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린트
  • 메일
  • 스크랩
  • 글자크기
  • 크게
  • 작게

[오늘 뭐 먹지] 빙그레·롯데리아·삼양식품 외

 

김다이 기자 | kde@newsprime.co.kr | 2020.11.16 14:54:05

[프라임경제] 16일 식음료업계 관련 신제품 출시 및 할인 행사 소식.

빙그레우스 굿즈 '집콕 3종 세트' ⓒ 빙그레

빙그레의 기업 SNS 계정 운영을 맡고 있는 캐릭터 '빙그레우스'가 즉위 기념으로 굿즈(goods)를 출시한다. '빙그레우스'는 빙그레의 기업 인스타그램 계정에 등장한 '빙그레 왕국'의 후계자로 SNS의 공간에서 팔로워들과 소통하는 캐릭터다. 빙그레우스를 비롯한 빙그레 왕국의 캐릭터들을 활용한 홍보 영상은 인터넷상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이번에는 후계자인 빙그레우스가 왕위에 즉위하면서 그 기념으로 굿즈를 내놓는다. 바나나맛우유 왕관을 모티프로 한 세안밴드와 빙그레 왕국 캐릭터들이 그려진 무릎담요, 빙그레우스와 붕어싸만코 이미지를 담은 극세사 재질의 실내화 등이다.

또한 한정수량으로 내놓은 빙그레우스 원통형 쿠션은 빙그레우스 팬들의 소장욕구를 자극할 것으로 기대된다. 세안밴드, 무릎담요, 실내화를 같이 구매할 수 있는 '집콕 3종 세트'를 할인가에 판매하며 빙그레왕국의 문장이 프린팅 된 부직포 가방에 포장, 배송된다. 구매조건에 따라 빙그레우스 스티커와 포토 카드도 사은품으로 증정한다. 빙그레우스 굿즈는 11월16일부터 카카오톡 커머스를 통해 판매된다.

프랑스 탄산수 브랜드 '페리에'가 라임, 피치 500㎖의 투명 페트병 신제품을 국내 시장에 선보인다. 신제품은 0칼로리, 0설탕, 100% 내추럴로 탄산 특유의 톡 쏘는 느낌이 주는 상쾌함과 플레이버의 향이 조화를 이루는 게 특징이다. 페리에 국내 공식 수입원 커피앤칵테일(CNC)은 페리에 초록색 페트병을 자원재활용법 준수를 위해 투명 페트병으로 출시했다. 신제품은 페리에 공식 수입사 CNC가 직접 운영하는 씨유씨몰(CUC Mall)과 온라인 쇼핑몰 등 온라인과 코스트코, 백화점, 마트 등 오프라인 매장에서 판매한다.

도미노피자가 피자와 사이드디시, 음료까지 한 번에 즐기는 '스타 셰프 컬렉션 세트' 2종을 판매한다. 스타 셰프 컬렉션 세트 2종은 도미노피자의 겨울 신제품 스타 셰프 시그니처 피자(M), 셰프's 트러플 바질 파스타, 코카-콜라 1.25L로 구성된 '시그니처 세트'와 스타 셰프 트러플 바질 피자(M), 셰프's 토마토 파스타, 코카-콜라 1.25L로 구성된 '트러플 바질 세트' 두 종류다.

파리바게뜨가 오는 22일까지 배달전문 어플리케이션인 '배달의민족'으로 제품 주문 시 최대 5000원의 혜택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소비자는 배달의민족 어플리케이션 내에 있는 '파리바게뜨 이벤트' 배너를 클릭해 쿠폰을 다운로드받아 제품 주문 시 적용하면 간편하게 프로모션에 참여할 수 있다. 포장주문시 적용되는 4000원 쿠폰과 배달주문시 적용되는 2000원 쿠폰을 다운받아 사용 가능하며, 배민페이로 결제하면 5000원을 할인 받을 수 있다. 최소 주문 금액은 포장주문시 1만원, 배달주문시 1만2000원이다.

커피빈코리아가 음료를 더욱 풍성하게 즐길 수 있도록 '라지' 사이즈를 도입한다. 커피빈은 지난 7월 매장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한 설문조사에서 기존보다 더 큰 사이즈로 음료를 즐기고자 하는 의견을 적극 수렴해 라지 사이즈 음료 개발에 본격 돌입했다. 지난 8월부터 3개월간 아이스 아메리카노에 한정해 라지 사이즈를 시범 도입했으며, 소비자들의 긍정적인 반응에 힘입어 아이스 전 메뉴에 라지 사이즈를 추가했다. 16일부터 커피빈에서 아이스 음료에 한해 세 가지 사이즈로 선택 가능하다.

