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나니머스 아티스트 첫 컴필레이션 앨범 '#000000', 스마트 앨범 '플램'으로 발매

2020-11-11 17:25:09

- 고유 코드 통해 스마트 기기 소장…온·오프라인 관계없어

[프라임경제] 뮤지션 공유 브랜드 '어나니머스 아티스트(Anonymous Artists)'가 첫 컴필레이션 앨범 '#000000'을 스마트 앨범인 플램(PLAM) 앨범으로 선보인다. 

▲아티스트 공유브랜드 어나니머스 아티스트'가 첫 컴필레이션 앨범으로 발매한 '#000000' ⓒ 나이비

'#000000'은 검정색을 뜻하는 색상 코드로 어스름한 밤에 듣기 좋은 트랙들로 구성되어 있다.

어나니머스 아티스트가 최초로 도입한 플램 앨범은 앨범 내에 동봉되어 있는 앨범 각각의 고유 플램 코드를 통해 스마트 기기에 자신이 구입한 앨범을 등록해 소장, 온오프라인 관계없이 고음질로 편하게 곡을 감상할 수 있다.

플램 앨범은 앨범의 형태에 구애받지 않고 CD, LP 등을 포함한 모든 형태의 음반에 도입할 수 있어, CD & LP 플레이어와 같은 음반 재생 장치가 사라져가는 음반 시장에서 효과적인 디지털라이제이션(Digitalization)을 만들어낸다는 측면에서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또한, 플램 앱 내에서 앨범을 구매한 팬들끼리 소통 할 수 있는 팬덤 커뮤니티를 활용할 수 있고, 기획사들은 플램 앨범을 구입해 등록한 로얄 팬들의 데이터 인사이트 보고서를 얻어 향후 뮤지션의 활동과 콘텐츠를 기획할 수 있는 이점이 있다.

어나니머스 아티스트의 플램 앨범은 편집샵인 UDCY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플램 앱은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만나볼 수 있다.

한편, 뮤지션 공유브랜드 '어나니머스 아티스트'를 운영하는 뮤직테크 소셜벤처 나이비(대표 김동현)는 IBK기업은행의 창업육성 프로그램 'IBK창공(創工) 구로' 1기 육성기업으로 TIPS 운영사이기도 한 액셀러레이터 씨엔티테크(대표 전화성)가 함께 육성을 맡은 바 있다.


카카오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트위터


Copyright 프라임경제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이전 1 / 0 다음
Copyright ⓒ 프라임경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