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제대군인지원센터, 취업맞춤 특기병 대상 역량 강화교육 진행

2020-11-16 15:55:04

- 전문 취업정보와 컨설팅, 모의 면접기 활용 면접 교육까지

[프라임경제] 서울지방보훈청 제대군인지원센터(센터장 배미숙, 이하 센터)가 취업맞춤 특기병을 위한 취업역량 강화 교육을 진행했다.

▲취업맞춤 특기병을 대상으로 취업 컨설팅을 진행하고 있는 모습. ⓒ 서울제대군인지원센터

취업맞춤 특기병이란 입영 전 본인의 적성에 맞는 기술훈련을 받고 이와 관련한 분야의 특기병으로 군 복무한 후 군에서 쌓은 숙련된 특기와 경력을 살려 취업 등 사회진출을 원활하게 하는 현역병 모집 분야로, 전역 후에는 국가보훈처 제대군인지원센터에서 취업지원을 받는다. 

이날 교육은 코로나19 감염예방을 위해 소그룹으로 진행됐다.

11월 전역자를 포함하여 현재 적극적인 구직활동을 하고 있는 취업맞춤 특기병들이 참석해 취업상담과 구직스킬 강의, 모의 면접기를 활용한 면접교육을 받았다.

센터의 취업 상담사들은 기술훈련 경력과 특기병 복무 이력이 있는 이들이 취업에 어떤 어려움이 있는지 상담하고 취업정보와 컨설팅을 제공했다.

또 본격적인 구직활동에 대비해 자기소개서 작성 및 면접 때 본인의 역량을 효과적으로 어필하는 방법을 모의 면접기를 통해 연습할 기회를 제공하고 이와 더불어 AI 면접에 대한 기본 교육도 진행했다.

국가보훈처는 병무청과 협력을 통한 취업맞춤 특기병 지원뿐만 아니라 경상이자 전역자, 저소득 모범 장병 선정 전역자에 대해서도 △취·창업 상담 및 컨설팅 △관련 정보제공 △사이버교육 지원 등을 시범사업으로 추진해 지원하고 있다.

이에 대한 문의사항은 제대군인지원센터 홈페이지 또는 전화로 문의하면 알 수 있다.


카카오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트위터


Copyright 프라임경제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이전 1 / 0 다음
Copyright ⓒ 프라임경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