(왼쪽) 롯데리아 스위트 어스 어썸버거 출시. (오른쪽) 파스쿠찌 감자 활용 신제품 2종 선봬. ⓒ 각 사 제공

롯데GRS의 롯데리아에서 2월 식물성 단백질 버거 '미라클버거'에 이어 신제품 '스위트 어스 어썸 버거(Sweet Earth Awesome)' 신제품을 출시한다. 스위트 어스 어썸 버거는 글로벌 식품 회사 네슬레가 운영하는 대체육 식물성 단백질 브랜드 '스위트 어스'가 해외 진출한 가운데, 아시아에서는 최초로 스위트 어스의 버거 패티 제품군으로 선보인다. 스위트 어스 어썸버거는 밀과 콩으로 만든 미라클버거 패티와는 달리 노란 대두를 기반으로 비트, 블랙커런트 등 채소과일농축액으로 육즙과 색상을 실제 고기처럼 재현했으며, 소이어니언 소스 투입으로 은은한 바비큐 풍미를 구현했다.

SPC그룹이 운영하는 커피전문점 파스쿠찌가 강원도 평창 감자를 활용한 신제품 2종을 출시했다. '감자를 더욱 맛있게 즐기는 법(What a tasty POTATO)'을 주제로 구수한 감자와 옥수수를 활용한 라떼에 달콤하고 짭짤한 치즈크림 토핑을 올린 '치즈 품은 옥감자 라떼' 와 감자와 치킨에 매콤한 맛이 더해진 '스파이시 감자 포카챠' 등 2종을 선보인다. 파스쿠찌는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해피포인트 어플리케이션에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16일까지 감자 제품 2종 세트 모바일 쿠폰(해피콘)을 2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하고, 19일부터 30일까지 감자를 활용한 신제품 '1000원 혜택 쿠폰'을 증정한다.

버거킹이 언양식 불고기의 식감과 불 맛이 특징인 '직화 소불고기버거' 2종을 출시한다. 버거킹의 '직화 소불고기버거'는 언양식 불고기 방식으로 슬라이스 된 순쇠고기에 파와 마늘, 숙성간장으로 양념한 패티로, 이를 직화(Flame-grilled) 방식으로 조리해 한국인이 사랑하는 불고기의 맛과 식감이 살아있는 것이 특징이다. ‘직화 소불고기’와 버섯의 담백함까지 더한 '직화 버섯소불고기' 2종으로 출시돼 기호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 버거킹은 신규 메뉴 출시와 함께 가수 제시를 광고 모델로 발탁했다.

또한 버거킹은 신메뉴 출시를 기념해 오는 29일까지 '직화 소불고기버거' 또는 '직화 버섯소불고기버거' 단품 구매 시 무료로 프렌치프라이(R)와 콜라(R)를 제공받을 수 있는 쿠폰을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를 통해 증정한다. 또한, 12월13일까지는 매주 추첨을 통해 아이패드 에어 4세대 및 신메뉴 세트 교환권을 증정하는 디지털 퀴즈 및 1만원권 버거킹 상품권을 제공하는 SNS 인증샷 이벤트 등 다양한 소비자 행사를 진행한다.

bhc치킨이 배달 플랫폼 쿠팡이츠를 통해 치킨 메뉴 주문 시 6000원 할인하는 특별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최근 쿠팡이츠에 입점을 마친 매장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신규 채널 확대를 적극 알리고 그동안 많은 사랑과 성원을 보내준 고객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자 기획됐다. 행사기간은 16일부터 오는 22일까지 7일간으로 쿠팡이츠 회원이면 누구나 할인된 금액으로 치킨을 구매할 수 있다.

써브웨이(Subway®)가 쌀쌀한 날씨에 써브웨이 샌드위치와 함께 따뜻하게 즐기기 좋은 신규 사이드 메뉴 '치지 갈릭 브레드'와 '머쉬룸 수프' 2종을 출시한다. 치지 갈릭 브레드는 써브웨이 빵 위에 마늘향이 돋보이는 갈릭 버터 스프레드를 듬뿍 바르고 모차렐라 치즈를 얹은 뒤 오븐에 구워내 따뜻하게 즐기는 메뉴다. 머쉬룸 수프는 양송이 버섯이 가득 들어간 써브웨이 특제 수프다.

삼양식품x하이브로우 불타는 피크닉 세트. ⓒ 삼양식품

삼양식품이 하이브로우와 손잡고 '불타는 피크닉 세트' '크림까르보불닭 캠핑 세트' 2종을 선보인다. 불타는 피크닉 세트는 불타는 고추짜장, 불타는 고추짬뽕과 하이브로우에서 직접 제작한 피크닉 매트, 그로서리 백, 시에라 컵 등 피크닉에 유용한 용품들로 구성됐다. 크림까르보불닭 캠핑 세트는 크림까르보불닭볶음면과 하이브로우의 대표 제품인 밀크박스 등으로 구성됐다. 캠핑 컬래버 세트는 삼양식품 온라인 쇼핑몰 삼양맛샵과 하이브로우 홈페이지에서 한정 수량으로 판매하며, 삼양맛샵에서는 론칭을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대상 청정원이 '안주야(夜)' 홈펍(Home Pub) 라인을 신규 론칭하고, 튀김안주 5종을 출시하며 제품군 확대에 나섰다. 신제품 튀김안주 5종은 에어프라이어에 최적화된 튀김 기술을 적용해 갓 튀겨낸 듯한 바삭한 식감을 구현했다. 닭 특수부위를 활용한 △무뼈닭발 튀김 △닭껍질 튀김 △닭근위 튀김과 전문점에서 맛보던 △쭈꾸미 튀김 △황태 튀김까지 맥주와 잘 어울리는 메뉴들로 구성돼 취향에 따라 즐길 수 있다. 200℃로 예열한 에어프라이어에서 10~15분간 조리하면 바삭한 튀김을 집에서도 간편하게 즐길 수 있으며, 이마트, 롯데마트 등 할인점과 온라인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구매할 수 있다.

