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사이버대 아동가족학부 '순간포착, 보육현장의 하루 수기공모전'

2020-11-20 15:18:29

- 보육교사·아동 수업 중 함께한 사진·글 접수

[프라임경제] 세종사이버대학교(총장 신구) 아동가족학부(△아동가족상담학과 △아동학과 △청소년학과)에서 보육현장에서 근무하는 보육교사들을 대상으로 '보육현장의 하루 수기공모전'을 개최한다.

▲보육현장에서 근무하는 보육교사들을 대상으로 수기공모전을 개최한다. ⓒ 세종사이버대학교

전국 어느 곳이던지 보육현장에서 근무하는 보육교사들은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참여 방법은 보육교사가 아동들과 함께 수업시간과 활동시간을 보내면서 촬영한 사진 1장과 그 사진 속에 담길 수 있는 스토리를 1000자 내외로 작성해 사진과 함께 공모하면 응모접수를 할 수 있다.

이번 공모전에서 수상자로 선정되면 소정의 상금과 2021학년도 세종사이버대학교 입학 시 봄학기 입학특전으로 1년간 수업료 전액 장학혜택이 주어진다.

공모전 신청절차에 대한 자세한 사항 및 시상내용 발표는 학부 홈페이지나 학과 사무실로 문의하면 된다.

이사라 세종사이버대 아동학과 교수는 "아동가족학부는 보육현장에 계신 원장님들과 선생님들에게 그동안 많은 장학혜택 및 보육현장에 필요한 교과과정들을 준비해 실제 실행가능한 전문지식과 정보를 제공하는데 많은 노력을 들여왔다"며 "이번 공모전은 일선에 계시는 선생님들에게 보다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축제장이다. 이번 공모전을 통해 우리 학부의 보육교사 역량 강화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세종사이버대학교 아동가족학부는 보육교사 역량강화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이번에 부모상담가족지원 역량강화를 위한 특성화사업에 선정돼 이에 관련한 과목과 일정과목을 이수하면 수료증을 취득할 수 있는 교육과정을 새롭게 구성했다.

한편, 세종사이버대학교 아동가족학부는 국내 사이버대학에서 유일하게 △영유아 △아동 △청소년 △부모 △가족의 생태학적 체계를 과학적이고 유기적으로 접근해 다양한 학문적 탐구가 가능하도록 △아동가족상담학과 △아동학과 △청소년학과로 구성되어 있으며, 특히 올해 개원한 아동청소년발달연구소를 통해 학과에서 배운 지식을 현장에서 실천하고 보다 심화된 교육과정의 확장이 가능해졌다.


카카오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트위터


Copyright 프라임경제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이전 1 / 0 다음
Copyright ⓒ 프라임경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