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IT직업전문학교 제5회 웹툰·일러스트 공모전 수상작 발표

2020-11-18 13:56:33

- 대상 '나비와 꿈' · 최우수상 '최 대리는 잊지 않아' 등 15작 선정

[프라임경제] 한국IT직업전문학교(이하 한아전)가 웹툰 및 일러스트 신인작가 발굴을 위해 공모한 '제5회 한국IT 웹툰·일러스트 공모전' 수상작을 발표했다.

▲한국IT직업전문학교가 진행한 '제5회 한국IT 웹툰·일러스트 공모전 포스터. ⓒ 한국IT직업전문학교

한아전은 지난 4월부터 △웹툰 △출판 △일러스트 등의 분야에서 전국의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자유주제로 한 작품들을 공모했으며 10월 말까지 접수 결과 약 100건의 작품들이 출품됐다.

1차 관계자 심사와 2차 전문가 심사를 통해 △대상 나비와 꿈(박*송) △최우수상 최 대리는 잊지 않아(장*근) △우수상 나만의 작업공간(최*서), 불쾌한 골짜기(김*늘), 화실의 화가(백*민) △입선(10점) 등 최종 15작품들이 선정됐다.

올해 5회째를 맞이하는 이번 공모전은 한아전 최대 행사인 '프로젝트 경진대회'에 수상자들을 초청해 시상식을 매년 진행했으며 이번에는 시상식 대신 온라인으로만 작품을 공개하기로 했다.

김홍진 한아전 학장은 "공모전에 매년 많은 학생들이 참여해 참신하고 아이디어 넘치는 작품을 출품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꾸준히 공모전을 개최해 학생들의 뛰어난 작품을 알릴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수상작들은 한아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감상이 가능하다.

한편, 한국IT직업전문학교는 취업에 맞춘 커리큘럼을 바탕으로 정규학기 외에 학점과 상관없이 △실무와 연관된 전공심화학기 △단기 프로젝트 형식 창의인재 캠프 △최소 1년 장기 프로젝트식 학습을 통해 맞춤형 인재를 양성하고 있다.

디자인계열에서는 △일러스트학과 △시각디자인학과 △멀티미디어학과 △만화애니메이션학과 △웹툰학과 등을 운영하고 있다. 현재 고3 수험생, 검정고시 합격자, 대학 중퇴자 등을 대상으로 2021학년도 신입생을 모집 중이다.



카카오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트위터


Copyright 프라임경제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이전 1 / 0 다음
Copyright ⓒ 프라임경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