풀무원식품은 중국 정통 라유 소스를 넣고 200℃에서 볶아 불맛이 그대로 살아 있는 '황금밥알 200℃ 볶음밥 중화풍 불맛 볶음밥'을 출시했다. 볶음밥의 본고장인 중국 스타일로 '라유'를 넣어 볶음밥에 가장 잘 어울리는 매운맛을 냈다. 라유는 고춧가루와 마늘, 양파 등을 같이 볶아서 고소한 매운맛을 낸 소스로 중국에서는 고소하면서도 매운 감칠맛을 내는 데 널리 쓰인다. 또한 대형 웍(Wok)에서 센 불로 밥과 신선한 재료를 함께 볶는 방식으로 중식당의 조리 과정을 생산 공정에서 그대로 구현했다. 200℃의 센 불에서 밥과 재료를 한꺼번에 넣고 볶아 진한 불향을 그대로 담아냈다. 강한 화력에서 재료를 단숨에 볶아냈기 때문에 밥과 채소가 뭉치지 않고 고슬고슬한 식감이 유지된다.

디딤이 운영하는 해산물밥집 연안식당의 간편식 제품이 현대홈쇼핑을 통해 판매한다. 디딤은 오는 17일 연안식당의 간편식 제품을 홈쇼핑 채널을 통해 판매한다. 홈쇼핑을 통해 판매되는 연안식당 간편식 제품은 HACCP인증 시설에서 위생적으로 생산된 부추꼬막장으로 최근 업무협약을 맺은 프레시지와 협력하여 만든 제품이다. 이 제품은 신선한 꼬막과 부추의 궁합이 돋보이며, 특히 남해에서 가져온 국내산 100% 새꼬막만을 엄선해 쫄깃한 식감 그대로를 느낄 수 있다.

하이네켄코리아가 오는 12월15일까지 환경부와 함께 올바른 투명페트병 분리배출법을 알리고, 실천을 유도하는 #페트라떼 캠페인을 전개한다. '투명페트병, 라벨 떼고 버려주세요'라는 메시지를 담은 #페트라떼 캠페인은 투명페트병의 라벨을 떼어내고 분리배출 하는 모습을 개인 SNS를 통해 인증하는 참여형 캠페인이다. 버려지는 투명페트병이 고품질의 원료로 재활용되기 위해서는 라벨 등 이물질이 섞이지 않게 제대로 분리배출 것이 중요하다는 점을 알리고 이를 생활 속에서 실천할 수 있도록 유도하기 위해 기획됐다. 이번 캠페인은 오는 12월25일 본격 시행을 앞둔 투명페트병 분리배출제를 알리기 위해 환경부와 함께 진행한다.

하이네켄코리아는 이번 캠페인을 위해 서스테이너블 라이프웨어 브랜드 나우(NAU)와 함께 한정판 업사이클링 티셔츠를 제작했다. 올바르게 분리배출된 투명페트병이 고품질의 자원으로 다시 태어날 수 있다는 것을 직접 보여주기 위해서다. 이 티셔츠에는 국내에서 배출된 페트병으로 만든 K-rPET 재생섬유가 적용됐으며, 티셔츠 한 장 당 30병의 투명페트병이 재활용됐다. 티셔츠는 캠페인 참여자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증정될 예정이다. 한정판 업사이클링 티셔츠 외에도 하이네켄 폴딩 테이블, 슬리퍼, 가방 등의 굿즈등을 참가자들에게 증정한다.

롯데푸드가 100% 국내산 돼지고기로 만든 사각캔햄 'K-로스팜'을 출시했다. 이번에 출시된 ‘K-로스팜’은 2년만에 나온 로스팜 브랜드 신제품이다. K-로스팜은 전국 한돈 농가와 상생하고 품질 좋은 국내산 돈육을 알리기 위해, 밥상 위의 국가대표라 불리는 우리 돼지 '한돈'을 사용해 만든 것이 특징이다. 햄에 사용된 돼지고기 함량은 95.03%로 국내 캔햄 중 최고 수준의 육함량을 자랑한다. 더불어 돼지고기의 100%를 신선한 국내산 돼지고기인 한돈을 사용하여 깊은 풍미와 탱글한 식감을 살렸으며, 5℃ 이하 24시간 저온 숙성으로 더욱 깊고 풍부한 맛을 구현했다.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  
  •    
맨 위로

ⓒ 프라임경제(http://www.newspri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