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린트
  • 메일
  • 스크랩
  • 글자크기
  • 크게
  • 작게

[오늘의 장바구니] 롯데마트·오설록·CJ오쇼핑·티몬 외

 

추민선 기자 | cms@newsprime.co.kr | 2020.11.24 14:19:07
[프라임경제] 롯데마트가 오는 26일 청량리점에 영업면적 약 66㎡(20평) 규모의 '쌀 전문 특화 매장'을 오픈한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은 자체 온라인몰 에스아이빌리지(S.I.VILLAGE)에서 '선물하기' 서비스를 시작했고, 오설록은 차에 대해 새로운 경험과 즐거움을 전달할 티 칵테일을 선보인다. 

◆롯데마트 '쌀 전문 특화 매장' 오픈

롯데마트가 오는 26일 청량리점에 영업면적 약 66㎡(20평) 규모의 '쌀 전문 특화 매장'을 오픈한다. 해당 매장에서는 고시히카리, 삼광 등 기존에 운영하던 쌀 품종과 더불어 가와지1호, 오륜, 새일미, 미호 등 대중적이지는 않지만 품질이 뛰어난 18개 품종의 쌀을 새롭게 선보인다.

신규로 취급하는 품종의 쌀들은 한번에 대용량을 구입하는 것이 부담스럽다는 점을 고려, 소용량(450g)으로 진공포장 판매해 해당 제품들을 처음 접하는 고객들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또한, 전문화된 즉석 도정 서비스를 제공한다. 쌀 8종과 잡곡 8종을 벌크(포장하지 않은 제품을 쌓아서 진열하는) 형태로 운영하며, 쌀 8종의 경우 1kg부터 10kg까지 고객이 원하는 양만큼 도정할 수 있다.

더불어 품질에 대한 신뢰를 주기 위해 국산 잡곡의 품종과 산지를 단일화 해 표기했다. 일반적으로 잡곡은 원료를 여러 지역에서 가져오기 때문에 국내산이라는 것 이외에 구체적인 산지와 품종을 확인하기가 쉽지 않다. 하지만 롯데마트는 고객들이 믿고 먹을 수 있는 식품을 선보이기 위해 잡곡의 산지와 품종을 단일화 해 품질을 업그레이드 했다.

이색적인 서비스도 준비했다. 당일 아침 도정한 쌀을 고객 주문 즉시 취사해 판매하는 '즉석밥 판매 서비스' '밥 소믈리에'를 통한 '쌀 취향 컨설팅 상담소' 등을 운영한다. '즉석밥 판매 서비스'는 평일 오후 5시부터 7시까지, 주말에는 오후 3시부터 7시까지 가능하며, 컨설팅 상담소는 월 3회 밥 소믈리에가 매장에 상주하며 맞춤형 상품을 소개한다.

◆롯데백화점 '블랙 캐시미어 페어'

롯데백화점이 블랙프라이데이(11월27일)를 맞아 '블랙' 컬러의 캐시미어 100% 니트를 파격적인 가격에 선보이는 '블랙 캐시미어 페어'를 진행한다.

롯데백화점이 블랙프라이데이(11월27일)를 맞아 '블랙' 컬러의 캐시미어 100% 니트를 파격적인 가격에 선보이는 '블랙 캐시미어 페어'를 진행한다. © 롯데쇼핑


23일부터 25일까지 3일간, 28일과 29일 양일간 롯데온, 롯데아이몰 등 온라인 채널을 통해 롯데백화점 PB브랜드 유닛(UNIT)의 '블랙' 컬러 여성 캐시미어 100% 니트를 기존가에서 30% 가량 할인된 가격에 판매하며 '블랙'컬러 남성 캐시미어 100% 니트 역시 30% 가량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또한, 9가지 컬러의 캐시미어 100% 머플러를 1장 구매 시 10% 할인, 2장 구매 시 20%, 3장 이상 구매 시 최대 30% 할인하는 다다익선 할인 행사도 진행한다. 

특히, 27일부터 진행되는 '블랙 프라이데이'를 맞아 캐시미어 블렌디드 코트(타바코, 베이지, 블랙 컬러)를 온-오프라인에서 정상가에서 10만원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캐시미어 블렌디드 코트'는 캐시미어 10%, 울 90% 혼방 소재로 캐시미어와 울의 장점만을 취해 터치감이 고급스럽고 보온성이 우수하며, 한국인의 체형에 맞춘 패턴이 특징이다.

