데이에 IBK창공 우수 기업이 참석해 중견기업을 대상 IR을 진행할 수 있도록 지원한 바 있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IBK창공의 혁신창업기업과 중견기업의 유기적인 협업을 통해 시너지를 창출하고 상생할 수 있는 지원 체계를 만들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기업은행은 'IBK창공(創工)'의 창업기업 지원을 위해 △마포 센터는 N15파트너스(공동대표 양동민·허제·류선종) △구로 센터는 씨엔티테크(대표 전화성) △부산 센터는 아이파트너즈(공동대표 최영찬·오종훈) 등 액셀러레이터와 협업해 육성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카카오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트위터


Copyright 프라임경제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이전 1 / 0 다음
Copyright ⓒ 프라임경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