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리스트-우시산 '선한 영향력 전파' 프로젝트 성료

2020-11-19 13:49:21

- 업사이클링 굿즈 펀딩 789% 초과 달성…환경 보호 단체에 기부

[프라임경제] 플레이리스트와 사회적 기업 우시산이 함께 한 '선한 영향력 전파' 프로젝트가 성황리에 종료됐다.
 
플레이리스트는 지난 9일 하이틴 시트콤 내리겠습니다 지구에서(이하 내지구)와 사회적 기업 우시산이 네이버 해피빈에서 실시한 플라스틱 업사이클링 굿즈 펀딩 '내지구 프로젝트'가 펀딩 목표의 789%를 달성했고 19일 밝혔다.

▲플라스틱 업사이클링 굿즈 펀딩 '내지구 프로젝트' 티셔츠 디자인. ⓒ 플레이리스트


우시산은 폐플라스틱 폐기물을 업사이클링해 친환경 제품을 만들어 판매하며, 환경 분야 사회적 가치 창출에 나서고 있는 사회적 기업이다. 폐사된 고래 뱃속에서 엄청난 양의 폐플라스틱이 나온 것을 보고 폐플라스틱을 리사이클링해 인형 등 친환경 제품을 제작하는 곳이다. 

특히 내지구와 우시산의 펀딩 상품인 △업사이클링 티셔츠 △맨투맨 △양말 △인형 총 4종의 아이템은 내지구 5회에서 등장해 폭발적인 반응을 얻었다.

플레이리스트는 드라마 속 반티를 정하는 주인공들의 이야기를 통해 해양 폐플라스틱으로 고통받는 고래와 거북이, 해마 등 지구를 모티브로 삼은 아기자기한 디자인과 해양 생물 보호 활동을 지원할 수 있는 공익적인 취지를 알렸다.

양사가 함께 노력한 결과 MZ세대들의 마음을 움직이며, 펀딩 목표 초과 달성으로까지 이어져 성공적인 캠페인 사례로 남게 됐다. 

플레이리스트 관계자는 이번 펀딩에 대해 "콘텐츠를 통해 선한 영향력 전파하는 게 목표였다"며 "콘텐츠를 보고 즐기는 것에서 사회 전반에 공익적인 활동으로 이어지게 만들고 싶었다"고 말했다. 

한편, 플레이리스트는 이번 펀딩 수익금 전액을 환경 보호 단체에 기부할 예정이다. 또한 해양 폐플라스틱으로 고통받는 해양 생물 보호 활동을 지원하고 보호하는 데 사용할 계획이다.


카카오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트위터


Copyright 프라임경제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이전 1 / 0 다음
Copyright ⓒ 프라임경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