◆에스아이빌리지 '선물하기' 서비스 시작

신세계인터내셔날(031430)이 24일 자체 온라인몰 에스아이빌리지(S.I.VILLAGE)에서 '선물하기' 서비스를 시작했다.

'선물하기'는 상대방의 연락처만 알면 직접 만나지 않아도 상품을 문자나 SNS를 통해 보낼 수 있는 서비스다. 최근 코로나19로 인해 관련 시장이 커지면서 쓱닷컴(SSG.COM), 카카오커머스, 쿠팡 등 이커머스 업체들이 앞다퉈 관련 서비스 강화에 나서고 있다.

에스아이빌리지의 선물하기 서비스는 패션·뷰티 자사몰에서는 처음 선보이는 것으로 기존 이커머스 업체와는 상품 구성 면에서 차별점을 지닌다.

조르지오 아르마니, 메종 마르지엘라, 마르니, 제이린드버그 같은 명품 패션 브랜드뿐만 아니라 스몰 럭셔리로 각광 받고 있는 딥티크, 바이레도, 산타 마리아 노벨라 같은 고가 화장품도 다양하게 선물할 수 있다.

또한 데이비드 걸스타인, 김환기 작가 등의 미술 작품, 뱅엔올룹슨 프리미엄 음향기기, 모니카비나더 주얼리, 반려동물 이동 가방 등 비대면으로 선물하기 어려웠던 품목들도 간편하게 보낼 수 있다.

에스아이빌리지는 선물 선택에 대한 고민을 덜어주기 위해 월별 특화 상품 큐레이션 서비스를 제공한다. 매월 선물 대상, 기념일 종류, 가격대 등 각각의 주제에 맞춰 최적의 상품을 제안하고 특별한 혜택을 제공한다.

큐레이션 대상 상품들의 경우 기본적으로 적용되는 할인에 4% 할인을 추가로 받을 수 있는 더블쿠폰이 제공되며 총 결제금액의 0.5%를 포인트로 적립해 준다. 여기에 선물을 받은 사람이 반품을 원할 경우 무료 반품 서비스도 제공한다.

11월 대표 큐레이션 상품은 산타 마리아 노벨라 향초, 마크앤로나 골프 파우치 백, 제이린드버그 패딩 조끼, 메종 마르지엘라 타비 장갑, 쁘띠바또 유아용 바디슈트 등 70여 종이다.

◆오설록 '티 칵테일' 3종

오설록이 차에 대해 새로운 경험과 즐거움을 전달할 티 칵테일을 선보인다. 

새로 출시한 티 칵테일 3종은 차에 관한 오랜 역사와 품질을 자부하는 오설록이 어렵게 느껴지는 차문화를 일상에 녹여 계승하려는 의지를 담아낸 결과다. 향긋한 차를 칵테일에 활용하는 세계적 트렌드를 반영해 차에 조예가 깊지 않아도 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제조한 칵테일 형태의 음료다. 

© 아모레퍼시픽

이번 티 칵테일은 그동안 많은 사랑을 받은 오설록의 대표 스테디셀러 '세작'과 '달빛걷기'에서 영감을 얻었다. 

진하게 우린 세작 차에 상큼한 유자와 독특한 향미의 시소 잎을 더한 하이볼 스타일의 '세작 유자 칵테일', 은은한 달빛 아래 제주 밤바다를 산책하는 풍경을 연상하게 하며 달큼한 꿀과 배향이 조화로운 '달빛산책 칵테일', 오설록의 레드파파야 블랙 티에 사과와 오렌지를 가미해 블렌딩 티의 화사한 맛과 풍부한 과일 향을 표현한 레드파파야 티 샹그리아까지 총 3종을 준비했다. 모두 알코올은 첨가하지 않았다. 

오설록은 스테디셀러 제품을 티 칵테일 음료 소재로 사용한 만큼 전문성을 살렸다. 지거((Jigger), 셰이커(Shaker) 등 기본적인 칵테일 제조 도구를 활용해 레시피를 정확하게 구현하고자 했고, 오설록의 메뉴 개발자와 실제 바텐더가 함께 최적의 맛과 향, 칵테일 본연의 풍미를 살리는 데 주력했다. 

