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A 국내 최초 '프리미엄 단조 휠' 선보인다

2020-11-20 16:03:30

- 고강도와 고강성, 경량화, 연비 향상, 이산화탄소 저감 등 강점

▲ASA에서 생산할 예정인 NOVLE3. ⓒ 대한모터스포츠협회

[프라임경제] 국내 최고의 자동차 휠 브랜드 주식회사 ASA(Artisan Spirit Alloy)가 내년 2월 국내 최초로 '프리미엄 단조 휠'을 선보일 예정이다.

단조 휠은 휠의 주성분을 구성하는 재료들이 합금된 알류미늄(AL6061)을 가열해 고압으로 압착시켜 제조하는 방식으로, 주조 방식 제조 휠보다 더 높은 기술력과 복잡한 공정이 요구된다.

또한 단조 휠은 △저압주조 대비 20% 향상된 고강도와 고강성 △저압주조 대비 15% 경량화 △경량화에 따른 연비 향상 및 이산화탄소 저감 △전기차 경량화 요구에 부합하는 등의 강점을 가지고 있다.

벤츠(Mercedes Benz), 비엠더블유(BMW), 아우디(Audi), 렉서스(Lexus) 등을 비롯해, 전세계의 유수한 자동차 회사의 1pcs단조 휠 구매비율이 약 15% 정도 이고, 수퍼카(SUPER CAR), 럭셔리(LUXURY), 프리미엄 브랜드(PREMIUM BRAND)화에 따른 단조 휠의 수요는 증가하나 공급능력이 부족한 실정이다.

현대자동차 역시 2019년부터 현대자동차의 고성능 N CAR에 장착하는 단조 휠을 일부 유럽으로부터 수입하여 적용하고 있다.

이처럼 수요 대비 공급이 절대적으로 부적해 국내 휠 제조업체 중 단조 휠 제도능력을 지닌 업체를 조사하고 있으나, 국내에는 ASA외에 단조설비를 구비한 업체가 전무한 것으로 알려졌다.

ASA는 지난 30년가까이 최고품질의 모노(Mono), 2pcs, 3pcs 단조 휠과 저압주조 휠을 개발, 생산해 왔으며 보유 중인 7000톤 프레스기와 축적된 제조기술, 그리고 최첨단 제조설비를 활용한 알루미늄 단조 고압용기 제작에 이르기까 단조 휠 생산기술을 끊임없이 발전시켜 오고 있다.

ASA관계자는 "앞선 기술력과 경험을 기반으로 튼튼하고 안전한 단조 휠 제조에 앞장서는 것은 물론 자동차산업 및 모터스포츠 발전에도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카카오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트위터


Copyright 프라임경제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이전 1 / 0 다음
Copyright ⓒ 프라임경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