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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컴시스, 무인·영상상담 솔루션..."정보 제공 넘어 사람 이해"

내년 '상담사 가이드지원봇·대화형 ARS솔루션' 개발 목표

김수현 기자 | may@newsprime.co.kr | 2020.11.23 18:00:58
[프라임경제] 아이컴시스(대표 정기택)는 인공지능 기술과 연계해 컨택센터에서 필요한 비즈니스 단위의 '지능형 상담봇 솔루션'을 개발해 공급하는 솔루션 전문기업이다. 

아이컴시스는 철저한 시장조사와 '목표지향적' AI 서비스 연구 개발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 아이컴시스

현재까지 4개의 솔루션을 런칭했고, 많은 대기업 및 공공기관이 서비스를 사용하고 있다.

최근에는 특허 3개 △음성봇 공통 플랫폼 △주소봇 △무인접수봇이 등록됐고, △IBM 전략적 파트너사 선정 △IBK창공 구로3기 선정 △G밸리 우수기업 선정 △2020 AI바우처 공급기업 선정 △2020 AI챔피언십 수상 △중소기업은행으로부터 투자유치 등 컨택센터 시장에서의 우위를 점하고자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는 회사다.

자체개발한 주소봇·무인상담·영상상담 솔루션은 이회사만의 강점이다. 

언택트 시대에 맞춰 비대면 서비스에 효과적인 방법으로, 구축형 외에도 SaaS 서비스 형태로도 제공하고 있어 필요한 기업은 신청만 하면 단기간 내 합리적인 비용으로 최상의 서비스를 공급 받을 수 있다.

아이컴시스는 현재까지 △음성봇 공통 플랫폼 △주소봇 △무인접수봇 △영상상담솔루션 등 4개의 솔루션을 런칭해 서비스하고 있다.

주소봇 솔루션은 상담사의 △고객주소 인지 어려움 해소 △무인주문·무인접수 시 고객주소 자동화 지원 △상담 시간 단축 △배송주소 정확도 향상 등을 목표로 2019년 6월 런칭 된 솔루션이다. 

NS홈쇼핑 ARS자동주문 시나리오에 적용됐고, 맥도날드 및 평택시청 민원센터가 사용 중이며 최근에는 KT와 GS홈쇼핑에도 납품해 서비스 제공을 위해 구축 중에 있다.

영상상담 솔루션은 고객과 상담사가 실시간 영상을 공유하면서 비대면으로 상담을 진행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솔루션이다. 

영상상담 솔루션을 도입하면 현장 출동을 최소화할 수 있고, 고객 만족도를 높일 수 있는 솔루션으로써 △기술상담 분야 △자동차 사고 △자동차 렌탈 △공공시설물 상담 등의 업무에 효과적으로 사용되고 있는 솔루션으로 △LF △크레택책임 △평택시청 △TWC △대우전자서비스에 적용돼 사용 중이다.

무인접수 솔루션은 올해 4월에 런칭한 솔루션으로 컨택센터에 콜이 폭주할 때 고객의 대기불편을 최소화하고 상담사의 업무부하를 경감하기 위해 무인으로 서비스 할 수 있는 솔루션이다. 

시나리오 기반으로 △무인주문 △설문조사 △자격요건 사전확인 등의 업무에 적용해 사용 가능하다.

아이컴시스는 컨택센터에서 이슈가 되고 있는 △비대면 서비스 △채용 △교육 △품질 등의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솔루션을 개발해 △대고객 서비스 향상 △상담사 업무부담 경감 △컨택센터 운영효율화 △24·365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계획하고 있다.

이는 다른 경쟁업체보다 보다 빠른 솔루션 개발을 함으로써 컨택센터 업계에서 독보적인 경쟁력을 갖추기 위한 것으로, 내년 '상담사 가이드지원봇·대화형 ARS솔루션' 개발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2023년까지 10개 히트 솔루션을 개발. 국내 No 1 지능형 솔루션 제공을 꿈꾼다.

덧붙여 2025년까지 말로 하는 대화형 음성봇 솔루션을 해외까지 서비스를 확대할 예정이며 직원들에게 국내 최고의 복지 수준을 제공하는 것을 최종 목표로 두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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