티 칵테일의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 '디아지오 월드 클래스'에서 두 차례 우승한 박성민 바텐더, 포시즌스 호텔 서울 찰스H바와 우바, 바 청담 앨리스 등을 거치고 '디아지오 월드 클래스 코리아 파이널'에서 수상하며 활발하게 활동 중인 젊은 믹솔로지스트(바텐더) 그룹 '제스트(김도형, 우성현, 권용진, 박지수)'와 몇 달간 긴밀하게 협력했다. 

오설록 차와 칵테일 소재와의 배합, 맛과 향의 균형 등 최적의 상태를 연구한 결과, 오설록에서만 맛볼 수 있는 매력적인 티 칵테일을 내놓았다.

◆보타닉힐 보, 프로바이오덤 크림 기획 세트 2차 판매

보타닉힐 보(Botanic Heal BoH)가 올리브영 전국 매장 및 공식 온라인몰을 통해 프로바이오덤 크림 기획 세트의 2차 판매를 개시한다.

보타닉힐 보는 지난 2018년 10월, 고가·고연령 위주였던 탄력케어의 진입장벽을 낮춘 '프로바이오덤 리페어 리프팅 크림'을 선보였다. 합리적인 가격대에 눈에 띄는 주름 개선 효과로 입소문을 타며 출시 1년 만에 올리브영 탄력 크림 부문 1위에 올랐다. 

'프로바이오덤'은 프로바이오틱스와 더마톨로지(피부 과학)의 합성어로, 피부 탄력에 도움을 주는 유산균 발효물을 활용한 것이 특징이다. 쫀쫀한 제형으로 피부에 바르면 탄력감을 선사해준다고 해 '탄탄크림'이라고 불리며 '2020 올리브영 어워즈' 안티에이징 부문 2위에 올랐다.

최근 '예방'과 '미래 투자'의 개념으로 안티에이징 화장품을 찾는 젊은 세대가 늘어난 가운데, 11월 한 달간 올리브영 전국 매장과 공식 온라인몰에서 '내일의 피부를 위한 탄력케어' 프로모션을 진행 중이다. 

대표 제품 '프로바이오덤 리페어 리프팅 크림(50ml)' 더블(1+1) 기획 세트를 최대 40%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이와 함께 지난 1일에는 뷰티 크리에이터 '조효진'과의 콜라보 마켓을 진행했다. 조효진은 솔직한 입담으로 구독자 127만명을 보유하고 있는 뷰티 전문 유튜버로, 제품을 실제로 사용해본 뒤 초고속 카메라로 피부 탄력감을 비교하는 실험 후기 영상을 공개해 화제를 모았다.

특히 해당 기간 '프로바이오덤 리페어 리프팅 크림'은 올리브영 공식 온라인몰에서만 2만 개 이상의 판매되며 준비한 수량 모두 완판을 기록했다. 기능성 화장품의 특성 상 단기간 내에 이 같은 성과는 이례적이라는 설명이다. 2차 판매는 오는 30일까지 진행한다.

오 떼르말 아벤느, CJ오쇼핑 론칭 방송

오 떼르말 아벤느(Eau Thermal Avène)'가 오는 25일 CJ오쇼핑 있어빌리티 라이프스타일쇼 '최화정쇼'를 통해 홈쇼핑에 진출한다.

아벤느는 홈쇼핑 론칭을 기념해 CJ오쇼핑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베스트셀러 2종 특별 구성을 보다 합리적인 가격대로 선보인다. 100시간2 보습력의 아벤느 '트릭세라 밤'과 진정회복 미스트 '오 떼르말'로 구성돼, 겨울철 예민하고 건조해지기 쉬운 피부에 2-STEP의 진정 및 보습 케어가 가능하다.

아벤느 '트릭세라 밤'은 100시간2 유지되는 탁월한 보습 지속력과 피부 치밀도3 개선 효과의 고보습 장벽 크림으로, 특허4 성분 셀렉티오즈®를 함유해 건조로 인해 가려운5 피부 진정에 도움을 준다. 고보습 밤 타입이지만 끈적임 없이 빠르게 스며드는 신개념 플루이드 텍스처가 특징적이며, 사용 후에는 보습으로 촉촉해진 피부와 은은하게 빛나는 윤광 피부를 확인할 수 있다.

함께 판매되는 아벤느 '오 떼르말'은 아벤느 온천수만을 100% 함유해 오랜 시간 꾸준히 사랑받고 있는 진정회복 1등 미스트6다. 아벤느 마을이 위치한 남부 프랑스에서 100% 제조, 생산되는 직수입 제품으로 피부 진정과 자극 완화에 도움을 준다.

◆CJ오쇼핑 "내 집에서 즐기는 갤러리·스파"

CJ오쇼핑이 오는 26일 23시55분에 CJ오쇼핑 채널에서 '뮤라섹 갤러리랩 명화 액자'를 선보인다. 

이 제품은 영국 내셔널 갤러리/이태리 스칼라 아카이브/프랑스 국공립 미술연합 등에서 고흐, 클림트 등 유명 작가의 명화 라이선스를 취득해, 원본을 재현해낸 작품으로 국내 루브르 박물관 전(展) 등에 참여할 정도로 뛰어난 복원력과 품질을 인정받았다. 피그먼트 프린트 기법과 UV코팅으로 제작해 보존력이 뛰어나다. 

최근 코로나 여파로 사우나/스파 방문이 꺼리는 고객이 늘어나 홈 스파용 제품도 출시했다. 이달 1일에 CJ 오쇼핑에서 '큐브 편백나무 반신욕기'를 홈쇼핑 단독으로 론칭 했다. 100% 국내산 편백나무로 제작했고, 바퀴가 있어 이동도 간편하다. 

건식/습식 사우나, 좌훈, 족욕 기능이 있으며, 맥반석 원적외선은 면역력 강화를 위한 체온 유지에 도움이 된다. 12월 초에 추가 방송이 예정돼 있다.

CJ오쇼핑 플러스 채널에서는 25일 오후 2시45분에 '프랑코 이동식 욕조'를 판매한다. 올해 론칭 이후 약 20억원 정도의 누적 판매액을 기록했는데, 날씨가 쌀쌀해진 가을 들어 실적 상승곡선을 그리고 있다. 

이 제품은 높이가 깊어 수온이 오랫동안 유지되고 목 부분이 편안한 유선형 등받이 구조로 설계됐으며, 트레이에 올려서 독서와 스마트폰도 즐길 수 있다. 5kg 이하 가벼운 무게로 이동이 간편해서 공간 활용에 도움이 되며, 내부 하단에 고정 가능한 의자로 반신욕도 즐길 수 있다. 

◆좋은사람들 '블랙프라이데이' 할인 프로모션

좋은사람들(033340)이 자사 공식 온라인몰에서 블랙프라이데이를 맞아 오는 30일까지 총 7일간 최대 81%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블랙프라이데이의 할인 대상은 좋은사람들의 대표 브랜드인 '보디가드', MZ세대의 대표 언더웨어 '예스', 글로벌 브랜드인 '리바이스 바디웨어', 핏과 볼륨감이 탁월한 '섹시쿠키' 등 좋은사람들 시그니처 브랜드 총 226개 제품이 준비돼 있다.

좋은사람들이 자사 공식 온라인몰에서 블랙프라이데이를 맞아 오는 30일까지 총 7일간 최대 81%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 좋은사람들


또한, 프로모션 기간 동안 좋은사람들 공식 온라인몰 회원을 대상으로 '꽝 없는 100%당첨 룰렛 이벤트'도 동시에 진행한다.

룰렛 이벤트를 통해 제품 할인 쿠폰, 온라인 상품권, 무료 배송 쿠폰 등을 받을 수 있으며, 매일 1회씩 참여 가능하고, 제품 구매 시 1회 더 참여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G마켓 '자동차리스 프로모션' 진행

G마켓이 12월31일까지 스마일클럽 전용 '자동차리스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프리미엄 멤버십 회원만을 위한 특별 우대 기획전인 만큼 업계 최저가 수준에, 빠른 배송을 보장한다. 캐시백 등 파격적인 혜택도 제공한다.

행사를 통해 인기 국산브랜드 차종들을 만나볼 수 있다. 이용 기간은 48개월 또는 60개월 중 선택 가능하며, 월납입료는 기존 자동차 금융상품 대비 저렴하다. 배송도 빠르다. 인기 차종의 경우 한정수량으로 2~3일 내에 받을 수 있고, 일부 차종을 제외한 대부분은 최대 1개월 이내 배송을 원칙으로 한다.

캐시백 혜택도 제공한다. 자동차 가격의 0.9%를 G마켓에서 현금처럼 사용 가능한 '스마일캐시'로 돌려준다. 자동차 리스 계약 후 3주 이내 이베이코리아 상담원이 캐시백 계정을 확인한 뒤 계약 유지 중인 고객을 대상으로 스마일캐시를 지급한다. 차종 별 최대 62만원까지 적립된다.

구입은 온택트(온라인+언택트) 방식으로 진행한다. G마켓 모바일 어플 접속 후 구매 가능하다. 12월6일까지는 스마일클럽 전용 기획관인 '스마일클럽 온에어' 페이지를 통해 진행하며, 접속 시 자동차리스 신청 페이지로 연결된다. 

본인 인증 후 차량을 선택하고 이용 기간, 주행 거리 등 조건을 설정하면 자동차리스 가능 여부 및 견적이 조회된다. 계약 신청 시 상담원과 전화 연락을 통해 온라인으로 계약을 진행하며, 계약 완료 시 고객이 원하는 일정과 장소에 맞춰 차량이 배송된다. 12월7일 이후는 온에어 페이지가 아닌 '스마일클럽 자동차리스 프로모션' 페이지를 통해 동일한 방법으로 구매 할 수 있다.

본 행사는 스마일클럽 연간회원을 대상으로 하며, 무료이용 중인 고객의 경우 유료로 전환 시 즉시 이용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G마켓에서 '스마일클럽 온에어'를 검색하면 확인할 수 있다.

◆티몬, 중고차 9대 판매

티몬이 중고차 판매로 라이브커머스 영역을 확대한다. 티몬은 오는 25일 오전 11시 티비온을 통해 특A급 수준의 중고차 9대를 판매한다. 모두 2017~2020년도에 출시된 최신 모델로 신차에 가까운 주행거리 1만km대의 매물도 포함됐다. 

티몬 고객들은 실시간 영상과 채팅의 쌍방항 소통방식으로 꼼꼼이 매물을 따져본 후 동급 차량의 시중가격 대비 최대 150만원 저렴한 특가로 중고차를 구매할 수 있다.

티몬은 오는 25일 오전 11시 티비온을 통해 특A급 수준의 중고차 9대를 판매한다. © 티몬


티몬이 이번에 판매하는 매물은 중도 반납 또는 완납된 리스·렌트 차량이다. 티몬은 입점 파트너인 '마이카옥션 빅차'와의 협업을 통해 B2B 위주로 거래되던 매물을 확보, 동급 대비 최저가 수준의 차량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 별도의 매입사를 거치지 않아 중간수수료를 최소화한 덕분이다.

판매 차량 9대 중 5대가 주행거리 3만km 미만일 정도로 차량 상태가 우수한 신차급 매물들을 선정했다. 주요 판매 차량은 '제네시스 GV80(2020년식)' '벤츠 E220d (2019년식)' 현대 '그랜저 IG(2019년식)'와 '싼타페 더 프라임(2017년식)' 'BMW 미니쿠퍼 컨버터블(2019년식)'등이다.

구매 희망 고객은 각 차량당 20번까지 지정된 계약 대기 순번을 먼저 구매해야 된다. 순번에 따라 우선 계약권이 주어지며, 선순위 계약이 불발 시 차순위자에게 계약 권한이 넘어가는 방식이다. 해피콜을 수신한 구매 대상자는 매물을 실물로 확인 후 계약을 맺게 되며, 티몬을 통한 결제 완료 후에 차량을 최종 인도받게 된다.

25일 티비온 방송을 통해서는 중고차 구매뿐 아니라 신차를 장기 렌트하거나 내 차를 중고차로 판매하는 방법도 알아 볼 수 있다. 티몬은 옵션딜로 신차 장기렌트카 상담권과 내차 팔기 상담권을 함께 판매한다. 상담권 구매 고객은 일정을 예약해 장기 렌트 및 중고차 판매와 관련한 궁금점을 전문가에게 직접 문의할 수 있다.

티몬과 마이카옥션 빅차는 구매 고객을 위해 풍성한 혜택을 마련했다. 대기 순번 구매 후 해피콜을 완료한 고객에게는 투썸플레이스 e쿠폰을 제공한다. 최종 계약자에게는 에스오일(S-OIL) 10만원 주유 상품권과 함께 보험 가입 시 티몬캐시 등이 추가 혜택으로 주어지며, 내차 팔기 경매를 등록한 고객 200명에게도 투썸플레이스 e쿠폰을 증정할 계획이다.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  
  •    
맨 위로

ⓒ 프라임경제(http://www.newspri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